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고추잡채 편)

in #kr-food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주말 아침 우리집 강아지들은 언니들이

출근 안하는걸 귀신같이 압니다.

평일 아침과는 달리 옆으로와서 애교를 피우기 시작합니다.

시계를 보니 아침 7시네요.

일어나 산책 준비를 합니다.

밤새 쉬를 참았을 우리 아리를 위해서

하루 세번 배변 겸 산책을 해야하거든요.

그렇게 두아이에게 목줄을 채우고

집앞 작은 오솔길을 따라

산책을 시작으로 하루 일과가 시작 했습니다.

하루를 일찍 시작한 탓인지

살짝 잠이 들었습니다.

얼마쯤 잠을 잤을까 무서운 꿈에 잠을 깼습니다.

여름 맞이 공포특집으로 귀신 꿈을 꾸네요~

나이를 먹어도 귀신 꿈은 무섭습니다. ㅎㅎ

자고 있는 아리 손을 살짝 잡아 봅니다.

무서움이 살짝 가시네요~ ㅋㅋ

무서움을 뒤로 하고

오늘 제가 만들어볼 요리는 고추잡채입니다~

image

맛있는 중식집에서 먹었던 맛과

약 94%정도 비슷합니다~

오늘도 간단히 만들어보겠습니다~~ ^^

재료도 간단합니다~

image

재료: 피망 2개, 돼지고기 약간(잡채용), 다진 파

소스: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전분물1큰술 (전분가루 1큰술 + 물 1큰술)

image

하나. 준비된 고기에 간장 1큰술, 마늘 0.5, 후추로 밑간을 해둡니다.

image

둘. 피망은 채썰어 준비하고 간장1과 굴소스1은 섞어 준비 합니다.

image

셋.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어 노릇하게 볶아 파 기름을 만든 후

image

넷. 준비된 고기를 넣어 충분히 볶아줍니다.

image

다섯. 피망을 넣고 30초쯤 볶아준후

준비한 간장굴소스를 1.5큰술 넣고 볶다가

image

전분물 1큰술을 천천히 조금씩 나누어 골고루 넣어줍니다.

피망을 너무 볶으면 아삭한 식감이 없으니

빠르게 볶아내는게 포인트입니다~ :)

20초내로 빠르게 볶아냅니다. 끝!!!

오늘도 엄청 쉽지요~

image

여기에 꽃빵을 곁들여 함께 먹으면 최고로 맛있지만

저는 365일 다이어터 이기 때문에

오늘은 양심상 꽃빵은 함께 하지 않기로 합니다. 후울쩍~

image

아빠가 엄청 좋아하시네요~

image

결국은 맥주 한잔 꺼내 드립니다.

image

간단하지만 맛은 최고!!! 오늘도 성공입니다. ^^

즐거운 주말 마무리 하시길 바라며~~

저는 영화 한편 보러 갑니다~ 휘릭~~~ ^^

Sort:  

음식솜씨에 감탄하고 갑니다^^중화요리집 아니면 못 볼 음식인줄 알았는데

앗 부끄럽습니다. 그래도 칭찬 들으니 기분 좋습니다. 헤헷 감사합니다 ^^

맛있어 보입니다.다음에 이거 보고 따라해 봐야겠습니다ㅋ

히힛 네 정말 쉬워요~~ 한번 꼭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히히 감사합니다 ^^ 위드유님~~~

쉬워 보여서 한번 해보게요ㅋ 어려우면 못하죠. 사 먹어야죠.ㅎ

아침 일찍부터 부지런하시네요^^
고추잡채밥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오늘도 레시피만 외워보지만, 자꾸 침이 고이네요ㅠㅠ 영화 재미나게 보세요:)

ㅎㅎ 키키님~ 여우랑 여름이랑 겨울이랑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
제가 더 쉬운 요리를 생각해볼게용 ^^

로사리아님 저 고추잡채 진짜 좋아해요
꽃빵에 싸서 고량주랑....
먹고싶네요 :-)
오늘은 가족들과 샤브샤브 가게에 가서 점심을 먹었는데
로사리아 여사님이 이게 저녁이라며(?) 많이 먹으라고 하셨어요
저녁은 아마 밥을 안 주실 것 같아요

전 고추잡채의 맛을 최근 알았지뭐에요~ 아직 고량주의 맛은 잘 모르네요 ㅋㅋ
로사리아 여사님께서 오늘 많이 피곤하셨던 모양이에요~ 일요일 저녁은 쉬고 싶으셨던게지요~ ㅋㅋㅋ
귀여우신 로사리아 여사님!~

아...!
왜 전 안주로 보이죠....ㅡ.,ㅡ

ㅎㅎ @cheongpyeongyull님 말씀대로 안주가 맞았어요~ ㅎㅎ 결국엔 술을 더 꺼냈지뭐에요~ ^^

아이고 다이어트... 양꼬치엔 칭따오, 고추잡채엔 꽃빵인데 ㅠㅠ

네 ㅜㅜ 정말 눈물이 났어요~이노무 다이어트가 뭔지....

시켜먹는건데...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는거였군요...ㅡ,.ㅡ

ㅎㅎ 생각보다 쉬워서 도전해봤어요~ ^^

꽃빵에 싸먹으면 맛있겠네요 ㅠㅠ

네 아마 짝꿍을 만나면 더 최고겠지요? ^^ 오늘은 전 맥주한잔으로 만족했습니다 ^^

아빠님 너무 부러워요 ㅜㅜ 따님이 이렇게 고추잡채에 맥주까지 대박!!!
진짜 중국집 고추잡채랑 비주얼 완전 판박이네요. 꽃빵 곁들여 먹고싶어요 ㅋㅋ

ㅎㅎㅎ 맛있게 드셔주시니 기분이 좋았답니다~~ 꽃빵 곁들이면 정말 최고지요~~ 즐거운 한주 시작하셔요~ ^^

초저녁에 피곤해서 한숨자고 일어났는데 글 보고 시원한 맥주 한장 생각이나네요 ^^

맥주 한잔 하셨으려나요~ ^^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오려나 봐요~
새로운 한주의 시작 활기차고 즐겁게~ 오늘은 또 어떤 인연을 만나실지 설레임을 안고 시작해보셔요~ ^^

아니요 그냥 이벤트 결과 올리고 바로 잠들었습니다 ㅋ 요즘 수업이 많아서요 비오는데 좋은 하루 되셨음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17.17
ETH 2646.03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