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디아 5화

in #dclick6 years ago (edited)

0.jpg

저스틴 : ...하게 된 거야. 어때♪ 나도 훌륭한 모험가지?
수 : 그치!? 저스틴이 잘못했다는 거 알겠지?
피나 : 아하하하핫!! 두 사람이 정말 사이가 좋다는 건 자~알 알았어! 하하하... 재미있어. 이렇게 웃은 거 오랜만이야!
수 : 저기저기, 피나. 피나의 이야기도 들려줘! 우리만 이야기하다니 불공평하잖아.
피나 : 응~ 그러고 보니 그렇네... 어떤 걸 듣고 싶은데?
저스틴 : 어떤 모험을 하고 있어?
피나 : 응~ 아무래도 한번엔 말할 수 없지. 음, 뉴팜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 테니까 매일 조금씩 말해줄게!
저스틴 : ...그렇다는 건 갑판 청소도 아직 한참 계속된다는 건가... 체엣! 수습선원은 괴롭구나.
피나 : 아하핫! 낙심하지마, 낙심하지마. 나도 도울테니까! 셋이서 하면 분명히 즐거울거야, 그치?
수 : 와아! 고마워 피나.
저스틴 : 신대륙에서 모험하고 싶은데...
피나 : 그러고 보니 저스틴은 세계 제일의 모험가가 되고 싶다고 했었지.
수 : 우리 뉴팜의 모험가 협회에 가거든. 피나도 가입되어 있지?
피나 : 에... 으응... 물론 가입되어 있어.
저스틴 : 좋았어! 나도 모험가 협회에 들어가야지! 그리고 열나게 모험하는 거야!!
피나 : ...그래... 그땐 함께 모험할까? 분명히 즐거울 거야!
저스틴 : 피나는 뉴팜에 살고 있어?
피나 : 내가 사는 곳? 음, 뉴팜의 근처야. 맘 편히 혼자 살고 있어.
수 : 혼자서? 피나는 씩씩하구나! 외롭지 않아?
피나 : 부모님은 아주 예전에 돌아가셨고 전엔 언니가 있었지만... 지금은 따로 살고 있으니까.
저스틴 : 헤엣~ 신대륙에서 혼자 산다라. 멋지구나 피나는.
피나 : ...기분나쁜 바람이네. 어느샌가 갈매기들이... 나... 잠깐 선장을 만나러 갈게. 저스틴과 수는 선원실에 돌아가는 게 좋겠어. 그럼!
저스틴 : 아까까지 그렇게 웃더니 갑자기 심각한 얼굴이 되어선... 무슨 일이지?
수 : 있지, 봐봐 저스틴! 갈매기가 어느샌가 한 마리도 없이 사라졌어!
저스틴 : 정말이다.. 뭔가 재미있는 일이 일어날 것 같아. 신경이 쓰이는걸~ 우리도 보러 가자 수!

