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하락 시작은 거의 끝났다, 암호화폐 시장의 2사분기가 낙관적인 이유는?
암호화폐 시장에는 많은 호의적인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2018년 2사분기에 다시 복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난 한주 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과 같은 주요 암호화폐가 현재 수준에서 안정되어 많은 애널리스트와 암호화폐 전문가가 더 이상의 하락은 제한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능하다면 암호화폐 시장은 단기간에 상승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요일에 암호화폐 자산 관리의 이사인 티모시 에네킹은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가 “거의 끝났다”고 말했습니다.
작년에 설립된 암호화폐 자산 관리는 현재 2,000 만 달러에 달하는 디지털 통화 자산을 관리합니다.
2018년 1월의 암호화폐 시장의 최고치 이후, 암호화폐 지수 CAMCrypto30 은 69% 나 떨어졌습니다.
에네킹은 그 몰락에는 네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자산 통합, 규제 문제, 마운트 곡스의 대규모 청산, 스타트업 기업이 월급과 경비를 지불하기 위해 암호화폐 자산을 파는 것 이 모든 것이 시장의 전반적인 하락 요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2017년의 급격한 상승 이후 통합’은 암호화폐에 투자된 자금 중 일부를 회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또한 세계 전역의 규제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투자자 참여가 크게 조정되고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했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 활동에 수십 건의 조사가 이루어져 투자자가 크게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에네킹은 비트코인 가격과 ‘BTC 점유율’의 가파른 하락은 비트코인과 다른 디지털 통화 간의 관계의 감소와 일치한다고 언급합니다.
더욱이 이 엄청난 하락 이후, 저명한 금융 기관들은 암호화폐 시장을 향해 내면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
대형 헤지펀드와 억만장자 투자자인 조지 소로스는 소로스 매니지먼트 펀드가 내부 승인을 받으면서 디지털 통화 공간에 들어 오기를 원한다고 이 문제에 익숙한 사람은 말했습니다.
한편 록펠러 재단의 벤처 캐피털 기업인 벤록(Venrock)도 암호화폐 공간에 진입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미 코인펀드라는 브루클린 기반 암호화폐 투자 펀드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지난 주말에 나왔던 이 두 가지 소식은 투자자들에게 낙관론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역사를 살펴보면 2사분기는 비트코인 ETF와 같은 파이프 라인에 있는 여러 가지 요소로 1사분기에 비해 항상 낙관적인 견해를 나타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가 미래의 계획에 대한 중요한 발표 중 일부를 진행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암호화폐 거인 코인베이스는 투자자에게 디지털 자산에 대한 더 많은 접근 권한을 부여하는 코인베이스 인덱스 펀드를 시작했습니다.
최근에 이 거래소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기업 및 디지털 화폐와 블록체인 공간에서 일하는 기업을 돕기 위해 코인베이스 벤쳐스라는 벤처 펀드를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SEC는 또한 중개 회사로서 SEC에 등록함으로써 운영을 간소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일본의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큰 인기를 얻은 모넥스 그룹은 코인체크 거래소를 인수하여 관리 및 추가 확장에 대한 완전한 개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시장의 주요 장벽이 된 확장성 문제는 2018년 2분기에 더욱 강화된 솔루션을 통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몇 달 안에 많은 테스트넷이 메인넷에 배치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같은 하드코어 솔루션은 공격적으로 진행되어 비트코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많은 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