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내가 투표할 이오스 블록 생산자 목록

in #eosbp6 years ago

한국 BP도 나오면 좋겠는데 BP는 한팀만을 뽑는건가요? 정확히 BP가 무슨일을 하는건지 헷갈리네요 ㅎㅅㅎ;;

Sort:  

비피는 이오스 블록체인의 블록을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스팀의 증인 같은 역할입니다). 선출은 투표받은 수량 최다 순위로 21개의 비피를 선출합니다.(스팀의 메인증인 같은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표받은 수량이 21위 이후 비피들은 스팀의 예비증인 같은 역할을 하구요...이오스 비피는 스팀증인과 다르게 투표받은 수량에 따라 블록생산 보상이 차등지급 됩니다.

그럼 이오스도 스팀코인의 스팀잇처럼 이오스기반 SNS 가 충분히 만들어질 수 있겠네요. 이 증인들이 블록을 생성해서 스팀증인들처럼 스팀 커뮤니티에 스팀을 환원하는 구조인가요? 이오스 기반의 커뮤니티도 기대가되네요

스팀은 증인들이 스팀커뮤니티에 스팀을 환원하는게 아닙니다. 스팀커뮤니티가 증인들에게 생성된 코인의 10%를 블록생성의 댓가로 지급하는 구조인거죠. 모든 스팀 또는 스팀파워 보유자가 2018년의 경우 자신이 가진 수량의 9.5%정도를 신규로 생성하여(지분을 희석시켜서) 증인과 저자들에게 나누어 주는것입니다.

아하 그렇군요. 결국 원천은 지분희석에서 나오는 것이었네요. 이오스도 같은 방식이구요. 이오스 기반 커뮤니티가 스팀잇을 누를 가능성도 있지않을까 걱정이 살짝 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4884.95
ETH 2619.31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