1.jpg

[도항선 선장실]
피나 : ...선장! 급격히 바람이 불고 바다가 거칠어진 것 같아요. 이상한 구름도 다가오고 있고...
선장 : 이거 큰일이다. 빨리 선원들을 집합시켜서...
피나 : 하지만 그것뿐만 아니라... 뭔가 이상한 예감이 들어요.
저스틴 : 피나, 대체 무슨 일이야!? 뭔가 나쁜 일이라도 일어난 거야!?
피나 : 아무 걱정할 필요 없어. 저스틴, 수. 선원실에 돌아가서 쉬고 있어.
수 : 저스틴, 선원실로 돌아가자. 뭔가 중대사건 같아.
피나 : 선장, 가능한 한 크게 항로를 변경해요. 빨리 승조원을 모아요!
선장 : ...하지만 피나... 네 이상한 예감이란 건 혹시 소문의 유령...
피나 : 또 그 배 이야기에요? 그만 해요. 그런 건 그냥 미신이에요!
저스틴 : 에엣, 유령선이라고!? 내게도 알려줘. 그 이야기!
피나 : 저스틴, 못 들었어? 내가 선원실에서 쉬라고 말했을 텐데.
저스틴 : 뭐야, 치사하게. 조금 정도는 괜찮잖아.
피나 : 이건 애들 모험 놀이와는 달라. 착한 아이라면 시키는 대로 해야지.
선원 : 피나씨, 크, 크, 큰일입니다! 빨리 갑판으로 와 주세요.
저스틴&피나 : !!
피나 : 선장, 승조원들에게 침착하게 행동하라고 전하세요. 승객이 동요해요.
선장 : 이, 이대론 안 돼! 정말로 그 유령선이라면 우리는 끝장이다!!
수 : 저스틴, 그러면 우리는 선원실로...
저스틴 : 갈 턱이 없지!! 대모험의 냄새가 난다구. 우리도 갑판에 가보자!
[도항선 갑판]
수 : 잠깐, 저스틴. 저길 봐!
저스틴 : 우와! 진짜 유령선이다!! 굉장해!!
수 : 우와아~ 분위기 제대로라는 느낌인데~
저스틴 : 좋~아, 결정했어! 나의 첫 대모험은 저 유령선 퇴치다!
피나 : 한심하네요! 이 배에는 진짜 바다 사나이는 타고 있지 않은 거에요!?
수 : 앗, 피나 목소리다! 저기야, 저스틴!

2.jpg

피나 : 지금 분명한 사실은... 저 수수께끼의 배를 어떻게든 하지 않는 한, 우리는 살아서 에렌시아에 도착할 수 없다는 거에요! 이대로는 선원뿐만 아니라 승객들까지 말려들어요! 뱃사람의 의지와 근성을 보여봐요!! 자아, 선장! 사람들을 모으도록 해요!
선장 : ...틀렸어. 이젠 끝이야! 정말로 유령선이 나타나다니!! 모두 여기서 죽게 될 거야!
피나 : 저건 단순한 난파선이에요! 유령선 같은 건 당연히 미신이에요. 어쨌든 배를 다시 움직여야 해요!!
선장 : 하지만... 저 배가 나타나면서부터 우리 배가 움직이지 않게 됐어... 엔진을 최대로 해도 말이야...
피나 : 정말... 정신 차려요!! 힘을 합하지 않으면 물고기 밥이라구요!
선원 : 하, 하지만 피나... 우리가 뭘 할 수 있겠어? 상대는 유령선이야... 우리는 뱃사람이잖아? 배가 움직이지 않으면 어찌할 수가 없어...
피나 : 한심한 소리 그만 해요!! 당신들 바다사나이잖아요!? 내가 저 배의 수수께끼를 풀어보겠어! 자아! 누구 나와 함께 저 배에 오를 용기있는 사람 없나요?
저스틴 : 걱정하지 마, 피나! 우리가 함께 가줄게!
피나 : 저스틴... 자아, 여러분! 이런 어린아이들까지도 용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당신들 중에는 나와 함께 갈 용자가 없나요!?
저스틴 : 말했잖아! 저 배에는 내가 함께 가준다고! 내가 유령퇴치를 하겠어!
피나 : 유령퇴치!? 무슨 비현실적인 소리야! 알겠니 저스틴? 유령 따위를 믿는다면 절대로 모험가 같은 건 될 수 없어. 저스틴과 수는 이 배에서 얌전히 기다리고 있어.
저스틴 : 내가 안가면 누가 간다는 거야!? 모처럼 모험하는 것 같아졌는데... 나야말로 모험가라구!
피나 : 그렇다면 상황은 알고 있을거 아냐? 저스틴이 도움될 거란 보장은 어디에도 없잖아! 거치적거릴 사람을 데려갈 만큼 저 배는 만만하지 않아... 내 감이 그렇게 말하고 있어!!
저스틴 : 난 피나가 걱정된다구. 저런 위험해 보이는 배에 여자아이를 혼자 보낼 수는...
피나 : ...여자아이라고!? 실례네! 난 모험의 프로야! 적어도 아마추어인 저스틴을 걱정시킬 정도로 내 실력이 쓸데없진 않아!
저스틴 : 겨우 모험하는 것 같아졌는데! 피나 혼자만 즐기려고 생각하다니 치사해!!
피나 : 저스틴은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고 있어! 모험은 아이들 놀이가 아냐. 경우에 따라선 목숨을 잃을수도 있어. 그런 가벼운 생각으로 진짜 모험에 나서는 건 너무 위험해. 아직 경험부족이야!!

