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gazua] 금요일, 제주 + 투자 잡설

in #kr-gazua6 years ago (edited)

「  Morning Letter  」


| from Jeju 08172018 |



1. 8월 17일

IMG_7149.jpg

안녕, 형들? 아론이야
바람 많이 불고 흐린데 간만에 옥상에 올라가 봤어. 늘 익숙해서 너무 당연한 것 같은 풍경. 사실 여기서 2, 3km만 내려가도 이런 풍경은 없어. 그냥 시멘트 건물들만 가득가득. 물론 서울보다는 덜 빽빽하지만 말이야. 겨울에 눈 고립만 아니면 이 초록함을 버리고 떠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 저게 잡풀이건 뭐건 어디서 이 정도 풀, 나무 안에 살겠어? 아무리 사람들이 예쁘게 가꿔놓은 공원이 있다고 해도 말이야. 이대로 그냥 '자연인'이 되는 건가? :)

IMG_7138.jpg

하루 사이에 많이 시원해져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 아직 8월이라 9월 초까지는 분명 늦더위가 다시 한 번 오긴 하겠지만 그런 거 아랑곳않고 당장 시원하니까 다들 좋아하더라고. 하긴 미리 걱정해서 뭐해? 걱정한다고 더위가, 추위가 안 오는 것도 아닌데. 지금 즐길 수 있는 걸 즐겨야지. 그리고 걱정 하긴 보단 준비를 해야지.


2. 투자 이야기

Screen Shot 2018-08-17 at 10.14.33 AM.png

요새 계속 반복하는 이야기인데 오늘도 또 한 마디. '하락장'이라는 말을 많이들 쓰지. '바닥장'이라고도 해. 요즘 같은 장에서 가장 많이 쓰는 말이지. 내가 자산관리할 때도 고객들에게 했던 말인데, 백화점, 마트에서 80% 할인을 한다고 하면 뭘 살 마음이 없던 사람도 아마 한 번은 지갑을 열어보지 않을까 싶네. 한참 장이 고공행진을 할 땐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많았어.

'아, 그때 정말 쌌었는데 많이 사둘걸'

근데 막상 그 싼 시기가 오면 사지 않고 한탄만 하는 사람이 참 많아. 그리고 또 장이 한참 상승한 뒤에 계속 사려고 하면서 더 싼 값이었을 때를 그리워하겠지. 결국 시장이 돌아가고 그 안에서 이익을 남겨 먹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가진 이런 심리 덕분이겠지만 말이야. 어제 잠들기 전에 5400원이던 이오스를 보고, 5200원에 소량 매입을 예약해두고 잤더니 오늘 아침에 매입이 되었고, 한참 위에 있는 내 평균매입단가가 또 조금 떨어졌더라. 평균매입단가가 떨어질 수록 장이 회복 되었을 때 +로 돌아갈 수 있는 시기가 조금 더 빨리 올 수 있겠지? 지금은 다시 올라가는 초록색 그래프라서 아무것도 사지 않을 예정이야. 올라가는 그래프에선 절대 돈을 넣지 않아. 내 평균 매입단가보다 아래 금액에서 떨어지는 그래프가 있을 때만 산다. 그게 내 원칙 중의 한 가지야.

올라가는 장에서 추격 매수하는 건 위험이 더 커. 속도를 따라가기도 힘들고. 그저 바닥장에서 열심히 사 모은 다음에 나중에 상승장이 오면 팔짱 끼고 구경하다가 언제 팔아야할지 결정하고 이득을 확정하면 되는 거지. 말이 쉽다고? 아니야, 실제로도 쉬워. :)

전문가 행세 하려는 건 아니고 혹시나 너무 어둠 속에서 갈피를 못 잡겠다고 생각하는 형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까해서 몇 마디 남기는 거야.



SNS를 10년 넘게 하면서

이제는

뭘 쓰더라도

'선한 영향력'을 주고 싶은

그게 내 마음이야

그래서 오늘도

모두들

해피스팀라이프


01.jpg

Thanks @mipha

from @aaron2020jeju, 2018, Jeju

Editorial Design by @kyunga
Sort:  

떨어지는 그래프에서 산다. 성투 하길 바래 형 오늘도 화이팅

떨어지는 그래프에서 사더라도 그래프에서 예상할 수 있는 바닥보다 좀 더 아래 가격에 예약을 걸어두는 편이야. 급한 마음에 어정쩡한 가격에 매입을 하면 사자마자 그보다 더 떨어지면서 손실이 나니까. 형도 성투하길 바라. ^^

난 그 조급증 때문에 항상 망하는거 같아 ㅠㅠ 진득하게 참을성이 있어야 하는데 말이지 아직 멀었나봐

그래프를 15분 단위에서 30분 단위나 45분 단위로 넓혀봐. 가능하면 1일 단위도 좋아 ㅋㅋㅋ 넓게 봐.

선한 영향력! 나도 명심할께!! 좋은하루!!!

ㅇㅇ 좋은 하루!!! 잘자, 형!

맞아..
떨어지면 사야지 ㅋ 그래서 또 스팀을 살짝 담았어 ㅋㅋㅋ 해가 곧 뜰것 같아 ㅋㅋ 이오스도 스팀도

잘했어. ㅎㅎㅎ 형의 듬직한 등판 잘 봤어. 라하는 정말 귀여워. ㅋ 팔로우가 풀려 있어서 다시 팔로우했어. 스팀 에러는 정말.. ㅋㅋㅋ 안 고치냐, 네드!

형 고팍스 쓰는구나...
난 거래량이 너무 없어서 업비트로 도망침.ㅋㅋ

난 스팀 매수를 안 하니까 ㅎ 이오스 거래량은 괜찮더라고. 스팀은 고팍스에서 거래하면 위험해 ㅎ

어제는 자는데 춥더라 ㅎㅎㅎ 오랜만에 이불덮고 잤네 ㅋㅋ

나도 선한영향력... 이었으면 하는데 이게 쉽지 않은듯 ㅠㅠ 흑흑

형은 늘 지옥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 ㅋ

난 지옥의 피해자야 ㅠㅠ.. ㅋㅋㅋㅋ

이미 지옥에 포섭됐어 ㅋㅋㅋ 누구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두 선한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고싶엉
고마워 형
주말 잘보냉!!

응 형도 주말 잘 보내 ㅎㅎ

선한영향력 좋다.ㅋㅋ

션한 영향력도 좋지. 시원하게 ㅋ

아론형 내가 팔로우한 것 같은데 다시 풀려있네...스팀잇이 오류가 가끔씩 이렇게 나는듯ㅠ
글 잘봤어! 바닥장에서 꼭 성투하길ㅎㅎ 주말 잘보내~

나도 계속 누군가와 팔로우가 풀리더라고. 버그인 것 같은데 오해하지 말고 계속 다시 팔로우하도록 하자 ㅎㅎ

내가 새벽에만 스팀잇을 할 시간이 나서.. ㅎㅎ
아침 일찍 올리는 형 포스팅은 쩌~~~~~~~ 아래있어서 자주 놓치게 되네 ㅠㅠㅠㅠㅠ 그래도 찾아왔엉 ㅎㅎㅎ

ㅎㅎ 이 시간에 자야지 스팀을 하다니. 일이 늦게 끝나서 그런가? 형 건강 관리 잘해~ 늘 와줘서 고맙고 위험해

제주하늘... 오늘도 구름많음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765.98
ETH 3234.00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