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INT] 위클리 블록체인 시장 리포트 - 6/11 ~ 6/17

in coinkorea •  10 months ago

안녕하세요. 블록체인에 대한 칼럼 및 설명을 작성하고, 해외 코인 뉴스 및 정보를 더욱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kilu83 COSINT입니다.

6월 11일부터 6월 16일까지 한 주간 있었던 글로벌 뉴스와 관련 동향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6월 2주차 블록체인 시장 리포트

12.jpg

<금주 BTC 그래프-출처:Coindesk>

금주 exchange 시장의 비트코인(BTC)는 다시한번 테더(Tether)논란 등으로 인한 비트코인 시세조작에 대한 조사로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는 한 주 였습니다. USD 6250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와 관련하여 금 주 국내외 암호화폐 현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글로벌 주요 동향

이번 주에도 각 국 정부 및 관련 부처에서는 다양한 관점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발언의 기사가 있었고 정부 차원의 규제 및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사도 있었습니다

미국

미국 증권거래위원(SEC)에서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보기 힘들다는 의견을 냈습니다. SEC 힌먼 국장은 충분히 분산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은 제3의 관리할 기관이 없음으로 증권으로 해석하기 어렵다는 의견의 기사가 있었습니다.

https://yhoo.it/2LR2jSa

지난 주 애플 공동창업자인 워즈니악은 비트코인이 글로벌 기축통화 될것이라고 네덜란드 암스트레담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밝혔습니다. 이와 반대로 애플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애플은 어플리케이션에 채굴 관련 광고를 기재할 수 없게 하였으며 또한 ICO 관련 어플리케이션에 대하여 관련 법에 따르는 어플리케이션을 등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s://cnb.cx/2syfC2T

도널드 트럼프의 백악관 입성을 일궈낸 주역인 스티브 배넌(Steve Bannon)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암호화폐시장에 합류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bit.ly/2MwMXDD


중국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리플CEO인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보스톤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중국에 컨트롤 되고 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중국의 4개의 체굴업체가 비트코인 전체 50퍼센트를 컨트롤하고 있고 또한 그는 “어느나라가 중국이 규제하는 화폐를 사용하고 싶나? 그럴 가능성이 없다.”

"How many countries want to use a Chinese-controlled currency? It’s just not going to happen.”

https://bit.ly/2t3cUm2


유럽

지난 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자체에서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는데요. 그러나 코인텔레그레프에 따르면 러시아에서는 Gazprombank를 포함한 대형기업들이 블록체인 및 디지털 이코노미 프로젝트를 위하여 조인트 벤쳐회사를 설립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해당 벤처회사는 MegaFon이라는 러시아 텔레콤회사 등 다양한 사업군의 회사들이 참여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유럽 내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의 대학교가 설립될 것으로 보입니다. 14일 옥스퍼드 대학교 소속의 학문기관인 울프(WOOLF)에 따르면 영국 옥스퍼드 대학 교수진들은 ‘국경 없는 교육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현재 블록체인 대학교 설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예정대로 진행된다면 해당 기관은 유럽 내 최초의 블록체인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https://bit.ly/2t3zOdm


그럼 국내에서는?

지난 주 한국의 코인레일 암호화폐 거래소의 해킹으로 인하여 국내 거래소 보안성에 대해서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국내 거래소는 올해 안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받기 위하여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ISMS 는 기본적인 보안 인증이라 ISMS인증을 받더라도 암호화폐 거래소의 보안성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1년이라는 긴 ICO를 끝낸 EOS가 메인넷을 출범했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블록체인 플랫폼 가운데 상용화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DPoS 방식의 EOS는 21개의 BP들을 선거로 선정하는데 15일 오전 3시 경 BP 선거 최소 투표율인 15%가 넘어섰고 21개 BP들이 블록 생성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는 이오시스(EOSYS), 이오서울(EOSeoul) 등 한국 후보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by 데이빗 of COSINT


다음 주에는 더욱 유익하고 간결한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SINT 팀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소개글 바로가기: https://bit.ly/2IkyeZM

  • COSINT에 게시되는 포스트를 통해 모아진 모든 스팀과 스팀달러는 불우 이웃에 기부하거나 스팀잇 발전에 기여하는 분들에게 후원하고 있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코인시장 정리는 이 포스팅으로 정리~끝! ^^ 감사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대학교 취지 좋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

오늘도 유익한 정보를 올리셨네요~^^
블럭체인을 말할때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확실히 거래소의 안정성과 투명성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자꾸 해킹 당하는 등의 문제가 자꾸 발생하면 암호화폐 전체 시장에도 않좋은 영향을 많이 주는거 같네요~~~

꽃 을 피울 시기가 아직 아닌가봅니다
물 열심히 줘야지....

조금만 참으면 크게 좋아질겁니다 .. 어둠이 깊을수록 새벽이 빨리 오죠...

중국이 풀리면 좋겠네요

COSINT에 대한 얘기네요. 만족스러운 포스팅입니다.

심각한 악재로 보이는 사항은 없는데..... 좀 더 움직여줬으면....

세계정보를 포스팅해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킬루님^^
지금은 기다릴때인거 같네요 ㅎㅎ

주요내용 정리 감사합니다. 분명 지금의 상황은 악재보다는 호재가 더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도, 시장은 여전히 우하향세로 가고 있네요. 이러다가 나중에 갑자기 급상승하려고 그러는 것인지,,,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요즘 기사들을 찾아보지 않고 있는데... 감사히 잘 보았어요 ^^
월드컵 보면서 현실도피 중이랍니다..ㅎㅎ
조별예선은 매일하고 시간대도 좋아서 퇴근 후에 시간이 훌훌 가네요.ㅎㅎ
이번 주도 즐겁게 보내셔요 ^^

호재와 악재가 뒤섞인 시장에서는 늘 악재가 더 큰 작용을 하은거 같아요 ㅋ

각국에서 전반적으로 좀 시원하게 뭔가 터졌음 하는 바램이네요 ㅜㅜ

전 세계적으로 침체된 느낌이지만 정보를 이렇게 모아보니
아직 시작 단계인 상황이네요
좀 더 비젼을 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어요

반년가까이 침체기만 겪고있는데 반등으로 다시 호황이 왓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