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3대 국물 떡볶이의 달인 - "생활의 달인" 2017.10.23.방영

in #dtube6 years ago (edited)


몇일전 동네 친구한테서 뜬금없는 톡이 왔다.
그것은 다름아닌 지금 올린 이 영상의 링크였다. 너무나 반가웠다.
그 이유는 바로 내가 30년전부터 지금까지 즐겨먹었던 떡볶이 집이 나왔기 때문이다.
세월을 거슬러... 초등학교때부터 지금은 없어진 "삼양시장" 안에 노점에서부터 먹어왔던 떡볶이다.
비쥬얼도 30년동안 그대로이다. 가격은 500원에서 지금 3,000원까지로 급격한 상승(?)이 있었지만 말이다 ㅋㅋ
나는 당장 "생활의 달인" full 버전 영상을 보았다. 내가 자주 가던 곳이 TV에 나오고 자주 보던 사람이 TV에 나오니 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ㅋ

또한 영상을 보면서 한가지가...
지금까지 아주머니께 죄송한 마음이 들었다. 그 이유는...
이 국물떡볶이의 양념장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재료와 그 노력을 보고 뒤통수를 얻어맞은 기분이었다..(Full 버전 영상에 자세히 나온다.)
나는 그냥 설탕 많이 넣은 불량식품같은 생각을 지금까지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가격도 너무 쌌고, 너무 맛있었기(?)때문에... 그것을 알면서 지금까지 먹은거 보면 "중독"수준이라고 생각이든다 ㅎ
최근에 들리는 얘기로는, 방송의 힘으로 아침 10시부터 줄을 사람들이 서서 먹는다고 한다. 오후에 재료가 다 소진되는 사태가 계속 반복된다고 ㅋㅋ
방송때문에 이렇게 맛있는 떡볶이가 세상에 알려지게 되서 기쁘기도 하지만, 이제는 내가 먹고 싶을때 가서 먹기 힘들게 되서 아쉽기도 하다...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도 생각만 한건데 입에 침이 고인다 ^^

출처 : http://tv.naver.com/v/2201497


▶️ 감시 DTube
▶️ 소스보기(IPFS)
Sort:  

@lighthil 님~!
별일 없으시죠?
스팀파크 명패에 삽입하고 싶은 문구 부탁드립니다. 이번주에 명패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문구는 길이나 언어는 상관없나요? 규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잘 다녀오셨어요? ㅎㅎ
오시자 마자 ㅎㅎ 문구 생각해 보고 스팀챗으로 알려드릴께요.

덕분에 잘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별도의 규정은 없고 언어도 관계없습니다. 다만 공간의 제약상 가능한 짧게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ighthil 님(^_^) 서울 스팀파크 진행중인 @roychoi 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서울스팀파크 나무명판에 아이디+QR코드+문구 를 넣을 예정인데요. 원하시는 문구를 알려주시면 명판에 잘 새기겠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생각을 해둔게 없어서 ㅎㅎ 곧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번주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뭔가 그느낌.... 있을때 잘해야 할것같은... 근데 기분이 되게 싱숭생숭 하셧을것 같아요..ㅎㅎ

옛추억을 살릴 수 있었겠군요.
그 맛은 잊을 수 없을 것입니다. ㅎㅎ

어릴적 동네에서 먹던 떡볶이생각이 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30년 단골집이 TV 에 나오다니 어떤 기분이실지 짐작갑니다 ㅎㅎ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내가 미리 알고 있었다 싶어서 뿌듯할 것 같아요 ㅋㅋㅋ

어릴적 추억을 간직한 분식집 하나씩은 가지고 있죠.. 이집이 그런 집이시군요. 엄청 맛있는 집이라니 행운이시네요 ^^

전 스팀 포스팅과 로인도 잘 않됐써요. 우리 동네는 물순환 아주 잘되요 ^^

집근처랒꼭 가볼게요 ㅎㅎ

맞아요 ㅎㅎ 동네 사시죠 ㅋㅋ
꼭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
(처음 드신분들은 그래도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ㅎㅎ )

저 떡볶이 귀신입니다. 요새 거의 배달로도 많이 먹엇는데... 엄청난 맛이겠네요 ㅎㅎ

반드시 가서 먹어보겠습니다~~~^^
삼양동인가요..?
땅콩호박에 콩나물국...

행정구역 정식지명은 미아동입니다. 옛날부터 삼양동이라고 써와서 ㅎㅎ
저는 삼양초등학교 나왔습니다 ㅋ
미아동이랑 같은 동네라고 보시면 됩니다 ^^

상호, 주소나 위치 좀 알려주시면~~~^^

네 ㅎㅎ
"롯데마트 삼양점" 맞은편 길건너에 있는 3층짜리 건물의 안쪽 1층에 있습니다.
근처 가보시면 저기겠구나.. 할겁니다 요즘 사람이 붐비드라구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4
TRX 0.11
JST 0.034
BTC 66344.62
ETH 3214.81
USDT 1.00
SBD 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