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연쇄보팅^^과 약간의 보팅금액 오차 발견

in #gomdory5 years ago (edited)


이게 무슨 연쇄폭탄도 아니고 @gomdory 곰돌이가 곰돌이 글 잘못 밟았다가 두두두두 7개 보팅하고 갔네요. 그것도 $0.003씩ㅎㅎ

원래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 건 알고 있었는데 곰돌이 보팅 파워회복때문에 곰돌이가 셀봇을 전혀 안하고 있는 상황이라 그냥 신경을 안 썼는데 "곰돌이가 곰돌이 댓글구하기"가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깜빡했네요.

그래서 곰돌이가 곰돌이 댓글 구하기로 시작해서 7개의 글에 보팅했습니다. 그런데 보시다시피 보팅 weight가 오히려 줄어드네요. 같은 금액을 찍어주려면 오히려 조금씩 늘려야되는데 말이지요. 위에 있을 수록 최신입니다.

곰돌이 2배 보팅 이벤트 종료 - 현실적응 기간을 위해 잠시 1배보팅에서 공지한 대로 현재 댓글은 안 달리지만 1배 보팅(즉 보팅한 그대로 돌려주는. 물론 곰돌이 보팅파워넘어가면 풀봇이 한계)중인데

아마 반올림등에서 약간의 오차가 있어서 아주 살짝 작게 찍히게 되고 그래서 계속 다음 보팅때도 죽 작아지는 결과가 나오나 봅니다.

원래 보팅하고 나서 다시 보팅파워 읽어올때 업데이트를 감안해서 약간의 시차를 두어야하긴 하는데 간격이 1분은 되어서 그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아주 약간씩 적게 받고 계실 수 있겠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듯이 큰 차이는 아니고요. 매번 0.08-0.09%정도 줄어든거 같은데 보팅파워 줄어드는 거 감안해도 풀봇도 아닌 10%미만이었으니 아마 토탈해도 0.1%수준 차이일 것 같습니다. 워낙 적은 금액이어서 더 이런 문제가 생겼을수도 있고. 사실 0.1% 정도면 상당히 정확하다고 자랑을 해도 되겠지만 아무튼 재미있네요. 살짝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줘서 정말 정확하게 되고 있는 걸 봤으면 더 뿌듯하긴 했겠지만.

곰돌이 글은 풀봇하게 했어야했는데ㅠㅠ 0.003만 찍어서 아쉽ㅠㅠ 하지만 어차피 보팅파워회복중이라 잠깐 다이어트 시키겠습니다.

곰돌이 1배 보팅은 토요일 새벽 1시경 (금요일에서 토요일 넘어가는)까지 정도만 하고 50%로 낮추겠습니다.

원래 이 기능을 구현하려한 lightsteem 또는 mirrorsteem 같은 경우 보팅 %는 대충 생각을 해봤는데(물론 곰돌이 50%보다는 훨씬 높습니다) 임대자에 대한 혜택에 대한 부분을 아직 정하질 못해서 정해지는 대로 부족하지만 그냥 현재 기능 이용해서 시작해볼까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Winners for the Guess the Color Game Day 115 by Mermaidvampire

Hello, Steemheads! It's time to share the rewards fo...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늘 블록체인 전문 콘텐츠를 만드는 「Keep !t」의 웹진 구독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스팀잇 사용자를 위한 75% 할인구독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KEEP!T이 북이오에 유료웹진을 75%할인된 가격으로 오픈합니다!

오늘은 곰돌이가 댓글없이 왔다갔네요.ㅎㅎ 자는거 깨워서 심통났나봐요.ㅋㅋ

ㅎㅎ이제 더 많이 돌려드리는게 아니다보니 메세지를 정하지 못해서 일단 댓글은 꺼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분만 받게 해드리려고요. 보팅파워 회복에 며칠 더 걸릴수도 있으니 혹시 그전에라도 댓글도 받고 싶으시면 알려주세요~

곰돌이가 아직도 신경쓸게 많네요.ㅎㅎ 곰돌이가 좀 더 커져서 저자 큐레이션까지 해주면 좋겠어요.ㅋ

그러게요 해당 기능을 곰돌이에도 약간은 넣을까도 고민중이긴 합니다. 그런데 정작 프로그래밍할 시간이 요새 넘 없네요. 리액트 앱만들기도 며칠전에 폰이 고장나서ㅠㅠ 현재 좌절중입니다.

요즘 바빠서 프로그래밍할 시간이 부족하시군요. 게다가 폰이 고장 났다니... 안타깝습니다.ㅠ 다시 여유가 생겼으면 좋겠어요.ㅎ

셀프 구하기네요^ 보클 꾸욱~

네 메인글에만 반응하게 했어야 했는데ㅎㅎ 미처 생각을 못했네요.

곰돌이가 보팅봇인가보네요. 문외한이지만, 오류없는 알고리즘 짜기가 무척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곰돌이는 보팅봇이 아닙니다. 귀여운 보팅봇입니다ㅎㅎ

원래는 댓글지킴이 봇이고 포스팅에 보팅해주는 기능은 없었는데 다른 프로젝트로 해보려던 기능을 특별 이벤트로 곰돌이 글 보팅해주면 2배 보팅으로 돌려주는 것을 열흘정도 했었습니다. 현재는 1배 잠시후는 50%로 줄일 계획입니다. 아무래도 곰돌이 글에 보팅해주시는 분들께 뭐라도 드려야 저도 마음이 좀 편할 듯 하여^^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24 which ranks you at #279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806).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2
BTC 64579.45
ETH 3101.05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