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파워 통계 & 대한민국 고래들의 현주소

in #busy6 years ago (edited)

최근 급격한 하락장에서 STEEM 역시 맥을 추지 못하고 있는데, 난세에 영웅이 탄생한다지요? 지난달 포스팅 했던 고래들의 스팀파워 현황을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해 보았습니다.
[관련글] https://steemit.com/busy/@luckystrikes/5pjwrt-steem

https://steemwhales.com 에 접속하면 각종 통계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데, 현재 전체 계정수 대비 스팀파워는 평균 785sp 군요 :)

image.png

100만sp 이상 슈퍼 고래 계정을 보니 총 11개인데, 포스팅 내역을 보니 대부분 스팀파워를 임대하고 있는 바지(?)계정이고 포스팅 활동은 전혀 없는 계정들 뿐이군요. 그와중에 네드와 일당들(?)은 파워다운을 해서 거래소에서 신나게 팔고 있군요.

image.png

본론으로 들어가 대한민국 고래들은 최근 폭락장에서 어떻게 대응했을까요?
확실한 것은 한번 떠난 고래는 돌아오지 않는다! 입니다. 파워다운을 시작한 계정은 중단없이 피라미 까지 내려간 계정도 보이는 군요.

반면, 두드러지는 파워업은 최근 마나마인 서비스를 시작하신 @virus707님과 @sigizzang님의 파워업 입니다. 나머지 분들은 큐레이션 보상 수준의 파워 증가만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image.png

저는 고래들은 무언가 다른 시각으로 투자하겠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본 리스트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다만, 본 리스트가 연초 @woo7739님의 리스트를 기초하다 보니 이미 떠난 분들도 많아서 앞으로 참고자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고래 인명사전(?)도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본 리스트에 없는 대한민국 고래(5만스파 이상) 계정을 제보해 주시는 분에게 $1의 보팅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리스트에 넣고 이벤트가 있을때 마다 업데이트 하여 공유 드리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woo7739님의 포스팅 "2018년 5월 현재 대한민국 스팀고래들을 한번 더 알아봅시다."를 리메이크한 포스팅임을 밝힙니다.
[관련글] https://steemit.com/kr/@woo7739/2018-5

Sort:  

@ssm1810 님 육만스파인것 같아요. ^^

아쉽게도 블로깅을 안하네요
보팅 완료~

예 ^^ 감사합니다
보팅이나 댓글은 하시는 듯해요

luckystrikes님도 5만스파 이상이시잖아요.ㅎㅎ
cheongpyeongyull 이분도 계시고요.^^

ㅋㅋ
원래 제목을
[보팅 이벤트] 고래를 찾아라
로 하려 했거든요.
5만 파워 넘는 분들은 제가 아는 분만 아직 5분 정도 안나와서 ㅋㅋ
생각보다 지지부자 하네요 ㅋㅋ

@centering님 5만스파 이상이세영 ㅎ

다른 분들은 없나요?
사실 제가 아는 분만 3~5분 되는데 이름이 안나오네요 ㅋ

떠나가고 들어오고 스팀잇도 일상생활과 같은것 같습니다.
요즘은 임대를 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글쓰기 보다는 임대사업이 수익이 좋다보니 그런것 같네요.

지금 시세가 계속된다면
보팅봇들도 기브업 하는 상황이 올 겁니다.
그런일이 생기질 않기를...
보팅봇 마저 임대를 안하면
파워다운 러쉬가 나올 수도 있을 겁니다 ㅜㅜ

생각보다 파워다운하시는분들이 많네요

이제 자원봉사를 바라는 시기는 지났고
철저한 시장 논리로 흘러 갈 것 같네요.

최후엔
과연 누가 웃을것인가!!

일단 저는 웃어야 할텐데요 ㅎㅎ

네드와 악당들 참 나쁜 사람들인가 봐요. 스팀을 만들었다던 그 선량해뵈는 청년 어디로 갔누~.

다행인지 지난주 부터 매도세가 멈췄네요 ㅋ
지들도 $1 밑에서는 팔기 싫나봅니다.
근데 네드는 본계정에 아직 백만 스팀 총알이,
부계정 까지 합치면 천만개는 더 던질 수 있네요 ㅜㅜ

어마 무시 항션서도 한편으론 kr내 고래가 몇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손키님이 이제 고래로~~~~
좀만 더 모으심 될 듯 한데!!

전 이직 멀었죠 ㅎㅎ

kr 의 영향력이 전보다도 약해진 느낌입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많이들 떠나셨네요...

요즘 스페니쉬 카테고리가 많이 치고 올라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292.24
ETH 2999.19
USDT 1.00
SBD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