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중심의 영업을 지양하자

in #busy6 years ago

image.png

공자는
“교묘한 말과 아첨하는 얼굴을 하는 사람은 어진 사람이 적다”
라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교언영색이라는 말이 나왔는데요,
다른 사람의 환심을 사기 위해 아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image.png

영업에 있어 이러한 교언영색은
고객과의 관계 형성에 있어서 필요악과 같은 존재입니다.
특히 대체재가 많고, 진입장벽이 낮은 시장에서
다른 경쟁자와의 차별점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고객의 환심을 사려는 노력은 가히 전쟁과도 같죠.

그러나 관계 형성에만 매몰되어
정작 본인의 컨텐츠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속 빈 강정이 되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루기 위해선
올바른 영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image.png

  1. 고객의 이슈를 정의한다.
  2. 정확한 니즈를 파악한다.
  3. 솔루션 및 고객의 효용(BENEFIT)을 제시한다.

내 눈을 바라봐, 넌 행복해지고!

고객으로 하여금 나의 필요성을 스스로 자각하도록 하는 것.
그것이 핵심입니다.
전단지를 백날 돌려봐야 맛이 없으면
결국 파리 날리고 접게 되는 것이 밥집 장사입니다.

알랑방구와 환심사기에 힘을 조금 빼시고,
맛집으로의 변신을 위해 노력하길 바랍니다.

Sort:  

역시나 결론은 조율인것 같습니다! 영업속에서의

적절한 처세와 확실한 품질 사이에서의 조율!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에게 진실되게 다가가라는 말이군요 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상대방과 자신의 메세지에 진실되게 다가가자! ㅋㅋ
바로 읽어주셔서 감사해용 ㅎㅎ

최선을 다해 영업해야죠! 정도를 걷는사람이 결국 대성의길을 걷는거라고봅니다

우공이산!
웅쓰빠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맛집은 아니지만 색다른
집 센터링입니다 ㅎㅎ
나의 재미와 보시는 분의 재미의 교집합을 가지고 가려 도합니다

센터링님은 훌륭한 뷔페 느낌?
이것저것 군침도는 것들이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죠 ㅎㅎ

쇼루님. 좋은 글이네요
저도 거짓된 과대포장이나~ 뭐 이런것들 빼고
진정한 저의 능력과 매력으로 승부해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에서 승부해볼지는
아직 모르겠군요 ^^

허니더그뤠잇!님은 굳이 거짓과 과장이 필요 없으신 분이죠 ㅋㅋ

마케팅이란 "고객과의 긍정적인 관계형성"

이 말이 생각나네요, 관계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ㅎ

상호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관계 형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겉핥기식은 언젠가는 메마르기 마련!

틀린 얘기는 아니군요.... 어느정도의 알랑방구와 환심사기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그게 주 목적이 되어선 안되겠죠... 앙꼬없는 찐빵이랑 같을 테니까요....

맞아요 앙꼬없는 찐빵!
날이 풀렸으니 벚꽃없는 봄날!!ㅋㅋ
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가 누군가에게 어떻게 보일까를 고민하다보면 결국 제 본연의 모습이 아닌 꾸며진 모습을 보이게 되더라구요. 물론 상대방에게 예의있게 대하는 노력 또한 필요하다는 부분에서 쇼루님이 글에서 적으신 '교언영색은 필요악이다' 라는 부분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지요.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상대방에 대한 진실된 관심/흥미에서 그 모든 노력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
진정한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전 다른 분과 비교해서 어떤 경쟁우위를 가져야할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네요 ㅎㅎ

맞아요 진실된 관심과 흥미!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랑방구 쇼루 스팀잇 최고 훈남!

뿡뿡!! 스팀잇 최고존엄 이노빛!!

헐 멋지다....쇼루님 역시!

맛집...운동프로젝트할때 나름 맛집으로 성장했는데,
그 이후 맛집 경영을 제대로 못했네요??! 이런 멍청한 사장같은이라구...

홍열님은 긍정 에너지 뿜뿜!
스팀잇에 꼭 필요한 존재십니다
언젠가 정상에 오르실 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119.47
ETH 2526.14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