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복구재개, 하지만 싸이월드 3.0 블록체인 클링(CLINK)은 스캠인가??

in #sct5 years ago

안녕하세요. @zzings입니다.

70/80 세대의 많은 추억이 담긴 싸이월드가, 문을 닫는다는 소식이 있어서 한동안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cyworld.jpeg

자주 접속하는건 아니지만, 가끔 추억을 찾을때 싸이월드에 접속해 보거든요. 백업을 하고 다시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사진만 백업하면 되는것은 아니기때문에.. 다들 비슷한 생각이실겁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기술적인 오류로 장애가 생긴거고, 복구를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이슈로 '싸이월드'가 발행한 클링(CKCT) 시세는 폭락하였고, 비트소닉은 프로젝트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11일 클링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

ckct.JPG



싸이월드는, 2018년 도토리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암호화폐 클링을 출시하여 보상형 SNS를 계획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이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현재로서는 참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clink.jpg

지금까지, 그 어떤 개발도 되지 않고, 연락두절인 상태라는데.. 국내 최초의 SNS였던, 30~40대의 추억창고 싸이월드가 스캠이 아니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Sort:  

싸이질이 한 때 유행이었는데 이렇게 추억속으로 사라지는군요.

한가지 말씀드리면 이번 사태(?) 때문에 폭락한 게 아닙니다. 코인제스트에 상장하자마자 2주만에 바로 10토막이 났고 비트소닉은 상장한지 이틀만에 20토막 났습니다. 원래부터 깡통이었다는 거죠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180.31
ETH 3001.45
USDT 1.00
SBD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