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반찬에서 반도체로, 한국의 젓가락 문화

in #kr-chopsticks7 years ago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일상해서 반찬마다 다양한 그립을 주며 사용합니다. 김치 찢고, 콩알을 집고, 심지어 깻잎 한 장, 아주 얇은 김 한 장을 들을 수 있는 정도의 능력을 사용하고, 포크로는 절대 할 수 없는 일이죠.

ㅎㅎ맞습니다. 포크로는 절대 할 수 없죠.
어쩌면, 포크로 하는 분도 대단한 실력자일 것 같습니다.

한국의 젓가락 문화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듣곤 합니다.
한식하우스님 말씀 하신 것 처럼, 반도체, 외과수술 등등
어릴적 부터 매일같이 해오던 젓가락사용이 영향을 주었다고 하지요.
저 또한 분명 영향을 미쳤을 거라 생각합니다. 손을 얼마나 자유롭게
사용하느냐가 관건이니까요.

외국인들이 젓가락 사용법을 알기 원한다면,
밥->고기->김치->깻잎->김 그리고, 콩! 집기 순서로
step by step 해야겠네요 ㅎㅎ

Sort:  

드미님 ㅎㅎ 오 사이즈 순서데로... 나중에 콩 집는거 까지는 진짜 챌린지 이겠어요. 점심시간이여서 그런지 저는 그 순서데로 밥 먹고 싶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