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코리아 데일리 뉴스 2019년 01월 04일steemCreated with Sketch.

in #blockchain5 years ago (edited)

photo_2019-01-04_12-27-59.jpg
출처 : 블록체인코리아 그래픽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사단법인 등록…정부 시각 바뀌고 있나





유럽 DX 거래소, 토큰화된 '주식' 거래 제공한다


칠레 재무부, 세금 처리에 블록체인 플랫폼 사용


Overstock, 비트코인으로 세금 지불 발표







steemit_main_640.jpg






hot_issue.png




유럽 DX 거래소, 토큰화된 '주식' 거래 제공한다

https://goo.gl/vxkWx7


에스토니아 디지털 거래 플랫폼 DX 거래소는 다음주부터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토큰화된 주식 거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럽 연합(EU)의 완전 규제 환경에서 거래를 제공하는 최초의 거래소인 DX는 나스닥의 금융 정보 교환(FIX)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사용자는 구글, 페이스북 및 아마존을 포함한 여러 메이저 기업의 주식이 뒷받침 하는 토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토큰을 구입하면 DX의 제휴 파트너(MPS MarketPlace Securities Ltd)가 사용자를 대신하여 주식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회사는 "디지털 체인은 블록체인 기술과 기존의 주식 투자라는 두가지 장점을 결합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주식 토큰을 구매하면 해당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게 되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칠레 재무부, 세금 처리에 블록체인 플랫폼 사용

https://goo.gl/r6wYHx


칠레 재무부가 세금 처리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칠레 재무부 산하 기관인 재무국(TGR)은 작년 10월, 칠레 대통령 직속 사무국 디지털 정부 본부와 협력하여 시민, 금융 중개업체 및 공급 업체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12월 발표에 따르면, 플랫폼 파일럿이 시작되었으며, 이 플랫폼은 칠레 공공 기관에서 처리하는 거래(세금 또는 특허 수수료 등)를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TGR은 정부, 기관 및 은행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불일치를 제거하고 결제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며,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개인 데이터의 보호할 적절한 보안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Overstock, 비트코인으로 세금 지불 발표

https://goo.gl/qYQyh2


미국의 온라인 소매 대기업인 Overstock은 자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회사가 올해 오하이오 주 비즈니스 세금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하는 미국 최초의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오버스톡은 호아이오의 암호화폐 세금납부 플랫폼인 OhioCrypto.com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세금을 납부할 예정입니다.

오하이오 주는 공식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를 허용했습니다.
OhioCrypto.com은 BItPay와 호환되어 총 23 종류의 다양한 세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현재 지불은 비트코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오버스톡 CEO는 암호화폐 및 기타 신기술을 정부가 받아들이는 것이 "미국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세계 경제의 최전선에서 우리의 자리를 잃지 않도록 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today.png


photo_2019-01-04_11-42-06.jpg





20190104_174052.png

2019.01.04 Market Cap Top10




블록체인코리아 커뮤니티 안내

밴드 바로가기
카페 바로가기
텔레그램 방 바로가기
브리핑 채널 바로가기
레미제라블 스팀잇 바로가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코인 재테크 연구소
블록체인코리아
블록체인코리아 1.1

더 많은 뉴스를 블록체인코리아뉴스채널 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