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증시 - 200324

와우! 오늘 역대급 상승이 또 한번 찾아왔습니다. 지수가 8.6% 상승한다니 말이나 됩니까?
하긴 우린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긴 합니다... 어제의 특징주였던 셀트리온 3형제는 오늘도 여전히 강한 모습이었구요. 정말 묵직한 대형 주들도 가볍운 몸짓을 보여주는 하루 였습니다. 반면에 지수상승보다도 못한 종목들도 있었는데요.. 장기적으로 볼 때 금일 크게 오르지 않은 중소형주식이라면 다른 종목으로 갈아타봄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돈 많은 기관이 선호하는 종목은 아닐 것 같으니깐요...

우리나라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나라가 되었네요. 경기도에서는 오늘 파격적으로 소득수준에 상관 없는 도민 모두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특단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지역화폐가 있었기에 이런 정책도 가능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상승 이유를 또 찾아본다면... 정부에서 시장의 예상보다 더 강한 부양책을 들고 왔다는 것이죠.. 이래저래 다 합쳐서 규모가 한 100조가 됩니다... 엄청나네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자금의 회전이 안되어 도산되는 기업들의 숨통을 이어나갈 수 있게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 정말 필요한 기업들을 잘 파악해서 도와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고난 후의 시장을 오늘부터는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하나 확실한 것은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 되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염병은 또 다시 생길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미래에 이부분을 꼭 항상 염두해야겠다는 생각도 함께 합니다.

저는 어제부터 이제 투자할 종목을 선별할려고 리스트를 뽑아놨었는데 오늘 갑작스런 상승에 탑승을 하지 못하였네요...급하게 따라 들어갈 이유는 아직까지도 없다고 봅니다. 이렇게 정부에서 행동하는 것은 그만큼 위험한 상황이라는 것이니깐요... 따라서 이것은 단기 급등이라고 판단 되어지기 때문입니다.

변동성이 커서 고수익자도 많이 나오고 깡통도 많이 나오는 시기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Sort:  

경기도가 부럽네요. 서울은 소득제한이 있더라고요 ㅠㅠ

저는 지금 경기도에 있지만... 대상자는 아닙니다 ㅠ_ㅠ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777.23
ETH 3059.3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