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잘 살고 있구나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오랜만에 페이스북에 들어갔다.
페친들의 글과 사진들이 가득하다.
다들 잘 살고 있구나.

한 독서모임에서 고등학교때 봤고, 내가 운영했던 독서모임에도 한 번 왔던 학생이 아가씨가 되어 있었다. 벌써 대학교도 졸업했구나. 세월 참... 화장한 얼굴이 이상하게 적응이 안 된다. 강의하러 다니네! 출세했군.

책을 여러권 냈고 내 독서모임에도 항상 참석했던 작가님. 결혼했네. 결혼한다는 소문을 듣긴 했는데 정말이군. 평생 혼자 살 것 같더만, 사람은 다 짝이 있긴 한가보네.

내가 최고로 좋아하는 시인. 전시회 일정과 새 책 소개가 가득. 일단 주문부터. ㅎㅎㅎ 힘내세요. 시인님. 파이팅!!! 전시회는 애들이랑 갈 수 있으면...

출판사 사장님들... 음... 여전하군.

마케터들... 한 명도 안 보이네. 전직했나??? 아님 이제 페이스북은 마케팅할 꺼리가 안 되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작가. 카톡에 여행중이라고 떠있는 걸 본 게 반년인데 사진을 30여장이나 투척. 수상가옥이 즐비하고 피부가 거무잡잡한 사람들이 배를 타고 다니는데, 어느 나라쯤에 있을까? 언능 돌아와서 책 내주세요.

좋아하는 소설가. 여전하군. ㅎㅎㅎ

서포터즈 동기. 아직 청춘이군. ㅎㅎㅎㅎㅎ

연극광. 여전하군. ㅎㅎㅎㅎㅎ 배우들과의 인증샷으로 도배하는 일은...

사진작가. 여전하군. ㅋㅋㅋㅋㅋ 술은 아직 못 줄이신듯.

내가 좋아하는 글쓰기 강사. 아니아니 이제 작가님이라고 해야하나. 책을 몇 권이나 낸 거야. 내 글도 첨삭...좀... ^^ (이 강사님 조언으로 소설을 읽기 시작한... 추억이...) 나중에 서울로 출근하게 되면 꼭 강의 들으러 간다고 했는뎅... 나 서울로 출근한 지 1년도 넘었는데... 한 번은 가야 할 텐데.

서점 주인. 여전히 즐거우신. 행복하시길요... 꼭!!!

엽기가수. 여전히 엽기행각중. ㅋㅋㅋㅋㅋ 음원 구매해야짓.

헐... 예전 직장 사장. 열심히도 전시회 다니시는군. 왜 이 사람과 친구지? ㅋㅋㅋ

출판업 종사자. 대표님, 쏘주 한 잔 해야죠. ^^

다들 잘 살고 있구나. ㅎㅎㅎ
오랜만에 글을 하나 올렸다. 으잉!!! 좋아요0개 댓글0개. 젠장할 페북 알고리즘. 오랜만에 글 올렸다고 페친들 피드에 안 올려주네. 쳇. 너랑 절교얏!!!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cats] 깜냥이(2018/10/19)

깜냥이가 오늘아침에도 찾아왔네요. 며칠전 용감이한테 혼나 도망갔는데 배가 고픈지 와서 실컷 먹...

Sort:  

banguri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11월 8일 야구 포스트 시즌 이벤트 (점수 맞추기)

...(10) SK 이월
10월 28일 넥센 (1) : (5) SK 이월
10월 30일 SK (2) : (3) 넥센 nahawalking100 각각 1.45 스팀 ( 2.9 스팀 )
10월 31일 SK (2) : (4) 넥센 이월
11...

boddhistats님이 steem.apps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oddhistats님의 Tasteem - TOP 200 effective curators for the last week (2018.10.29-2018.11.04)

...tyle="text-align:left">92 steem.apps/td> 17 <td style="text-a...

banguri님이 naha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11월 7일 야구 포스트 시즌 이벤트 (점수 맞추기)

...(10) SK 이월
10월 28일 넥센 (1) : (5) SK 이월
10월 30일 SK (2) : (3) 넥센 nahawalking100 각각 1.45 스팀 ( 2.9 스팀 )
10월 31일 SK (2) : (4) 넥센 이월
11...

ㅋㅋ sns에는 잘 사는 모습들만 보여지니까요 그래서 인스타랑 페북 끊었어요 잘 산다는 의미가 스스로 왜곡 되어서

SNS하는 사람이 안 하는 사람보다 더 불행하다고 하잖아요. 어쩌면 저도 페북에 멋진 모습만 올린 건 아닌지 생각이 되네요.

맞아요 그렇게라도 해서 대리만족 느끼는거겠죠

가끔 남의 삶이 궁금할 때가 있는데 이젠 각종 SNS덕에 쉽게 (엿)볼 수 있어서 다행이라 해야할지 불행이라 해야할지ㅎㅎㅎ글 내용에 공감갑니다.

별로 안 궁금한데 피드에 떠서 알게 돼요. 정작 궁금한 사람은 SNS를 안 해서 알 수가 없고. ㅎㅎㅎㅎㅎ

전 페이스북이 의외로 어려워 시작도 안했는데..
그사이 많은분들이 다른곳으로 이동하셨나봐요^^~

페이스북은 어려워도 너무 어렵죠. 전 페이스북 이해하는 데 1년 정도 걸렸어요. ㅎㅎㅎㅎㅎ

페이스북 지운지 몇년째인데ㅎㅎ 갑자기 이 글보니 뽐뿌옵니다. 하지만 깔지 않겠쑴!!

일부러 들어간 게 아니라 이벤트 링크 눌렀더니 페이스북이 뜬... ㅎㅎㅎㅎㅎ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디클릭 누르고 갑니당~ :)
요즘은 제가 쉬고 뭘못해서 그런지 SNS보면 상대적 박탈감에... 보지 않고 있다죠 ㅠㅠ 흑흑

SNS를 하면 이상하게 슬퍼진다죠. ㅎㅎㅎㅎㅎ

다양한 분들과의 인맥을 가지셨네요~
(보클 꾹~)

페북이 막 들어왔을 때부터 해서. ㅎㅎㅎㅎㅎ

^^ 보클로 응원하고 갑니다.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세요~

와우~~~ 고맙습니다.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733.60
ETH 3170.85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