[MUSIC] 매년 10월 30일이면 듣게 된 노래. '세월이 가면' by 故김주혁

in #kr-music5 years ago

10월 31일 오늘은 언제나 그랬듯 가수 이용 님의 대표곡 '잊혀진 계절'이 실시간 검색어와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2017년 10월 30일 그 날 이후 처음 돌아온 2018년 10월 30일부터는 '세월이 가면'을 매년 듣게 될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1년 하고도 하루 전인 2017년 10월 30일은 영화배우 김주혁 씨가 세상을 떠난 날입니다. 

갑작스러워서 모두가 놀랐고, 또 왕성한 작품 활동으로 많은 작품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었고, 고인이 출연했던 1박 2일의 10주년 방송을 앞두고 축하 메세지를 촬영한 후에 사고가 났기에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故김주혁 씨의 출연 작품을 다 챙겨보는 열정적인 팬은 아니었지만, 덤덤하듯 열정적으로 연기하는 그를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만나게 되면 반가웠고 또 1박 2일에서 친근한 '구탱이 형'의 모습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김주혁 씨를 하늘나라로 떠나 보낸 뒤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에서 고인이 직접 불렀던 '세월이 가면' 영상을 접한 뒤 덤덤하듯 열정적으로 연기하고 또 떠난 고인의 모습이 오버랩 되어 더욱 마음이 아팠고 다시 1년이 지난 뒤 그 영상을 꺼내보게 되네요.


워낙 유명한 노래에 유명한 영화 장면이지만, 앞으로 또 1년은 유튜브 어딘가에 고이 넣어둔채 내년에 다시 재생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from 영화 '광식이 동생 광태' / 출처: YouTube 일현 님]


마지막 가사처럼 "잊지말고 기억" 하겠습니다.



Sort:  

어머나 그 사고가 벌써 일년이 되었군요 .
그렇네요
그때 김주혁씨가 입고 있던 무릎까지 내려오는 겨울 점퍼가 생각이 나요..
ㅠㅡㅠ

저도 그 사진이 계속 머리에 맴도네요ㅠㅠ
참 시간이 빠르죠... 저도 어제 기사를 보고서야 벌써 1년이 지났다는 것을 깨닳았습니다ㅠㅠ

잊지말고 기억할게요~
너무 아까운 구탱이형~

벌써 1년 이나 흘러버렸네요
1박2일 추모방송 보고 같이 울었어요

저도 그 방송 보면서 너무 많이 울었어요ㅠㅠ
구탱이 형..ㅠㅠ

정말 급작 스런 죽음....
왜 그리 급하게 갔는지....

스팀 고래의 꿈.jpg

뭐가 그리 급하다고 일찍 가셨는지...ㅠ

벌써 사고가 1년 전이라니 ㅠ.ㅠ
정말 안타까웠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였는데 ㅠㅠ...

시간이 참 빠르죠..ㅠㅠ 그리고 왜그리 빨리 가셨는지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10.75
ETH 3065.54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