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The Shape of Water, 2017)

in #aaa5 years ago (edited)

8월의 첫 날이에요 여러분!!!ㅎㅎㅎㅎ

@bellomedley 입니다.

오늘 가져온 영화 리뷰는요.

The Shape of Water, 2017 /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이 영화도 굉장히 독특한 소재로, 장애가 있는 여주인공을 앞 세운 기이한(?)사랑 이야기입니다.

이 작품의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는 발성형 언어로는 소통이 불가능한 농아인 여주인공 엘라이자(샐리 호킨스 분)를 통해 언어가 없어져도 얼마든지 소통할 수 있고 사랑할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하고 있는 듯 해요.

그리고 다시금 한계를 갖는 언어 대신 진정 소통을 가능케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에 대한 생각 점을 남깁니다.

k4FwHlMhuRR5BISY2Gm2QZHlH5Q.jpg

개발이 한창인 미 항공 우주 연구센터의 비밀 실험실에서 일하는 언어 장애를 지닌 청소부 엘라이자와 그녀의 믿음직스러운 동료에요!ㅎㅎ

sYix83ypoIh2lCXgQns2w3WBp5x.jpg

어느 날 실험실에 온몸이 비늘로 덮인 괴생명체가 수조에 갇힌 채 들어오고,
엘라이자는 마법처럼 신비로운 그에게 이끌려 조금씩 다가가게 됩니다.

그녀는 굳이 괴생명체에게 물, 사랑, 탈출이 무엇인지 수화로 설명하려 들지 않습니다.

hVYhrKuQNFro6jXHZMn60uYjrIP.jpg

5yGgVqsk3v44jfGVuFWIDxOExIF.jpg

movie_image.jpg

하지만!!!!
음악을 함께 들으며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목격한 호프스테틀러 박사(마이클 스털버그)는
이 기괴한 생명체에게 지능 및 공감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실험실의 보안책임자인 스트릭랜드(마이클 섀넌)는 그를 해부하여 우주 개발에 이용하려 하는데요!!

이걸 막기 위한 여주인공 엘라이자의 고군분투기가 시작됩니다.

e0Xh6277vwjrsemJAliEng9yZx7.jpg

사실 이 영화에 대한 평가와 호불호가 갈리는 장면은 영화의 후반부에 나오는 화장실 장면일 것 같은데요.

언어나 대화 없이도, 손과 눈을 거쳐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확인한 여주인공과 괴물.
그들의 진심은 물이 가득 찬 화장실에서 비로소 하나가 되는데요.....

굳이 육체적인 모습을 장면으로 표현해야만 했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ㅋㅋㅋㅋㅋㅋㅋㅋ
동성애가 어색하고 낯설게 느껴지는 것 처럼 보기에 편하지 않았거든요.ㅠㅠ

6rhXCI4I6FRTWMka7hz39dQCiL7.jpg

bAISaVhsaoyyQMZ55cpTwCdzek4.jpg

MOVIE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399055-the-shape-of-water?language=en-US

CRITIC: AAA

영화 URL: https://www.themoviedb.org/movie/399055-the-shape-of-water?language=en-US

별점 : AAA

Sort:  

시작 몇줄만 읽고 장애를 가진 여주인공이 사랑을 이루는 드라마인줄 알았는데...sf 영화라고 해야 할지...ㅎㅎ

굳이 육체적인 모습을 장면으로 표현해야만 했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ㅋㅋㅋㅋㅋㅋㅋㅋ

감독도 사람이다보니... 한계가 있겠죠! 실제 저런 괴물(?), 외계생명체(?) 를 만나봤으면 다른 생각도 했을텐데... 아쉽네요^^

ㅋㅋㅋㅋㅋ 솔직히 저는 비추인 영화! 하지만 소재의 신선함때문에 추천은 합니당~!!~!!

요즘 열심히 포스팅 하시니
너무 좋네요^^

흐흐 실내에만 주로 있거든요!!!(공부에 더 전념해야하는데ㅠㅠ)
밖은 위험해요 정말.....(더워 죽어요ㅠㅠ)

Congratulations @bellomedley!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25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00 commen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풀봇으로 응원합니다.

외계생명체도 여자인건가요????
소재는 완전 참신인데요.

사실 여성 남성의 개념이 불분명해요...(그렇지만 맥락상 남성이라고 여기는 듯 합니다!)

오~ 신기한 영화네요 ㅎㅎ

독특하고 신기해요ㅋㅋㅋㅋㅋ sf 장르에 속하는 것 같기더 하구요~~

ㅎㅎ 맞아요. 궂이 불필요해보이는 야한 장면이.. 좀 아쉽지만~ 꽤 볼만한 영화였어요. 말을 못했던 여주인공이 소통을 할 수 있는 상대가 나타났고, 마지막에 여주인공 물속에서 아가미 탁 트여주자나요. 그런 부분도 신비롭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