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 thumbnail illustration for twinbraid // @Twinbraid님이 신청하신 프로필과 대문이 왔습니다.

in #kr-art6 years ago (edited)

question-mark-2123967_1280.jpg

대문 스포 방지를 위한 물음표

@twinbraid님과 저의 악연은 블록체인으로 배우는 비트코인툰!개복치도 배우는 블록체인이라는 2개의 짧은 블록체인 관련 웹툰을 함께 제작하면서 시작됐습니다.

titletitle.jpg

teaser_dm.jpg

1-3.png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1화 중...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 1화 -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 2화 -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 3화 -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 4화 -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 - 5화 -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 저와 한국에 살고있는 트님이 함께 태평양과 14시간의 시차를 사이에 두고 콜라보레이션을 한거죠.

블록체인에 대한 탁월한 이해와 늘 초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하는 포스팅을 하시는 트님(핫산, 신원미상)은 스토리를. 그리고 블록체인을 뭐에 갖다 쓰는건지는 전혀 모르지만 나름 그림은 좀 그려본 저(당근, 무직)는 그림을 담당했었습니다.
이건 바로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하는 멋진 조합이었죠!

con.jpg

그렇게 함께 몇달 동안 두개의 프로젝트를 함께 하면서... 여러 좌절을 맛보고...

그렇게 우리는 서로에 대한 증오와 분노와 복수심같은것들을 조금씩 키워오고 있었던 것입니다.

Screen Shot 2018-04-23 at 4.12.47 PM.png

Screen Shot 2018-04-23 at 4.13.03 PM.png

Screen Shot 2018-04-23 at 4.13.48 PM.png

Screen Shot 2018-04-23 at 4.13.18 PM.png

Screen Shot 2018-04-23 at 4.12.56 PM.png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어느새 프로젝트들도 끝이 나고...
삶은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라는 유명한 말도 있듯이, 시간이 흐른 후 멀리서 바라보니...
그런 케케묵은 헤진 감정들이란 사실 인생에 그리 중요한게 아니라는걸 알게 됐습니다.

BwGHrYsCUAAs2uw.jpg

그렇게 화해의 의미로 (사실은 싸운적도 없음)
트님은 저에게 프로필 이미지와 대문 그림을 신청하셨고 저는 그에 응답해서 만들어왔습니다.

1차 시기

Untitled_Artwork 14.png

양갈래 캐릭터로 새로 재탄생 했습니다.
후줄근함과 죽은눈을 포인트로 디자인 했으나....
프로필을 오리지널 여캐로 하면 좀....넷카마.... 같은... 느낌이라는 의견이었고,
그 점에는 저도 동의를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프로필이 그냥 여자 캐릭터라면 사람들은 저 사람은 여자인가? 라고 생각하는게 보편적이겠죠.
그래서 여캐를 쓰면서도 넷카마라는 오명을 피하기 위해서 기존 프로필로 쓰던 마비노X 나오를 팬아트처럼 다시 그리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프로필

12투명배경 png4
twin.pngtwin2.pngtwin3.pngtwin4.png

대문

twin_d.png

넥ㅅ 사의 마ㅂ노기 라는 게임에 나오는 나과장이라는 분을 모델로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트님의 프로필 사진도 나과장님이셨죠.

KakaoTalk_Photo_2018-01-18-17-18-15.png

기존의 프로필.

모쪼록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초보자님들을 위한 재밌고 유익한 정보 많이 포스팅 부탁드리겠습니다.

5화 밖에 안되면서 2번을 휴재했던 개복치도 이해하는 블록체인을 지금까지 불평없이 봐주신 여러분께도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친절한 이웃, 당근케이크였습니다.

carrot2.jpg

calligraphy by @dorothy.kim

Sort:  

ㅋㅋㅋㅋㅋ엄청 귀엽게 나왔네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아시나요님!! >_<)/

정말이지.. 금손이십니다!

크흡.. 감사합니다
😂😂😂

현실웃음이 나오네요.ㅋㅋㅋㅋ

하지만 저의 분노는 웃음기 100% 쫙 빠진 진심이었던...

