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동

in zzan3 years ago

어제가 입동이었네요. 이제 겨울이 오고있는듯합니다. 절기가 계절과 안맞아서 그이유가 절기의 기준이 중국의화북지방이라서 그렇다고 알고있었는데 아니었군요.화북지방 찾아보니 베이징이 있는지방인데 기후가 엄청 차이날것같지는않습니다.
절기는 음력이 아니고 양력의 일종입니다. 입춘 입하 입추 입동 이렇게 절기에서 계절을 나누는 기준이 기온이나 체감 날씨가 아니라 태양의 고도라고하네요.태양이 제일 높은건 12시지만 젤더운건 2시즈음이니 그런것처럼 차이가 나는듯 합니다.
태양의 고도는 동지에서 가장낮습니다. 고도 기준으로 입동에서 입춘까지가 겨울로 절기를 나누었네요. 절기의 계절은 태양의 고도만 알려주지 체감 계절을 정확히 반영하지는 못하네요.

Sort:  

다른 절기는 모르겠는데 하지와 동지는 확실하더라구요. 밤낮의 길이로요. ㅎㅎ

다른절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달이아니라 태양을 보고만든게 절기니까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396.53
ETH 3174.4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