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dom | AI | Healthcare | Artificial intelligence in medical diagnosis Vivascope helps to improve healthcare....

in #ai4 months ago (edited)

2020-01-12  2.58.55.png

보쉬의 스마트 병리학 플랫폼인 ‘비바스코프(Vivascope)’는 혈액이나 체액 같은 시료를 현미경으로 확대해 정보를 디지털화한 후 AI로 분석한다. 이상 세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식별해 의사의 판단에 도움을 준다. (김평화, 2020).

2020-01-12 3.03.49.png

의료접근성이 떨어진 지역에서 생활하는 국민에게 의료서비스 이용의 불평등으로 야기되는 건강결과의 차이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이라 판단된다(조홍준, 2013). 그 외 또 다른 이유로라도 이 기술은 곧 도입되지 않을까 싶다.

하나의 기계?가 백오십만명의 환자를 커버하다니...... (Bosch, 2020). 대.단.하.다.

또한, 보쉬는 'CES2020'(국제전자제품 박람회, 미국소비자기술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 에서 향후 2년동안 직원 2만명을 대상으로 AI 대응 종합교육프로그램도 구축하여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 인적지능(Human Intelligence)에도 투자한다고 밝혔다 (민병권, 2020). 최근 성균관대학교는 2020년 신입생부터 전공과 상관없이 AI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하였으며(김지영, 2019). 다수의 대학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AI와 빅테이터 분석과 관련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대학은 AI에 대한 대응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아직 내가 속한 의료 산업 현장에서는 AI 열기를 느끼기 쉽지 않다. 이제 곧 의료분야에 AI 바람이 불지 않을까 한다.

AI의 도입으로 직장인들의 즐거움 혹은 고통이 예상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직장 내 괴롭힘은 완화될 것 같다.


@ AI | 핏대 올리는 이유를 조목조목 설명한다. @고래소리로 고래 위치를 알 수 있다면, 건강영역에서 A.I. 적용, 간호사로서 @Awareness of nursing concern through A.I . Nursing Station and Neural Network Learning @4차 산업혁명과 간호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