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캐릭터에 숨겨진 이야기 7

in #dclick5 years ago (edited)

2018-11-02-19-51-46.jpg

안녕 형들. 스몬의 1라운드가 끝났어. 나도 챔피언스 레벨이 되서 30 베타팩을 상품으로 받았어. 나중에 상금이 늘어나고 하면 많은 유저들이 스몬으로 유입될 것 같아서 고무적이야.

오늘 소개할 캐릭터는 물덱에서 스피드 공격을 담당하는 Sabre Shark 이야.

왠지 사브레라는 과자를 연상하는 형들도 있을것 같아, 과자 사브레는 불어로 sable - 모래라는 뜻. 씹을 때 식감이 모래처럼 느껴진다고 해서 이름을 지었나봐.

Sabre 의 의미는 사전을 찾아보면

'a heavy cavalry sword with a curved blade and a single cutting edge."

즉 한쪽에 날이 있는 구부러진 칼이야. Sabre는 영국영어고 미국식 영어는 Saber야. 근데 스팀잇이 미국 웹사이트인데 왜 영국식 단어를 썼을까 하는 궁금증이 떠올랐어.

images (7).jpeg

Sabre는 이런 칼이야.

그리고 연배가 좀 되는 형들은 기억할거야.

220px-JAWS_Movie_poster.jpg
죠스바의 죠스가 이 영화에서 모티브를 딴거지, 이 상어는 Sabre Shark과는 치야 정렬이 달라, 죠스는 치열이 가지런한 건치고, Sabre Shark은 치열 교정이 필요한 상태야. 이야기가 약간 새나가서 미안.

앞에서 말한데로 왜 미국식인 Saber 가 아니고 영국식 Sabre라는 의미를 찾아내다가 아주 중요한 단서를 찾아냈어.

2018-11-02-20-11-53.jpg

아가미 쪽에 난 상처가 보이지, 근데 무언가를 연상 시키지 않아?
맞아 스팀로고야. 그런데 왜 로고는 로고 같은데 왜 네줄이냐 하는 의문이 생겼어.

그러다 왜 굳이 영국식 영어로 썼는지가 오버랩되면서 모든 궁금증이 풀렸어.

자 함 봐봐. 미국식 영어 Saber는 세이버야.
근데 Sabre는 사브레. 사브레. 사브레

감이 잡혀?

스몬을 기폭제로 해서 지금 폭락한 스팀달러를
4불에 싹 (Sabre Shark) 올리겠다는 스몬 스텝진의 강력한 염원이 담겨 있는 것이 었어. 스팀 4불 가즈아!!!!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Sanger Espresso Enjoyment

hello everyone back with me On this occasion I visit...

logo

This posting was written via
dclick the Ads platform based on Steem Blockchain.

Sort:  

아하 그렇게 깊은뜻 ㅋㅋㅋㅋ
4불에 가즈아~!!!

가즈아!!!!

4불에 싹~!!
센스가 대단하십니다. ㅎ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4불 가즈아~

^^ 보클로 응원하고 갑니다~ 즐거운 불금 저녁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불금되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딸라!! 사딸라!!!

가즈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 보다가 마지막에 ㅎㅎ 저거 영어로 번역도 안됨 ㅋㅋㅋ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크 하하~ 재미있습니다 ~ 간만에 재미있었습니다
디클하고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금손? 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스몬은 안하지만

디클릭 + 보팅으로 응원 드리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네드 : 까블레? 싸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불에 싹~~~!!!!!!!!
형님의 센스에 경의를 표합니다!!!!
ㅎㅎㅎㅎ

고마워..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