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도 코칭이 필요한 이유steemCreated with Sketch.

제가 하는 일 중 가장 중요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일이 바로 코칭입니다.

사람들을 만나서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의 내면에 깔려 있는 생각과 신념, 가치관 등을 파악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세하게 이야기를 듣고, 적절한 질문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는 고객이 더 많이 이야기를 하고 저는 그에 대한 반응을 합니다. 어떤 날은 코칭이라기 보다는 편하게 이야기를 하는 것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저는 늘 웃고 있거나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그에 대해 적절한 반응을 하기만 하거든요.

하지만 내면에는 엄청 바쁩니다. 감정도 읽어야 하고, 생각도 들어야 하고, 이야기 속에 숨어 있는 말의 뜻도 들어야 하고, 앞서 이야기했던 내용과 불일치 하는 게 뭔지도 파악해야 하거든요. 어찌보면 익숙해지지 않으면 참 어려운 일이 바로 코칭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저도 뭔가 이야기를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고객의 반응이 시원치 않거나, 내면에서 에고가 올라오지만 그걸 잘 드러낼 수는 없기 때문이지요.

그럴 때는 저도 코치를 만나거나 코칭을 받거나 해야 합니다. 코치이기에 내면에서 올라오는 제 감정을 더 잘 느끼고 들여다 보거든요.

참 어렵게 산다.. 하실 분도 계시겠지만, 그렇게 사는 삶도 괜찮습니다.

코칭은, 참 좋은 직업입니다...^^

image.png

Sort:  

Thank you, friend!
I'm @steem.history, who is steem witness.
Thank you for witnessvoting for me.
image.png
please click it!
image.png
(Go to https://steemit.com/~witnesses and type fbslo at the bottom of the page)

The weight is reduced because of the lack of Voting Power. If you vote for me as a witness, you can get my little vote.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396.97
ETH 2619.18
USDT 1.00
SBD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