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마트에서 파는 1,000원짜리 항암제 | 브로콜리 새싹의 놀라운 비밀 ‘설포라판’

in #healthlast month (edited)

안녕하세요!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는 @loveecho 러브에코입니다!💗


동네 마트에서 파는 1,000원짜리 항암제

브로콜리 새싹의 놀라운 비밀 ‘설포라판’

설포라판.jpg




3명 중에 1명은 피해갈 수 없는 암. 2017년 국가암등록통계 자료에 의하면 기대수명까지 생존 시 남성의 경우 암 발생 확률이 39.6%이며 여성의 경우 33.8%입니다. 실제로 요즘 주변에 암 환자들을 보는 게 더 이상 드문 일은 아니지요.

그런데 여러분, 암을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는 탁월한 채소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항암효과뿐만이 아니라 뇌의 염증을 줄여주며 알츠하이머,치매, 파킨슨병, 자폐증, 조현병과 우울증에 탁월한 효능이 임상실험으로 입증된 이 채소를 들어보셨나요?심지어 오늘 설명해 드릴 이 채소는 당뇨와 심혈관 질환까지 대다수의 현대인이 겪고 있는 만성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발표가 이어져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미국의 존스 홉킨스 대학의 암 연구소에서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28년 동안, 이 채소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할 만큼 이 채소에는 참으로 놀라운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새싹 | 설포라판의 효능

작은 콩나물처럼 야들야들해 보이는 이 브로콜리 새싹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입니다.마트에서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고 특별할 것 없어 보이는 이 브로콜리 새싹의 찬사가 끊이질 않는 이유는 바로 이 채소에 함유된 ‘설포라판’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브로콜리 새싹에는 ‘설포라판’을 만들어내는데 필요한 전구물질인 글루코라파닌과 미로시나아제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요. 물론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콜라비, 미니양배추와 같은 다른 십자화과 채소에도 해당 전구물질이 함유되어 있지만 브로콜리 새싹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세포 안에 서로 격리되어 있지만, 이것을 씹어 먹을 때 두 성분이 서로 섞이면서 설포라판이 생산되는 것이지요. 여기서 잠깐! 이 두 성분 중 글루코라파닌은 변질이 쉽게 되지 않는 성분이지만 미로시나아제는 열에 쉽게 변질하는 성분이기에 이 영상에서 설명해 드릴 ‘설포라판’의 효능을 최대한 얻고 싶다면 고열로 오래 조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브로콜리 새싹이 찬사를 받는 이유인 ‘설포라판‘의 놀라운 효능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망률 감소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설포라판이 함유된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먹는 것과 사망률의 관계를 살펴볼게요. 2011년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전체 인구를 채소 섭취량에 따라 나누었을 경우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상위 20%의 사람들은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률이 16%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자체만 살펴봐도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지요? 그런데 단순히 일반 채소 섭취량만이 아니라 십자화과 채소를 가장 많이 섭취한 상위 20%를 살펴봤더니 모든 원인에 의한 사망률에 나타난 영향력은 훨씬 더 컸습니다. 무려 사망률이 22%가 감소한 것이지요. 이 연구 결과만 보더라도 우리 식탁에 십자화과 채소가 빠지면 안 되겠다고 실감할 수 있겠지요?(1)

암과의 연관

그러면 이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암과의 연관성을 한번 살펴볼까요?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는 바로 암입니다. 그런데 정말 설포라판이 암을 예방하거나 혹은 더 나아가서 암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쥐와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 역학 연구에 따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선 수많은 역학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양배추 등의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한 그룹은 방광암, 폐암, 전립선암, 유방암 발병률이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 에서는 유방암의 경우 설포라판이 유방암 줄기세포 성장을 억제 및 감소시켰습니다.(2)

그리고 전립선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설포라판이 전립선 종양의 성장 속도를 늦출 수 있었다고 합니다.(3)

뇌 효능

그런데 여러분, 설포라판의 놀라운 효능은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에서 설포라판이 뇌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2014년에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3개월간 설포라판을 복용한 자폐 아동의 자폐 행동 체크리스트 점수가 평균 34% 감소하여 그들의 행동이 개선되었으며, 이 결과는 약물로도 쉽게 낼 수 없는 결과라고 합니다.(4)

2018년에 진행된 연구에 의하면 설포라판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팀이 치매 쥐에게 두 달 동안 설포라판을 먹였더니 치매와 관련된 독성 단백질인 아밀로이드 베타가 60% 이상, 타우는 약 70~80% 제거되었으며 치매 쥐의 기억력 손상도 예방되는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5)

또한 2019년에 진행된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설포라판이 조현병 환자의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며, (6)

2016년 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이 널리 사용되는 항우울제와 동일한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항우울제와 달리 설포라판은 십자화과 채소로부 터 얻을 수 있는 성분이라 부작용이 없으니 이는 참으로 놀라운 결과 아닐까요? (7)

아직도 브로콜리 새싹과 같이 설포라판이 풍부한 십자화과 채소를 먹어야 할 이유를 찾지 못하시겠다구요?

한국인의 사망 원인 2위는 바로 심혈관질환이며, 2018년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기준 30세 이상 당뇨병 유병률은 14.4%이며 이는 500만 명이 넘는 수입니다. 만약 당뇨병 전 단계 인구까지 합치면 1,300만 명에 육박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 연구에 의하면 브로콜리 새싹 추출물의 형태로 섭취한 설포라판이 비만한 당뇨병 환자들의 공복 혈당과 당화혈색소를 감소시켰습니다.(8)

흡연자들/대기오염

마지막으로 설포라판은 인체에 들어온 강력한 발암물질을 배출하는 놀라운 기능까지 수행합니다. 벤젠은 강력한 발암물질로 자동차의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혹은 흡연을 통해 체내에 들어올 수 있는데, 중국에서 3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설포라판이 함유된 브로콜리 새싹 음료를 마시게 했더니 첫째날부터 벤젠 배출량이 61% 증가했으며 12주간의 연구 기간 동안 이는 지속되었다고 합니다.(9)

여러분, 다음에 마트에 가시면 브로콜리 새싹을 구매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효과를 배로 늘리는 설포라판을 섭취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영상으로 더욱 이해하기 쉽게 이 내용을 확인하세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God bless you!


1900328 p8_b1_2099-2.jpg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

팔로우와 보팅은 제가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러브에코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보기


안내문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0.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


Originally posted on 러브에코. Steem blog powered by ENGRA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