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빡침] 2018년 03월 09일 빡침소식 정리

in #kr6 years ago

오늘자 빡침 뉴스를 정리해 봅시다....

1 여성단체의 황당한 논리

정봉주 알리바이 제시하면 안돼??

미투 운동이 요즘 여러곳을 달구는 운동이긴 하나.....

대체 의심을 받는 사람에게 자기 방어권도 안주면 어떻해 하자는건가요??

기사내용 인용해봅니다.

게다가 정 전 의원이 제시한 '알리바이'를 일일이 입증하거나 반박하는 일은, 가능성도 낮을 뿐더러 피해자에게 재차 상처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성폭력 사건, 특히 오래 전에 일어난 성폭력 사건의 경우 정확한 일시나 장소에 대해서는 기억이 정확하지 않거나 엇갈릴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 의견이다. 설사 혐의를 부인하더라도, 정 전 의원과 같은 해명 방식은 '피해자에게 2차 피해를 안기지 않을 수 있는 방법'과 거리가 멀고 오히려 피해자를 거짓말쟁이로 몰아가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최지나 연세대 성평등상담소 전문상담원은 "자신을 가해자로 지목한 '미투' 운동에 대해 내놓은 대답이 '법적으로 자신의 행동이 얼마나 합리적으로 구성되는가' 여부를 밝히는 것이라면 부적절하다"며 "그런 얘기는 검사에게 하면 된다. 피해자에게 한 번 더 상처를 주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네??? 머라구요?? 알리바이 제시가 왜 2차피해를 입히는것과 같은 것인가요?

또 하나 빡칠만한 기사를 인용해보자면

최 상담원은 나아가 "적어도 누군가를 대표해 정치를 하겠다는 사람이라면 본인의 과거에 대해 지목받았을 때 '내가 어떤 태도를 보였길래 이런 고발이 나왔을까' 하는 태도를 보이는 게 먼저여야 한다"며 "'나는 무죄다'라는 주장만 하는 것은 '미투' 운동의 가치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 왜 나는 무죄다라고 주장하는게 왜 미투운동의 가치를 훼손하는게 되는거죠?

아니 무죄추정의 원칙도 있고 정봉주 의원도 자기가 할말 있으니.... 입장문 내었던 거고

그럼 어떻게 하면되나요?? 다른 경우들처럼 정봉주 의원을 알리바이를 깨면

안되는 일인가요??? 언제까지 익명이라는 부분에 숨어서 해야하나요??

다음 기사도 한번 보실까요??

정봉주의원 고발 기사

되도록 선입관을 가지지 않으려 하지만 이건 머... 여혐에 대한 스터디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자세한 실명이나 이런거 없이 돌려서 까고 있네요......

제발 부탁좀 할까요???

저기 최지나씨의 언급도 그렇고.... 그대들이 너 유죄 라고 하면 다 유죄인가요??

지금 인민재판이 판을 치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것인가요??

미투 운동은 좋으나 이런것에 대한 자기 비판이 없으면 스스로 무너진다는거

아시는가요 모르면서 고도의 까로 활동하는 것인가요?

2 세월호 실험결과 숨긴 박근혜 정부

여러 기사들을 통해 세월호 관련은 찾아보고는 있는데... 뒤지다 보니....

이해가 안가는 기사가 있어서 일련으로 정리해 봅니다.....

세월호 실험결과 은폐 기사

기사내용 인용합니다.

지난해 5월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회의에서 한 전문위원이 자유 항주 실험을 할 예정이라고 해놓고 최종보고서에 실험이 빠진 경위를 묻자 선박해양연구소 출신 한 위원은 평형수의 양 등 데이터가 바뀐 탓에 시간이 없어 자유 항주 실험을 못 했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런데 SBS 취재결과, 선박해양연구소가 당시 검찰 의뢰를 받아 자유 항주 실험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선체조사위는 최근 이 연구소 출신 한 전문가를 통해 실험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사고 원인을 규명할 핵심적인 실험을 해놓고도 4년간 공개하지 않았던 겁니다.

