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자고 일어나는 시간

in coinkorea •  last month 

새벽기상을 강조하며 살다 보니 사람들로부터 자주 받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청울림님은 몇 시에 주무세요?"

마치 '청울림이라는 사람은 잠을 줄여서 하루를 길게 쓰는 사람일거야' 하는 기대에 찬 눈빛으로 질문을 해 오시지만, 제 대답은 그 기대를 여지없이 깨 버리죠.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잡니다. 6시간 이상은 반드시 잡니다. 7시간을 자면 베스트죠~"

사람들이 오해를 하는 게 있습니다. '새벽기상을 하려면 잠을 줄여야 한다' 라는 생각이 그렇습니다. 그러나 틀렸습니다. 새벽기상의 본질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겁니다. 언제 자더라도 일찍 일어나야 하는 게 아니죠.

부자들의 취침 시간

한상복의 <한국의 부자들>에 보면 대한민국 알부자 100명의 취침 시간이 나옵니다.

10시 이전에 자는 사람들이 100명중 64명입니다. 11시 이전에 자는 사람은 무려 83명입니다.

부자들의 기상 시간은 어떨까요?



부자들의 기상 시간

6시 이전에 기상하는 사람들이 100명중 88명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이상의 이야기에서 두 가지 교훈과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첫째, 부자들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다.

둘째, 새벽기상은 잠을 줄이면서 하는 게 아니다. 충분히 자는 것이 일찍 일어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아, 또 중요한 게 하나 있네요.

저 그래프에 나온 부자들은 부자가 된 뒤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게 아니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하루를 부지런하게 살았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는 사실이죠 ^^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Congratulations @ghostface1!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