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라이프) 예쁜 그릇을 득템했다.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IMG_5069.jpg

우리는 제주도로 이사오면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미니멀 라이프를 시작했다.
먼저 시골에 살때 집은 작았지만, 큰 창고가 몇개 있고, 넓디 넓은 과수원이 있었어서, 말 그대로 짐이 어마어마하게 많았었다.
특히나 시골에 살면 뭐든 손수해야 하는 일이 많아서 웬만한 건 집에 다 갖추고 살게 되는 경향이 있다.
(그러고 보니 중국어 공부하느라 바빠서 '귀농일기'를 못쓰고 있다.... 얼른 써야할텐데...ㅜ)

아무튼 그 많던 짐을 다 제주도로 가지고 이사올 수는 없었다.
그래서 가지고 있던 가전제품, 공구, 심지어 책까지 모두 정리하고 이사를 왔다.
몇개는 필요한 사람에게 가고, 몇개는 벼룩시장 같은 데서 팔고, 몇개는 버리기도 하면서...

특히 제주도 이사온 집이 옛날 가옥이라서 큰 가전제품도 들어가지 않고, 한방 가득 책을 꽂아둘 곳도 없고, 주방도 간소한 편이다.
사실 이런 점이 매우 마음에 들어서 이 집을 선택했다.
그래서 자의반 타의반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었으니까.

그러다보니, 내가 요리하는 걸 그렇게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우리집에는 주방 용기가 그렇게 많지 않다.
큰냄비 두개, 작은 냄비 두개, 큰접시 두개, 작은 접시 두개, 국그릇 두개, 밥그릇 두개, 반찬그릇 두어개 그리고 밀폐용기 몇개 정도가 다이다. 컵도 머그컵 3개 커피잔 3개가 다고.ㅋㅋ
제주에 살면서 한두개 깨먹다 보니 그릇이 부족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며칠째 그릇을 살까말까 고민 중이었다.

그런데, 누가 이사를 가면서 정말로 많은 그릇을 가져다 쓰라고 크린 하우스 옆에 상자에 가득 내놓았다.
옛날 같으면 이렇게 모르는 사람이 쓰던 물건은 거들떠도 보지 않았는데, 그릇이 필요하고 그릇이 예쁘고 미니멀라이프는 유지하고 싶고(미니멀 라이프의 핵심 키워드는 소비를 줄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므로).ㅋ
그래서 그 그릇 중 내가 필요한 것만 몇개 골라왔다.
마음에 드는 그릇을 죄다 가지고 왔다가는 그릇 부자야 되겠지만, 쓸일도 넣어둘 곳도 없어서 신중히 몇개만 골랐다.

IMG_5070.jpg

그리고 뜨거운 물에 푹푹 삶아서 건조까지 잘 시켜두었다.
아마 이 정도 그릇이면 앞으로 제주에서의 미니멀 라이프가 끝나는 그날까지 쓸 수 있을 것 같다.
그럼 거의 평생인가?ㅋㅋ

Sort:  

분당에서 상주로 상주에서 제주로~ 하이트님의 제주 다음의 여정이 궁금해지는데요~^^

 4 years ago 

코로나와 긴 장마로 요즘은 여행 유전자를 애써 잠재우고 있는 중입니다.ㅜ

그릇이 절간 수준이었네요ㅎㅎ 이젠 요리좀 하셔도 되겠습니다

 4 years ago 

절간 수준의 그릇으로도 요리는 잘해 먹었지만, 그릇이 많아지니 뭔가 든든하긴 하네요.ㅋ

남이 쓰던 거지만 잘 쓰면 그릇이 소임을 다 하는거죠.
버리는 분이 메모를 붙였으면 더 안심하고 쓸텐데요. ㅎㅎ

 4 years ago 

메모는 없었지만, 갖다 쓰라고 예쁘게 바구니에 잘 담아서 잘 보이는 곳에 두었더라구요.
그릇도 거의 안 쓴 것처럼 잔 기스 하나 없더라구요.ㅋ
잘 소독했으니 두고 잘 쓸 수 있을 거 같아요.ㅋ

 4 years ago 

그릇 욕심은 없다가도 남의 집 가서 예쁜 그릇보면 그렇게 욕심이 나더랍니다 ㅎㅎㅎ

 4 years ago 

저희 엄마가 그릇이 엄청 많으세요.
거의 그릇가게 수준.ㅋ
오이님네도???ㅋ

짐이 결국 쓰레기가 되는 게 일반이죠. 미니멀라이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4 years ago 

요즘은 내가 안 만들어도 쓰레기가 엄청 많이 생기는 시대라, 쓰레기를 줄이는 적극적인 노력이 꼭 필요한 거 같아요.

소박하게 예쁘네요.
제 스탈이지 말입니다.

 4 years ago 

좀 옛스러운 느낌인데??ㅋ 이런 스타일 좋아하시나봐요.ㅋ

네~ ㅋㅋㅋㅋ 옛스런 느낌이 좋아요

예쁜 그릇에 맛있는 제주음식 많이 담기길... 암튼
소박하게 사는 건 즐거운 거죠.^^

 4 years ago 

아직 제주 음식은 제 입맛에 잘 안 맞아요.ㅋㅋㅋ
집에서 해먹는 건 육지음식이 더 많답니다.ㅋ
육지음식은 그리움이에요.ㅋㅋ

그릇이 참 예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