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생을 이해하자! (feat.신입사원)

in #busy5 years ago

90년생

최근에 회사내에 90년생의 사원들이 점차 비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가 생활하던 가치관가 패턴들이 다르기에 많이 이해하려고 하는데 그래도 어김없이 그들은 세대차이라고 하면서 느껴질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인터넷글들을 보다보니 이런 책이있더라고요.
image.png

90년생의 특징들이 나열대면서 그들을 이해하고 대하는 그런얘기들이 있더라고요.

누군가는 그들을 이렇게 바라보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주의
회사에 충성심은 없고
칼퇴 후 생활
등등...

책중에서 이런 얘기가 있더라고요.

제이과장 : 탑사원 회사 출근은 기본적으로 업무 시작 10분전에 도착해서 준비하는게 예의지
탑사원 : 아 그런가요??
제이과장 : 그렇지
탑사원 : 그러면 퇴근도 10분전에 컴퓨터 끄고 준비하면 되는건가요?
제이과장 : ...


ㅎㅎㅎ
이렇듯 이제 그들을 이해하고 비지니스 또는 회사 그리고 조직내에서도 90년생을 잘 이해하고 어떻게 그들과 잘 어울려서 성과를 내야할지 그걸 준비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책 전체를 읽지는 못했지만 기회가 되면 구입해서 봐야겠네요 ㅎㅎ

12월의 시작!

이제 드디어드디어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 시작되었네요.
그리고 90년생들과 더 멀어지는 나이가 드는 날도 30일뒤면...
또다른 나이 한살을 먹게되네요ㅠㅠ

시간가는게 그리고 나이드는게 서글프지만...
그만큼 인생의 노련미와 성숙미가 쌓이는거라고 생각하고 싶네요 ㅎ

12월 첫날 좋은일과 행복한일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Good luck!

Sort:  

전 와이프가 90년생인데, 저보다 더 늙은이 같은 사고방식을... ㅋㅋ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ㅋㅋㅋㅋ 내년이 되면 90년생인 제가 서른이되니까 90년생이 20대가 되어 청년세대를 이끌겠군요 ㅎㅎ 재밌는 관점입니다. 그래도 군대갔다오면 저런개념없는 발언은 안할 듯.. ㅎㅎ

동감하네요.

ㅎㅎ 그래도 윗사람을 존중하는 태도는 보여야 겠죠~

ㅋㅋㅋ 퇴근도 10분전 준비해야죠!! 퇴근시간이 무의미한 삶이 된지 오래되었네요~ 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저도 퇴근 10분 전 준비 하고싶네요 ㅋㅋㅋㅋ

제목이 흥미롭네요. 예전에 x세대니, 신세대니 했는데, 이젠 90년생이 그 위치인가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2187.20
ETH 3051.46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