3.jpg

저스틴 : 체엣! 더는 부탁하지 않겠어. 이쪽은 이쪽 맘대로 할테니까. 가자, 수!
수 : 엣!? 하, 하지만...
피나 : 정말... 곤란하게 하네...
선원 : 피나, 말해준 대로 유령선에 건너갈 준비를 해두었어. 우물쭈물하고 있을 시간은 없는데...
피나 : 알았어, 저스틴. 같이 가자!! 조금이라도 걸리적거리면 바로 돌려보낼 거야. 약속할 수 있지?
저스틴 : 좋았어, 진작 그랬어야지. 맡겨달라구!
피나 : 자아, 꿈지럭대지 말고 가자! 저스틴, 수.
[유령선 선창]
저스틴 : 하지만 굉장한 배인걸~ 정말로 유령이라도 나올것 같아!
피나 : 겁먹은 거야, 저스틴!? 유령이라느니 비현실적인 말을 하고!
저스틴 : 무슨 소리야, 내가 저런 배에 겁먹을리가 없잖아!!
수 : 저기 저스틴, 그것보다 어떻게 아래로 내려가지?
저스틴 : 어떻게 내려가냐고? 이렇게 내려가지!
피나 : 정말 저스틴도 참...
수 : 저스틴, 기다려~
저스틴 : 으햐~ 끝이 없네!
피나 : 떠들지 마, 저스틴!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몰라.
저스틴 : 미안 미안. 모험가의 피가 쑤셔서 어쩔 수가 없어. 헤헤헷.
피나 : 여기라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겠네... 내가 맨 앞에 갈 테니까 두 사람은 따라와.
수 : 너무 깜깜해서 아무것도 안 보여.
피나 : 두 사람 모두... 방심해선 안 돼. 발걸음을 조심해.
저스틴 : 무~슨 말 하는 거야. 일류 모험가라면 이런 건...? 뭐지, 이거...? 약간 따뜻하고... 탱글탱글...
피나 : 꺄~악! 저스틴 저질!!
저스틴 : 아야야~앗!!
피나 : 정말! 저스틴도! 이상한 데 만지지 마!
저스틴 : 아프네~! 앞에 있으면서 갑자기 멈춘 게 잘못이잖아!! 애초에 이상한 데란 게 어디야!?
피나 : 저스틴 저질! 몰라! ...자, 어쨌든 서두르자! 우물쭈물하면 안 돼.
수 : 야~이, 저스틴 변태~!
피나 : 여기로 내려갈 수 있겠네.

