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p of the day - 20200923

in #dotd4 years ago

Dump of the day

국회 청원이 성사되어서 한참 광고처럼 달고 있었던 하단 링크들을 제거했습니다.


  • 납득할 수 없는 행위란 무엇이었나요?
    "바로 몇 미터 앞에서 살려달라고 하는 사람들을 모두 무시했어요. 배 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지 얘기하는 승객들의 말도 무시했고요. 해경이 한 일은 2차례에 걸쳐 선원들을 구조한 것밖에는 없습니다. 해경의 주장대로 너무 경황이 없어서 그랬다, 이건 완전히 거짓말이죠.
    ...
  • 진상조사는 계속 진행되지 않았나요?
    "물론 상당히 많은 수사와 조사가 6년간 이뤄졌습니다. 박근혜 정부에 의해 2기 특조위(특별조사위원회)가 방해를 받아 공백도 있었고 검찰 수사도 이뤄지지 않았지만, 특조위와 사참위(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 국민조사위 등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끊임없이 조사를 해왔습니다. 현장에 출동했던 해경에 대한 수사와 조사는 많이 이뤄졌고, 해경이 사람들을 구하지 않았고 구할 의도가 없었던 증거들이 객관적 사실로 인정됐죠. 하지만 국정원과 군과 같은 특수한 정보기관에 대한 수사와 조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
  • 어떤 의미인가요?
    "정권이 바뀌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축하인사를 건넸어요. '이제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겠네요, 편히 잘 수 있겠네요'라고요. 그 말을 듣고 불같이 화를 냈습니다.

이걸 구분해야 합니다.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가 바뀌는 것과 세월호 참사 자체를 조사하고 대책을 통해 우리 사회가 바뀌는 건 전혀 다른 겁니다.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변화되는 것을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이 되어서 바뀌는 거라고 착각하고 있어요. '세월호 참사 덕에 사회가 이렇게 바뀌었으면 할 만큼 한 거지, 대통령까지 바꿨으면 만족해야지' 하고 오해하고 있죠.

이 정권에 대해 대단히 실망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경향의 인터랙티브 뉴스입니다.
기사에 소개된 열여덟 어른 캠페인에는 소액이지만 정기후원하고 있습니다.

Sort:  

[US$38.00](▼16%)xiaomi 샤오미 선풍기/ 17pin무선선풍기/한국 6개월 무상AS/한국형 어탭터

WWW.QOO10.COM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

참 마음이 아픕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43.42
ETH 3152.93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