이유가 멀까요?? 왜 거짓말까지 하면서 실험 결과를 은폐하려 했던 걸까요?

다음의 연속 기사를 보시죠...

네덜란드에서의 실험과 유사했던 이전실험

기사내용 인용합니다.

지난 1월 네덜란드에서 진행한 실험 결과와도 상당히 유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가능한 모든 조건을 넣어봐도 검찰이 주장하는 급변침은 나타나지 않았다는 겁니다.
실험 결과가 검찰 수사 결과와 모순된다는 의미인데, 이 때문에 자유 항주 실험 결과를 검찰이 일부러 은폐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옵니다.

또다른 기사에서는 사실 확인을 위해 연구원과 접촉을 해 보았다고 합니다.

연구원 접촉

기사 내용 인용합니다.

해당 연구소 출신 위원은 KBS와의 통화에서, "당시 자유항주실험을 진행한 것은 맞지만, 이후 평형수 등 데이터값에 변화가 생겼다"며 "시간이 부족해 재실험을 하지 못하고, 컴퓨터 시뮬레이션만 다시 진행해 보고서를 작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세월호 침몰 원인은 급변침이 아니다?

기사 내용 인용해 봅니다.

조타를 최대한 돌린 직후 화물 이동이 없는 조건을 적용했는데도, 배가 30도 이상 급격히 기울었습니다.배가 급격히 기운 이유가 화물 쏠림 때문이라는 검찰 수사 결과와는 상반된 내용입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세월호의 사고에 대해 은폐를 할려고 했던.... 이유가 대체 멀까요?? 멀 그렇게 은폐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까지 은폐를 시도했나요?? 그 이유가 먼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실험도 미리 하고 자신들이 생각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기소장에서도 빼버리고... 대체... 무엇이었을까요??? 전 아직도 그 소식을 들었을때 두통이 왔음을 잊지 못합니다. 너무너무 가슴이 아팠어요.... 속 시원히 밝혀지길 바래봅니다.

이명박 관련도 좀더 있으나 그건 14일날 지나서 포스팅 해 볼께요....

늘어나는 뇌물 액수때문에 정리하기도 쉽지 않네요....

- One More Thing -

요번 동계 올림픽에서 컬링 대표팀이..... 참 열심히 잘 해 주었는데요....

본인의 이전 소원(?)에 따라 청소기 광고를 찍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LG 쪽에서 후원을 한다고 하네요... .^^

보시면서 흐믓해 하시길 기대해 봅니다.

Sort:  

맨 마지막 내용이 가장 좋네요~^^
미투운동은 의견을 함부로 말할 수 없을 만큼.........속으로만 생각합니다..
세월호는 정말....할말이 없네요....나쁜....

전..... 그래도 비판할것을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무조건 적으로 조용하면 오히려 방향성이 다른쪽으로 갈 것이라 생각입니다.... 그러면 지금보다도 남녀 갈등이 더 심해질꺼 같아요

맞는 말씀이십니다~!!

세월호는 그냥 암흑덩어리라.. 이젠 놀랍지도않네요.

그래도 제대로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대체 여전히 궁금할 뿐입니다.

세월호 것을 잘 들어가서 읽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네 ... 저도 세월호 건만 보면 가슴이 여전히 아픕니다.... ㅠㅠ

반가운 팀킴 사진 보고 들어 왔어요 꿈이 이루어졌네요..lg전자 광고 축하합니다. 4년간 지원도 약속했다니까...더 고맙네요...외화 벌어서 부자되고 싶은 dollarlove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ㅎㅎ 많은 응원 드리겠습니다... 진짜 꿈이 이루어진거 같네요... ^^

이웃분이 링크해 주신 것 따라 들어와 봤습니다.
팀킴 청소기 광고모델은 대박이네요! 빡치는(!) 뉴스들 가운데 축하할만한 일입니다 ㅎㅎ
신기한 뉴스를 정리해 주고 계시네요. 팔로 하고 가끔 놀러오겠습니다. 수고(?)해주세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96.10
ETH 3122.17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