4.jpg

[유령선 보물실]
피나 : 위험해, 저스틴! ...저스틴, 괜찮아? 다치진 않았어?
수 : 굉~장해, 피나! 멋져~!! 그에 비해... 저스틴은 꼴사나워~
저스틴 : 뭐야, 조금 방심했던 것 뿐이야.
피나 : 조심해! 이상한 낌새가 있어... 맹수가 먹이를 노리고 있는 낌새야.
저스틴 : 근데 피나, 이건 유령선이야. 먹잇감 같은 걸 어떻게 얻는 거야?
피나 : 저스틴... 먹잇감이라면 여기 있잖아.
저스틴 : 응? 여기 있다니... 설마 우리야!?
피나 : 저스틴... 이럴 때는 신중하게 주변을 조사하지 않으면 목숨이 위험해져.
[유령선 선장실]
저스틴 : 뭐지, 이건?
피나 : ...항해일지 같은데. 뭔가 도움이 될만한 게 쓰여 있으면 좋을 텐데... 읽어보자. [우리의 배는 마침내 녀석의 촉수에 잡혀버렸다. 이젠 최후의 결전을 할 수밖에 없다. 그 저주받은 괴물을 쓰러뜨리지 않는 한 우리의 항해에 내일은 없다.] ...여기서 끝났어.
수 : 괴물이라고? 대체 뭘 말하는 걸까...?
피나 : 쉿! 조용히... 뭔가의 낌새가 느껴져! ...조심해! 이 녀석이 그 [괴물] 이야!
저스틴 : 이 배에 탔던 사람들은 모두 조금 전의 괴물에게 습격받아서...?
피나 : 틀림없어... 배를 습격해서 인간을 먹이로 삼은 거야.
저스틴 : 와아앗! 뭐, 뭐야!?
피나 : 위험해! 이 배가 가라앉기 시작했어. 저스틴, 서둘러 탈출해야 해! 말려들면 끝장이야!!
[유령선 큰 방]
저스틴 : 이쪽에서 열쇠가 걸려있는 건가. 응... 어떻게 된 거야, 이 열쇠 열리질 않아.
피나 : 잠깐 비켜봐... 좋아! 열렸어. 이제 통과할 수 있어.
수 : 굉장해~ 피나는 뭐든 가능하구나!
[유령선 갑판]
수 : 어, 어떡하지!? 벌써 가라앉고 있어~
피나 : 괜찮아! 내게 맡겨둬!! 탈출할 때의 일까지 생각해 두는 게 일류 모험가라는 거야! 자, 빨리! 이 밧줄을 올라가!!

5.jpg

[도항선 갑판]
선원 : ...다행이다, 다행이야! 무사히 잘들 돌아왔군. 모두 걱정했었다구!!
저스틴 : 아무 걱정할 필요 없었어요. 저런 유령선 따위 갑판 청소보다 쉬웠으니까!
승조원 : 헷, 말 한번 잘하네! 오우!! 그렇다면 이 배도 움직일 수 있겠는걸! 기관실은 지금 엔진 수리에 한창이지!!
저스틴 : 그런가! 다행이네! 그 오징어가 배를 멈췄던 거였구나. 꽤 엄청난 놈이었는걸.
피나 : 그러니까 처음에 그랬잖아요. 유령 같은 건 없다고. 그렇죠, 선장?
선장 : 잘했어, 피나! 이걸로 신대륙에 갈 수 있다. 역시 너는 의지가 돼...
피나 : 어머, 선장! 나뿐만 아니라 저스틴과 수에게도 감사해야 해요. 우리 셋이서 힘을 합했기에 유령선 퇴치가 쉬웠다구요.
선장 : 뭐라고! 그랬구나... 하지만 이 녀석들이 여기까지 해낼 줄은 생각도 못했는걸...
피나 : 솔직히 말하면... 나도 마찬가지였지만... 틀~림없이 모험가 같았어! 첫 모험으로선 100점 만점이 아닐까? 제법 멋졌어. 저스틴♥
저스틴 : 에, 에헤헤... 뭐 그정도까진... 뭔가 쑥스러운걸...
수 : 뭔가 저스틴답지 않네. 얼굴까지 빨개졌잖아♥
푸이 : 뿌우뿌~우♥
저스틴 : 엣... 무슨 말 하는 거야 수!!
피나 : 아하하하하!
수 : 아하하하핫!
[도항선 선원실]
선원 : 너희가 공을 세웠구나! 이야아, 진짜 다시 봤는걸. 모험가라고 한 게 허풍이 아니었구만. 오늘은 무척 피곤하겠지? 모두에게 무사하다고 보고하고 빨리 좀 쉬도록 해.
저스틴 : 그래요, 피곤하니까 그만 잘게요.
선원 : 그러냐... 그래, 오늘은 푹 자도록 해라. 내일부턴 다시 갑판청소니까.
수 : 에~!? 또 갑판청소야! 우린 배를 구한 영웅이잖아요?
선원 : 물론 영웅이다! 하지만 수습선원이란 건 변함없잖아? 자아, 자라!
(다음날 아침)
수 : 저스티~인 좋은 아침... 갑판 청소하러 가자~
선원 : 어때? 청소는 즐겁지? 자, 얼른 갑판으로 가라.

