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제주도] 마음에 무지개가 가득하기를

4BE0BE98-EBC1-410B-970D-661E4600632D.jpeg

류시화 작가의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이라는 책을 정말 좋아한다. 아내와 연애시절 이 책을 선물해줄 정도로(나름 표지에 손편지를 써서 줬지만 선물로써 인정 받기는 힘들었다ㅠㅠ) 좋아하고 몇번이나 읽은 책이다. 책에는 “눈에 눈물이 없는 사람은 마음에 무지개가 없다”는 말이 나온다. 처음에는 눈물이 많은 편인 내가 부끄러움을 방어하기 위한 표현으로 여겼다. 그러나 몇번이고 그 의미를 되뇌보니 어느 순간 다른 의미가 담겨있음을 깨달았다.

눈물은 단순히 슬플 때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깊은 감동, 깨달음의 순간, 타인과 하나되는 공감, 자연의 신비로움을 발견한 순간 나온다. 그야말로 마음이 무지개처럼 맑고 아름다워야 느끼기 쉬운 감정들이다. 이 감정들을 소중하게 여기고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눴으면 한다. 물질적인 것 뿐만 아니라 심적인 부분에서도 깊은 교류가 있으면 좋겠다.

오늘 하루도 무지개처럼 아름답게 보내기를~^^

Sort:  

제주로 발령 받으신것은 행운이신듯~~~~
주말엔 자전거로 제주 한바퀴~~

무지개가 제 맘을 위로해 주네요.
하루하루를 살아내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난 마음에 무지게가 엄청 많은가봐....ㅋㅋㅋㅋ 왜 이렇게 눈물이 많은거지~ ㅋ
흉아도 아름다운 하루 보내~

제주도의 무지개는 더욱더 이쁜 것 같습니다^^

제주도 살이 시작인가요?
아이들 때문에 걱정이 많겠네요.

있는 동안 가끔씩 맛집도 들리고 포스팅도 하시고, 즐겁게 지내세요. ^^

어우야 ㅠㅠ 이 글만 읽는데 뭔가 뭉클해서 눈물이... ㅎㅎㅎ

아주 그냥 내 마음은 무지개 밭이구만!! 허허허허허 !! ㅎㅎㅎㅎ

근데 제주도엔 언제까지 있는 거임?? 서울은 당분간 못 오는거야??

제주 바다에 뜬 무지개~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