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닉셀에서 코인시장을 구한건 한국?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이번 하락장으로 인해 현재 전세계에서 비트코인이 가장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국가가 바로 우리나라입니다. 역프인 상황이 최근 도래하여 이번 기회에 해외로 코인자산을 옮기는 바람에 이러한 상황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위 이미지는 현재 전세계 거래소의 가격을 치환하여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가장 아랫쪽에 위치한 라인들이 바로 한국의 4대 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들의 가격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황색 타이밍 부분 가장 아래쪽에 위치한것이 빗썸입니다. 이번 하락도중 갑작스런 반등이 가장 먼저 일어났던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약 20%에 가까운 역프상황에서 지나치게 낮은 가격을 찍고 있던 빗썸에 갑작스레 매수세가 몰리게 된게 이번 상승의 원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저는 당시 폴로닉스와 비트렉스 가격을 체크하고 있었는데 나중에 수집된 정보를 분석해보니 오히려 빗썸이 가장 먼저 반등을 시작한것으로 나와 저도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아마 해외는 한국의 가격 추이를 보고, 한국은 해외의 가격을 추종하면서 전혀 예기치않은 변수가 계속 생겨나는게 현재의 코인시장인 것 같습니다. 만약 이번 역프상황으로 인한 반등이 없었다면 향후 시장이 어떻게 됬을지 생각하기도 사실 두렵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전세계 거래소의 현재 한화기준 거래가격을 덧붙여봅니다. 참고로 현재 거래가격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 거래소 OKCOIN은 현재 위안화를 제외하고 달러로 거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원래 평상시에는 폴로닉스가 가장 낮게 거래되는 거래소인데, 현재 5위에 위치하고 있는게 잘 적응이 되질 않네요. 빠른 시간내에 코인시장이 정상화되기를 기대해봅니다.

Sort:  

오늘 역프상황보니 뭔가 새로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러고보니 이전 대세 상승전에는 사실 -2 ~ -3% 정도 역프를 꾸준히 유지했었네요.

이렇게까지 될줄은 전혀 상상을 못하긴 했었습니다

정상화되기를 저도 함께 기대하는 마음입니다 ㅠㅠ

네 시간이 약이라고 보네요 정말

장기투자 플랜을 가진 저로선.. 역프가 계속 되길 기대합니다.^^ 많은 분들이 싫어하시겠죠.ㅋㅋ

오히려 역프가 심해져서 장에 들어온 사람도 있는것 같습니다. 결과는 두고봐야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