6.jpg

승조원 : ...뭐냐 저스틴, 수. 갑판 청소하러 왔냐? 유감이지만... 너희는 선원에서 해고됐다! 그러니까 청소도 안 해도 돼!
저스틴 : 해, 해고? 왜요?
수 : 그럴 수가! 우리 열심히 했는데!
승조원 : 앗핫핫핫! 어째서라는 얼굴이로군? 자, 내 말을 들어봐. 신대륙 에렌시아에 도착했다! 이 항해도 드디어 끝이야!!
저스틴 : 에엣!?
승조원 : 앗핫핫하! 자아, 뱃머리에 가봐라. 신대륙이 보일 거야!
[도항선 갑판]
수 : 저스틴, 왜 그래?
저스틴 : 보인다! 저거야!!
수 : 앗!? 기다려, 저스틴! ...굉장~해! 봐, 저스틴! 저렇게나 넓으니 자안~뜩 모험할 수 있겠네!
푸이 : 뿌우뿌우뿌우!!
수 : 아하하핫, 푸이도 참. 걱정하지 않아도 맛있는 먹을거리도 가득 있을 거야. 그치, 저스틴! ...저기 듣고 있어, 저스틴? 으응? 응?
저스틴 : ...그래... 듣고 있어, 수... 신대륙... 정말로 왔어...!
수 :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 기대되네, 저스틴.
피나 : 안녕, 저스틴, 수!
수 : 아, 피나!
피나 : 응~ 오랜만의 뉴팜이네... 그런가, 두 사람 다 신대륙은 처음일 테니... 어서오세요 뉴팜에! 꿈과 희망의 대륙 에렌시아에!! 두 사람을 대환영합니다~♥
저스틴 : 꿈과... 희망의 대륙...
피나 : ...저스틴의 꿈은 꼭 실현될 거야...!
수 : 자, 저스틴! 내릴 준비를 해야지!
피나 : 내릴 땐 이야기해줘! 나도 같이 갈게! 어때, 두 사람 다 배에서 내릴 준비 됐어?
저스틴 : 그래! 이제 됐어!
피나 : 좋~아! 그럼 드디어 뉴팜에 상륙이야!

7.jpg

[뉴팜 항구]
저스틴 : 이얏호!!
수 : 만세~! 우리가 일등으로 도착! 굉장해~! 진~짜로 우리끼리 신대륙에 온 거야!
저스틴 : 그래! 이제부터 드디어 나의 꿈의 대모험이 시작되는거야! 이야앗, 못참겠는걸!!
푸이 : 뿌뿌우! 뿌우뿌우!
피나 : 아하핫, 오버하네 두 사람 다... 그래서 이제부터 어떡할 생각이야? 저스틴?
저스틴 : 어쨌든 모험가협회에 가야지. 어머니가 준 소개장이 있으니까!
피나 : 그런가, 모험가협회라. 그러고 보니 그렇게 말했었지... 그럼, 여기서 이별이네.
수 : 에에~!? 피나는 같이 가지 않는 거야?
피나 : 미안해. 조금 사정이 있거든... 우리집은 뉴팜 거리를 나와서 메릴 산길을 넘어가는 곳에 있으니까 괜찮으면 놀러 와!
저스틴 : 그래! 이쪽 일이 정리되면 꼭 갈게!
수 : 또 봐, 피나!
피나 : 앗, 이런이런!!
저스틴 : 왜, 왜 그래, 피나?
피나 : 에헤헷, 중요한 걸 잊어버렸어. 저기, 저스틴. 잠깐 손을 위로 올려봐.
저스틴 : 엣!? 왜...?
피나 : 괜찮으니까, 손을 올려봐! 응, 빨리!! 으~음... 이러면 되려나♡ 그러면... 에잇!
저스틴 : 피나...!
수 : 앗~ 모험가의 인사다! 좋겠다, 저스틴!
피나 : 우후후... 저스틴은 상당히 모험가의 소질이 있다고 생각해. 다시 함께 모험하고 싶어! 그럼 이번에야말로 안녕! 너희의 대모험에 정령의 가호가 있기를!

8.jpg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2
BTC 59329.11
ETH 2528.7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