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012(화) AM5:00(? 안잠...) 미국주식 첫 구매 + 투자 블로그 시작

in Good Morning Steemit3 years ago (edited)

굿모닝 스팀잇!

어제는 도저히 잠이 오지 않아 결국 밤을 샜다.

운동을 다녀오고 낮잠을 자니 좀 살 것 같다.

요즘 미국주식 투자와 관련하여 유튜버 소수몽키님이 쓴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 주식"을 읽고 있는데, 내가 아직 주식 초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경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일반인들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들이 담겨 있어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비단 주식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할 때 알았다면 좋았을 내용들도 많이 담겨있어서 아쉽기도 했다...

그래서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하며 공부한 책 내용을 정리한 블로그도 운영해보기로 했다.

https://vimvatooza.tistory.com/2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

지금은 거의 책 내용을 요약하는 수준이지만 계속 공부해서 나만의 노하우를 만들어봐야겠다.

주로 배당주 위주로 투자를 할 생각인데 실수로 원래 사려던 것(리얼티인컴)을 안사고 다른 주식을 하나 더 사버렸다.

코인과 다르게 무조건 한 주 씩 사야하니 사고 싶은 주식을 사지 못하는 것은 좀 아쉽지만, 목돈을 조금 씩 마련해두고 하나씩 모아봐야겠다.

image.png

아주 미미한 포트폴리오지만 조금씩 키워나가려고 한다.

1차 목표는 월배당 10만원.

가상화폐 디파이 같은 것에 비교하면 배당률이 심하게 적어 아쉬움은 있지만, 주식 자체가 성장할 것을 기대하며 적금처럼 차곡차곡 모아보려고 한다.

주식투자를 시작하니 일상생활에서 돈을 잘 아까게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