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코리아 데일리 뉴스 2019년 04월 17일

다운로드.jpg

출처 : 로이터 통신




日 금융 감독청, 암호화폐 거래소에 콜드 월렛 보안 강화 요구


SBI 홀딩스, BCH 상장 폐지 발표


eToro, 기관 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steemit_main_640.jpg




hot_issue.png



日 금융 감독청, 암호화폐 거래소에 콜드 월렛 보안 강화 요구

https://reut.rs/2Gq7BUZ


일본의 금융 감독청이 암호화폐 저장소 '콜드 월렛'의 내부 감시 강화를 암호화폐 거래소에 요구할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금융 감독청(FSA의 움직임은 경제 성장 촉진을 위해 핀테크 산업을 활용하려는 일본이 암호화폐의 안전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작년 대규모 해킹 사건이 발생한 후, FSA는 인터넷에 직접 연결된 플랫폼에 암호화폐가 저장되어있는, 보안성이 떨어지는 핫 월렛의 사용을 제한하고 보다 안전한 콜드 월렛으로 전환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그러나 FSA는 콜드월렛에 보관하더라도 내부 도난의 위험이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일부 거래소의 보관 담당자가 규칙적으로 바뀔 수 있는 규정을 마련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에는 19개의 암호화폐 거래소가 공식 등록되어있습니다.



SBI 홀딩스, BCH 상장 폐지 발표

https://bit.ly/2v8WGIQ


일본 대기업 SBI 홀딩스가 암호화폐 비트코인 캐시를 상장 폐지 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SBI 홀딩스는 BCH의 상장 폐지에 관한 발표를 했으며 BSV에 대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보아 비트코인 SV의 상장은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2017년 8월에 생성된 비트코인의 첫번째 하드포크입니다. 이어 비트코인 SV는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 포크 버전이며, 크레이그 라이트가 주도합니다.

바이낸스 CEO는 크레이그 라이트가 '진짜 사토시'라는 주장을 멈추지 않을 경우 BSV를 상장 폐지할 것이라고 경고한 뒤, 어제 공식적으로 BSV를 상장 폐지하고 22일 BSV의 모든 거래를 중단 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트위터에 #DelistBSV 해시 태그를 시작하며 자신들의 결정에 따라주기를 촉구했으나 Okex 등 일부 거래소는 이에 동참하지 않았습니다.

Okex 토큰 상장폐지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BSV는 우리의 상장 폐지 기준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Okex는 당분간 BSV를 상장폐지 할 의사가 없습니다.

중립적인 플랫폼으로서 Okex는 비트코인의 기술을 발전시키는 모든 팀의 노력을 존중하며 기술적인 방향에 대한 어떤 성향도 없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 측은 SBI 홀딩스가 BSV 대신 BCH를 상장 폐지하는 이유로 키타오 대표가 작년 11월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를 비판했으며 크레이그 라이트와 친분이 있음을 언급했습니다.



eToro, 기관 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 출범

https://bit.ly/2GsUVg7


세계 적인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인 eToro의 블록체인 사업부가 16일(현지시간) 프로(기관) 투자자들을 위한 암호화폐 거래소를 출범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eToro는 안전하고 완벽히 규제되는 거래소로, 현재 37개의 암호화폐를 달러, 유로 및 스위스 프랑 등 6개의 법정화폐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대시, 비트코인 캐시 및 라이트 코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안에 더 많은 거래 목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eToro는 뉴질랜드 달러(NZDX), 일본 엔(JPYX), 스위스 프랑(CHFX), 미국 달러(USDEX), 유로(EURX), 영국 파운드(GBPX) 등으로 지원하는 8가지의 스테이블 코인을 출시했습니다.

eToro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요니 아시아는 "암호화폐 및 토큰화 된 자산을 더 많은 이들이 거래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금융의 미래"라며 블록체인은 토큰화를 통해 결국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를 흡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기술이 자산 소유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옴에 따라 결국 금융 서비스가 블록체인으로 이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oday.png


IMG_20190417_154232_746.jpg



블록체인코리아 커뮤니티 안내

밴드 바로가기

카페 바로가기

텔레그램 방 바로가기

브리핑 채널 바로가기

레미제라블 스팀잇 바로가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코인 재테크 연구소

블록체인코리아

블록체인코리아 1.1

더 많은 뉴스를 블록체인코리아뉴스채널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