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락장은 기회다.

비트코인의 투자의 정석은,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하여, 매력적인 가격에 매도하는 것이다.

가까운 과거로 돌아가보자. 올해 2월6일 비트코인은 700만원 밑으로 떨어졌고, 그 전날 투자까폐에서는 곡소리가 났고, 투자자들이 화를 참지 못하고, 집기를 부수는 인증샷이 언론에 퍼졌으며, 연일 악재와 루머가 퍼졌다. 이른바 공포였다.많은 이들이 2월6일 전후에 비트코인을 매도하였으며, 사연을 전하며 투자에서 떠나기도 하였다.그러나, 이 시기를 "공포" ,즉 매수할 시기로 잘 활용한 투자자들은 불과 보름만에 비트코인이 1,400만원에 도달하는 것을 보았다. 불과 1-2개월 전 이야기이다.

현재, 언론은 연일 비트코인 폭락 소식을 전하며, 투자까페에서는 곡소리와 우울함, 사연을 전하며 투자를 그만두고 떠나는 이들이 속출하고 있다. 또한 비트코인은 700만원 초반대 까지 떨어졌다. 이른바 "기회"다.

비트코인의 매력적인 가격은 바로 이러한 "공포"의 순간이다. 필자도 4월1일 여느 때 처럼 여윳돈으로 적금 넣듯이 이더리움을 일부 구매했다. 4년이상 보유할 목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우상향하는 머나먼 여정에 있는 비트코인, 4년 더 나아가서 평생의 투자 동반자로 동고동락의 길로 나서자.

Sort:  

헐... 4년이상보시다니...엄청난 강심장이시군요.ㅋㅋ

4년의 이유는 비트코인은 반감기때문에 4년마다 발행량이 반으로 줄어들며, 역사상 절반의 수익이 아니라 오히려 수익이 배이상 늘어 났습니다.( 사실은 10 배였음 ) 내일 비트코인이 오를지, 내릴지는 몰라도, 반감기로 인한 수익은 거의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9년 이후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4년이상 투자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좋은글을 만났네요
팔보하고 갑니다.좋은하루 되세요^^

좋은글이라며 공감해 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요즘 투자까폐가면 하루가 멀다하고 곡소리가 나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99.04
ETH 2518.4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