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수요 로사 포차 삼겹살 간장 구이 편)

in #food6 years ago

IMG_1420.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오늘 날씨 정말 너무 너무 좋지요!!!~~

출근 하자마자 퇴근하고 싶어서 엉덩이가 들썩들썩... ㅎㅎㅎ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근처에서 근무하고 있는 친구와 함께

점심시간을 이용해 오래간만에 인사동 나들이를 갔어요.

IMG_1397.JPG

좀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여유로운 거리가 참 좋더라구요~

IMG_1411.JPG

점심 먹기전 쌈지길도 들러서 막간을 이용한 쇼핑도 하고

점심은 여러 방송에 소개가 되면서 나름 핫한

+84로 베트남 음식을 먹으러 갔어요~

베트남 쉐프가 직접 요리를 해서 현지 맛을 그대로

낸곳이라고 해요!!~

IMG_1407.JPG

분짜랑 소고기 볶음밥을 시켜서 맛나게 먹고

간만에 광합성 제대로 했네요!!~ ㅎㅎㅎ

날씨가 좋으니 기분도 상큼상큼 너무 좋네요!! ^^

오늘 수요포차 메뉴는 삼겹살 간장 구이에요~~

삼겹살은 어떻게 먹어도 맛나지요!!~

오늘은 혼술에 어울리는 삼겹살 간장 구이와

새콤 달콤한 야채를 곁들여봤어요!!~

IMG_1421.JPG

재료: 삼겹살 300g, 양파 반개, 부추 조금

양념: 간장2큰술, 설탕 1큰술, 미림 1큰술, 마늘 0.5큰술

IMG_1415.JPG

하나. 볼에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미림 1큰술, 마늘을 넣고

IMG_1423.JPG

쉐끼쉐끼한 후 삼겹살을 잠시 재워둡니다.

IMG_1412.JPG

둘. 그 사이 양파는 채썰어 물에 잠시 담궈뒀다

IMG_1416.JPG

물기를 빼줍니다.

IMG_1422.JPG

셋. 중불로 고기를 구워내면 됩니다.

(간장 양념으로 빨리 탈수 있으니 불 조절 잘해주세요!!)

넷. 양파와 부추는 간장 0.5 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큰술, 물 1큰술을

넣어 조물 조물 무쳐내면 끝!!!

IMG_1413.JPG

양념이 과하지 않아 아주 좋아요~~

IMG_1419.JPG

야채의 상큼함과 삼겹살이 더해져....

여름분이 생각하시는 그맛이네요 ㅎㅎㅎ

IMG_1414.JPG

이슬이 한잔과 함께 야채 듬뿍에 고기 한점 얹어서

먹으면!!!~~ 캬아~~~ 소리가 절로 나네요!!!!~

벌써 일주일의 반을 열심히 달려왔네요!!!~ ^^

그러니 오늘은 한잔 콜!!!?!?

맛있는 술요일 보내셔요!!!~ ^^

IMG_5542.JPG

Sort:  

여름분이 생각나는 삼겹살의 맛...
오타인가요? 아니면 저만 모르는 멋진 무언가? 누군가? 어떤 것?... 이 따로 있는건가요?!
하. 궁금해서 네이버에도 찾아봤어요 ㅎㅎㅎ 정답을 알려주세요 ㅎㅎㅎ

길마님 죄송해요!!! 고기 보고 흥분해서 제가 오타를 ㅋㅋㅋㅋ
수십년 먹어온 고긴데 자꾸 고기보고 정신을 못차리네요!!!!! ㅎㅎㅎㅎㅎ

ㅋㅋㅋㅋ 그러신거군요 역시.. 전 뭔가 제가 모르는 좋은분..ㅋㅋㅋ
삽겹살에 마늘 살짝 넣고 상추에 쌈싸서 우걱우걱 아삭아삭 씹고싶은 점심시간입니다!!ㅋ

맛난 점심 드셔요 길마님~~~ ^^

너무 바빠서 못왔었습니다 ㅠ_ㅠ 흑흑
근데 배고파 졌네요 누나 흑흑

안주가 기가막히게 맛있어 보입니다. 안주와 어울리는 낮술로 전 막걸리가 땡깁니다.

ㅎㅎ 막걸리도 좋지요!!! ^^
오늘 인사동 갔는데 막걸리가 한잔 마시고 싶긴 하더라구요!! ^^

ㅎㅎ 감사합니다 로사리아님.,
혼술~~~ 렛츠고~~~^^

ㅎㅎㅎ 해라님!!~ 혼술도 참 좋지요!! ^^
오늘은 혼술로!!~

퇴근 후 한 잔 해야겠습니다. 안주는 물론...

고생 하셨으니 한잔 하셔야지요!!!~~ 짠!!!~~ ^^

요즘도 주말에 외국인들이 많나요.
삼겹살 소주에 한잔하면 그만이죠
캬!

한동안 중국인들이 많지 않아서 명동이나 인사동쪽에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그런데 요즘은 다시 늘어나고 있는것 같더라구요!!~ ^^ 삼겹살은 언제나 최고지요!! ^^

배고픈데
괜이 봤어
이를 어째
침이 줄줄
쉐끼쉐끼

생전첨보는 간장삽겹살 이라니.....

ㅎㅎㅎㅎㅎ 성공!!!!! 올패쓰님의 허기를 봤으니 전 오늘 성공한겁니다!!! ㅎㅎㅎ

헉... 오늘이 수요일? 시간 가는것도 잊고 있었네! ㅋㅋㅋ
맛난것도 먹고, 광합성도 했으니... 오늘 좀 자랐을려나~ ㅎㅎ
삼겹살 간장구이라니... 사장님~ 소주한병이요? ㅋ
연탄불에 구워 먹으면 더 맛있을듯.... 연탄불 가지고 갈까? ㅋ

ㅎㅎㅎㅎㅎㅎㅎ 그러게요 쬐금 자란것도 같아요!!! ㅎㅎㅎㅎ
오빠 연탄불 가지고 서울역에서 만나요!!! ㅎㅎㅎㅎ
그럼 소주 한병 가지곤 어림도 없어요!!!!

두병도 거뜬해 보입니다~ 꺄르르르르르르~

수요포차 보고 오늘은 회식 갑니다!ㅎㅎㅎ

ㅎㅎㅎ 술요일엔 회식이죠!!! ㅎㅎㅎ 맛나게 드셔요!! ^^

수요포차 으샤으샤 ㅎㅎ
간장양념으로 하면 단짝으로 흐윽 먹고 싶어지네요 로사님^^
반왔습니다 앞으로 이틀도 화이팅 하세요!!! ㅎㅎ

ㅎㅎㅎ 감사합니다 우부님!!! 우부님 댓글에 언제나 힘이나요!!!
우부님도 화이팅!!!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17.17
ETH 2646.03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