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 할 수록 슬 픈 음악 을 즐겨 듣는다
음악 을 듣 는 습관 은 아마도 감정의 거울 일 것 이다.캐나다 몬 트 리 올 에서 열 린 제2 1 회 국제 음악 정보 검색 협회 대회 에서 발표 한 최신 연구 에 따 르 면 우울 할 위험 이 있 는 사람들 은 슬 픈 음악 을 더 많이 듣 는 것 으로 나 타 났 다.
이 음악 유형 과 우울 리 스 크 에 관 한 연구 에서 인도 하 이 드 라 바 국제 정보 기술 대학 인지 과학 교수 비 노 엘 레 리 박사 와 그 연구 팀 은 카 이 슬러 의 심리 적 고민 표 를 이용 하여 500 여 명의 스 트 리밍 미디어 음악 사용자 에 게 심리 상 태 를 설 문 평가 했다.연구 진 은 음악 스 트 리밍 플랫폼 에서 실험 참가 자가 들 었 던 음악 메뉴 를 얻어 노래, 앨범 또는 예술가 의 분 류 를 분석 했다.참가 자 들 은 또 건강 - 비 건강 음악 계량 표 와 성격 설 문조 사 를 받 았 다.두 조 사 는 실험 참가 자의 고통 이 일시 적 인지 보편성 인지 확인 하 는 데 목적 을 두 고 있다.데이터 비교 분석 결과 에 따 르 면 우울 한 경향 을 가 진 사람들 은 주로 슬픔, 죽음, 우울, 고통, 파괴 와 고독 등 부정적인 감정 을 가 진 음악 을 즐겨 듣 고 우울 할 수록 슬 픈 음악 을 즐겨 듣는다.
연구 진 은 새로운 연 구 는 '음악 을 들 으 면 기분 이 풀 린 다' 는 전통 관념 을 뒤 집 었 다 고 밝 혔 다.슬 픈 음악 을 반복 적 으로 듣 는 것 은 일종 의 '도피 수단' 이 아니 라 슬 픈 음악 을 지나치게 들 으 면 우울 한 상태 에 빠 질 수 있다.'기분 이 좋 지 않다' 는 '슬 픈 음악 을 듣다' 와 더욱 잘 어 울 리 고 심지어 기분 을 풀 어 주 는 역할 을 하지만 슬 픈 음악 을 반복 하 는 상 태 는 우울증 등 정신 질환 의 중요 한 표지 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