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지연! 출발 부터 지연이라 속상하네요ㅠ

in #busy6 years ago

환전

어제는 은행에 가서 환전을 하였습니다. 보통 베트남 가시는 분들은 USD 달러로 환전하고 현지 가셔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맞나요?? 이렇게 하는거?ㅎㅎ 뭐 아니라고해도 이미 이제 저는 USD 로만 받아왔습니다. 100짜리는 제외하고 50, 20, 10 이렇게 작은 것들로 받아왔는데.... 여행 가는 카페에 보니 100짜리가 환전할때 더 잘쳐준다고 하네요ㅠㅠ 흠...ㅋㅋㅋ 여기서 조금 찝찝한 마음이지만 그냥 일단 가보렵니다 ㅎㅎ

그리고 환율은 90% 우대 가능하게 모바일로 미리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수수료만 우대고...환율은 아래와 같은데 괜찮은건가요?ㅋㅋ
image.png

1125원보다 더 밑이였던적도 있었던것 같은데...여행 계획 잡으면 한푼이라도 아끼려면 환율 체킇하면서 미리 환전 하는것도 방법인듯하네요 ㅎ

아침에 카톡이 띵!! 그런데...

오늘 계획은 본래 18시50분 비행기라 오후 1시쯤 출발하려고 했습니다. (제가 지방에 있다보니 가는데 약 2시간 정도 잡고서요...)그런데 아침에 아시아나항공에서 카톡이 오더니.... 비행기가 지연되었다고 하네요ㅠㅠ 카톡이 이렇게 오네요ㅠㅠ

image.png
image.png

제가 아는선에서는 보통 4시간 이상 지연부터 뭔가 보상(?)이런게 있는 것 같던데... 2시간지연이라ㅠㅠ 고민중입니다 지금 ㅠㅠ 원래 가려고 하던 시간에 가서 미리 면세점 쇼핑? 라운지이용? 이런걸 할지요... 그런데 이게 가능한가요?ㅠㅠ

예전에 공항 카운터에서 체크인하고 수화물 보낼때는 체크인 카운터가 3시간전? 이정도에만 오픈했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모바일체크인하고 수화물만 보내는거면 카운터 오픈시간이랑 상관없이 더 일찍가도 출국심사해서 면세점 있는곳에 갈 수 있나요??? 아시는분 있으면 댓글 부탁 드려요 ㅎㅎ

아무튼 저는 설레는 마음으로 최종 짐체크하고 씻고 댓글 체크해볼게요^^ 여행 중에는 모바일로 짧게나마 음식, 현지 여행기 등 올리겠습니다^^

Good luck!

Sort:  

천천히 즐기시며 잘 다녀오세요~!!^^

아시아나 항공이 지연이라니.. ㅠ_ㅠ
저는 제주항공으로 제주도 지연될때 1시간에 만원 보상 받았었어요~

요즘 아시아나가 기내식 조달 때문에
상황이 많이 않좋더라구요;;
보상도 잘 받으시고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네요

잘모르겠어요 ㅜㅜ 제이탑님 도움이 못되서 죄송해요 ㅜㅜ

저런..
항공사가 기분도 안 맞춰주는군요..
암튼 요즘 항공사들....

즐겁게 잘 다녀 오세요...
정말 너무 덥습니다 ㅎㅎㅎㅎ

다낭가시는거였군요! USD로 환전해서 현지 환전소에서 VND로 재환전하시면됩니다 :)

요즘은 3시간 상관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ㅎ

지연이라 아쉬우시겠지만 잘다녀오세요. ^^

베트남은 달러면 됩니다.
잘 다녀오세요.. 보팅하고 갑니다.
맛팔 부탁드립니다.......

헉 출발부터 지연이라니 ㅠㅠ

정말 속상하시겠어요 ㅠㅠ

베트남 가서는 아무런 속상한 일이 생기지 않기를 기원드립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