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비오는 날의 작은 기적. "지금 만나러갑니다. (2004)"

in #aaa5 years ago (edited)
이 영화를 처음 볼때부터 들었던 의문은, "왜 제목이 '지금, 만나러갑니다.' 일까?" 였다.

제목을 지을때 아무 제목이나 지었을리는 없고 뭔가 의미를 가지고 지었을텐데, "지금 만나러 간다" 라니... 도무지 제목의 의미를 알수 없었다.

영화의 대략적은 줄거리는 이미 알고 있다. 

1년전 사망한 어머니 이자 아내가 약속대로 1년후 장마에 기적처럼 돌아온다는 얘기...


영화는 들었던 얘기대로 흘러간다. 장마가 시작되기만을 간절히 기다리는 사람들은 이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며 엄마를 기다린다. 그리고...


영화는 기적을 일으켜 정말로 죽었던 엄마를 아이에게로 돌려 보내 주었다. 영화나 소설에서나 가능한 이야기... 비현실적이지만 어쨌든 이루어 졌다.

그런데, 엄마는 어째서인지 기억을 잃은채 돌아 왔다.
그렇기는 하지만 어쨌든 다시 돌아왔다.

부족하지만 만족스러운 기적... 이것으로 이미 영화는 모든것을 이룬 듯 보인다.

하지만... 영화는 끝이나지 않는다.
그리고 계속 이어진다.
비극을 만날때까지 멈추지 않을것 처럼...

"어째서 '지금' 만난거지?"

내 의문은 끊이지 않는다.

돌아온 엄마는 왜 기억을 잃은 것일까?

이야기 대로라면 엄마는 다시 하늘나라로 돌아 가야 할텐데... 그냥 헤어지는 것으로 끝이 나는 걸까?

많은 의문이 남지만 내 의문을 뒤로 한채, 영화는 무심하게 다시 시작하는 가족들의 일상을 잔잔히 비춰주기 시작한다.


기억을 잃은 엄마와 다시 사랑을 하는 가족들...


한번 사랑을 했던 이들은 원래 그러기로 예정되었던 것처럼,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사랑을 하게 된다.

영화 속 가족은 행복해 보이지만, 그것을 보고 마냥 좋아 할수 만은 없는 것은 이 이야기가 결국은 별로 좋지 않은 결말로 끝을 맻을 운명이라는것을 이미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화 끝 쯤에 가서야, 어째서 "지금 만나러" 가는지를 얘기해 준다.

결국 기적이고 운명이고 ... 이런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었다.


시간은 흐르고 운명처럼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진다.

행복하게 살고 싶었지만, 누구나 각자 사정이 있고 환경이 다르고 어려움을 격고 ... 그러면서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결국은 중요한 것은 "결정" ... 혹은 ... "선택"...


우리 부모님도 결국은 어떤 "결정" 으로 만나게 되셨을 것이고, 그 결정은 아마 쉽지 않았을 것이다.


영화는 찬찬이 그 결정의 시간에 다다르는 과정을 보여주며 끝을 향해 달려간다.


당연히 그 선택을 하리라 기대하기 때문에 더 애달프다.



죽은 엄마가 다시 돌아 온것도, 기억을 잃고 돌아온 엄마에게 아빠가 가슴에 담아 놓았던 아픈 옛 추억들을 떠올려 이야기 해 준것도, 다시한번 행복한 시간을 가진것도... 그리고, 그 힘든 시간들을 함께 지나온 것.

그 모든 것이, 모두 이 한마디에 귀결되었다.



....
"지금, 만나러 갑니다."

....

---
*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36092-ima-ai-ni-yukimasu?language=en-US
* Critic: AAA
Sort:  

참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 또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참가해 주세요~~^^

화면도 예쁘고 내용도 좋아서 제가 너무 너무 너무 좋아하는 영화예요~^_^

Posted using Partiko iOS

예고편만 봤지만... 반드시 꼭 봐야하는 영화로 기억합니다.
리뷰 감사합니다~

@hodolbak-aaa 님이 본 게시글에 3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눈물이 앞을 가려 못 볼거 같은 ㅠㅠ

매일 일기예보를 보고 비를 기다리는 아들....너무 짠했어요 ㅠ

누나 비 왓쪄용
다운로드 (7).jpeg

ㅋㅋㅋㅋ 기다릴 맛 나네요ㅋ

사실 제사진입니다.

다운 봇...처음 써보겠습니다. ㅋㅋ

@maikuraki 님이 본 게시글에 500 AAA를 후원하셨습니다. 지갑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이 영화 보면서 가슴 한켠이 짠했던 기억이 있네요. ^^ 잘읽었습니다.

저는 국산(?) 리메이크판을 봤습니다.
슬프고 감동적이지만 재밌는 영화였네요 ^^

Hi, @son10001!

You just got a 0.57% upvote from SteemPlus!
To get higher upvotes, earn more SteemPlus Points (SPP). On your Steemit wallet, check your SPP balance and click on "How to earn SPP?" to find out all the ways to earn.
If you're not using SteemPlus yet, please check our last posts in here to see the many ways in which SteemPlus can improve your Steem experience on Steemit and Busy.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4
BTC 66095.77
ETH 3184.92
USDT 1.00
SBD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