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4 | 내가 좋아하는 것, 나에게 어울리는 것: 선택의 기준 (14/3650)steemCreated with Sketch.

in CybeRN2 months ago

나에게 예쁜 옷을 입을 시간을 줄일 필요가 있을까?

누군가의 목소리가 내 귓등을 타고 들어온다. 그 순간, 나는 잠시 시간을 내어 그 목소리가 전하는 의미를 생각해본다. 이 짧은 순간이지만, 그 속에는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을 수 있다. 목소리의 톤, 말투, 그리고 그 속에 담긴 감정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주의를 기울여본다. 때로는 그저 스쳐 지나가는 말일 수도 있지만, 그 안에 담긴 진심이나 무의식적인 표현이 나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는지 고민해본다.

이렇게 잠시 멈춰서 생각해보는 습관은 우리에게 중요한 통찰을 가져다준다. 단순히 들리는 말이 아니라, 그 말이 품고 있는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소통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
:
:

내가 좋아하는 것, 나에게 어울리는 것: 선택의 기준


삶에서 우리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일상 속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할 시간을 줄일 필요가 있을까?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기 위해, 혹은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예쁜 옷을 입는 것, 좋아하는 취미를 즐기는 것, 내가 사랑하는 것들에 시간을 할애하는 것은 나를 나답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이 때로는 현실적인 이유로 인해 우선순위에서 밀려날 때가 있다. 우리는 종종 사회적 기대나 책임감, 또는 타인의 시선 때문에 스스로에게 좋아하는 것을 덜 할애하도록 강요하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가 진정으로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무엇이 나에게 진정으로 중요한지를 먼저 알아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나의 정체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그것들이 나를 얼마나 행복하게 만드는지 깊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 그리고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단순한 선택이 아니라 우리 삶의 질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 그 이유가 무엇인지 먼저 탐구해보자. 그것이 진정으로 나에게 필요한 변화인지, 아니면 외부의 압력에 의해 강요된 선택인지 고민해보아야 한다. 만약 내가 선택한 것이 나를 더욱 성장하게 하고, 나에게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다면, 그 선택은 의미 있을 것이다. 반면, 단지 외부의 압력에 의해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포기하는 것이라면, 그것은 오히려 나의 행복을 저해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왜 그것을 좋아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자기 인식의 한 형태이다. 또한, 그 선택이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생각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것은 단순히 겉으로 드러나는 선택이 아니라, 내면 깊숙이 자리한 나의 가치관과 삶의 방향을 반영하는 결정이기 때문이다.

때로는 자신을 위한 시간을 줄이기보다, 그 시간을 더 의미 있게 사용할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찾기 위한 과정은 자기 발견의 여정이며, 그 과정에서 우리는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갈 수 있다. 따라서 그 시간을 줄일 필요가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답은 오로지 나 자신에게서 나와야 한다.

결국,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나에게 무엇이 진정으로 중요한지를 깨닫고, 그것을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나에게 어울리는 것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아는 것, 그리고 그 선택이 나의 삶을 어떻게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를 깊이 고민하는 것이다. 이러한 고민과 탐구가 쌓여서 비로소 우리는 자신에게 충실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4019.81
ETH 2644.93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