어디서 많이 보았다 했는데
넥슨꺼였군요...
더군다나 패러디한 흔적이 엿보입니다.

센스 있는 프로필 잘 보고 가며
프로필이 바뀌는걸 보노라면
정말로 시간 많이 지나갔구나 싶은 생각마저도 드네요 ㅎㅎ;;

혹시나 신도자님도 마비노기 유저셨나요?! +_+

유감스럽게도 유저는 아닙니다.
그저 지나가는 말에 의하면
과거에는 친화적이고 유저들에게 있어서
있어서도 만족도가 높았는데

어디의 회사가 운임하고 난 이후에
과거와 같은 맛은 안드로메다로 가버렸다는것 밖에 모르고

나오가 대표로 나와서 포스터 같은 곳을 장식한것이
생각나서 아는척했을 뿐입니다 ㅎㅎ

정확히 알고 있으셨군요 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
2003년이었나...? 오픈베타때부터 정말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
어느샌가 확률로또 사행성 게임으로 변해있더군요.. ㅠㅠ

확률로또 사행성 게임

듣기만 해도 참;;;
ㅜㅜ를 자아낼법합니다.

지금에 와서 보면 추억변질도 이만한게 없지 않을까 싶네요..
비록 저는 직접게임을 하지 않았지만
활동하셨더라면 오죽할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ㅜㅜ

참 컨셉잘잡으셨다는 생각이 들어요 ^^ 저같은 똥손은 그저 우와밖에 할말이 없군요

트님 컨셉 뭔가 확실하죠!!!항상 초보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어려운 개념도 이해하기 쉽게!! 방문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ㅋ 저 카톡 이모티콘 실제로 있는건가요?? 너무 웃기네요 ㅋㅋㅋ

언제나 웹툰 잘보고 있습니다^^

네넹 실제로 있는 이모티콘이에요 ㅋㅋ 케장콘이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닷

ㅋㅋㅋㅋ 당근님 귀여워욤~~ >_</
그나저나 나의 뱃지 칭구들이 너무 기대
됩니당 + 0+/

로미님~~ 배송이 며칠 늦어질거 같아요 ㅠㅠㅠㅠ 토요일에 부쳤는데 한국에 목요일에 도착한다고 하네요....
예상보다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ㅇ>-< 뱃지친구들 만날때까지 좀만 더 기다려주세요!!

멀리에서 보내주시느라 고생하시는데 괜찮습니다 > 0</
화이팅 화이팅~~ + 0+♡

제목에 트윈님 아이디만 써있었는데도 웃음이 나오는 기적을 맛보고 있습니다. 본문도 포인트가 너무 많아서 변태처럼 낄낄거리며 보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믿고보는 당케님 포스팅!!!!!!!!! 새로 리뉴얼된 트윈님 프로필과 대문 넘 좋아요 ㅋㅋ

아닛 이송이님 트님 아이디만 봐도 이제 웃음이 나오시는 ㅋㅋㅋㅋㅋㅋ
다행히 새로운 프로필과 대문은 트님께서도 마음에 드신다고 하네요 :)
저는 죽은 생선눈깔....같은 1차 그림도 좋았는데 그려보고 나니까 역시 깔끔한 지금 버젼이 나은듯합니다.

두분의 끈끈한 팀웤에 감탄합니다!!ㅋㅋㅋ
세상상큼한 플필!!ㅋㅋ
수염을 달라!!!

역시 수염이 없으니까 저도 너무 아쉽습니다........

저두요....

와!!!! 그렇게
지구를 따따불로 왕복하며 이루어진 개복치엇군요..

그런데 국제거래한 대화치곤 역시 좀 거시기하네요
먼거리라 가볍게 ㅎㅎ 재미있어요.
당케님이 갑이넹두 분은 손목 같은거 안 걸고 바로 목숨으로..

트님이 저에게 콘티를 보내면 제가 그려서 다시 보내고 그럼 트님이 다시 수정할 점을 써서 보내주시고 ㅇ<-<
시간대가 안맞다보니까.. 짧은 분량임에도 1주일이 모자를때가 많았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