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이라면서 빈 깡통이다 ???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103화 재밌는 사실 알려드릴게요~!

in #kr6 years ago

블록킹.jpg

안녕하세요. @yellowboy1010 입니다.

요즘 나라 안팎으로 시끌시끌 합니다. 저는 암호화폐/블록체인 업계에서 일하고 있어서 하루하루 이쪽 소식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나라가 어려울 때에는 내적 갈등이 생기곤 합니다. 과연 이런 시국에서 암호화폐/블록체인이 중요할까? 라는 점이죠. 먹고 사는 문제의 관점에서 봤을 때에는 중요하지만, 거시적으로 국가의 위기라는 관점에서 봤을 때에는 암호화폐/블록체인 보다 훨씬 더 중요한 일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문제네요.

이 번 블록킹 1부에서는 빈깡통 블록체인에 대해 다뤘습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시겠다구요? 여러분들은 자신이 투자한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보셨나요? Transaction 0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상위 100개 프로젝트들도 대다수가 0입니다.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이해해야할까요? 거래가 0인 프로젝트가 기사로는 여러 업체와 제휴하여 활발하게 이용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블록킹 2부에서는 새로운 사토시 나카모토 후보에 대해 다뤘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보면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는 한 파키스탄 인에 대한 글이 있는데요. 과연 이 사람이 진짜 사토시 나카모토 일까요? 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이 번주도 이어지는 정신차려 이 친구야 기대해주세요!!!
길벗의 코인산책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스팀잇 외에 들으실 수 있는 매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팟캐스트 플랫폼인 '캐스트 박스'에 저희 블록킹이 올라갔습니다.
https://castbox.fm/va/1359140

또한 팟티에도 채널을 만들었습니다.
http://m.podty.me/cast/184181

앞으로 편하신 매체를 선택하여 들어주세요! 어떤 채널이든 구독 및 하트는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언제나 소통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저희는 팟빵 댓글이나, 팟빵 공지에 있는 제 이메일([email protected]),

아니면 스팀잇 제 글 어디에나 댓글 달아주시면 다 봅니다. (하루 종일 이것만 쳐다봄 ㅎㅎ)

저희가 주제를 정하는 것보다 청취자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는 게 더 보람차니

많이 많이 질문 주세요!

아래 사운드 클라우드로 편하게 들으시고

팟빵 앱에서 '블록킹' 검색 후 하트와 구독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이렇게 재밌고 유익한 방송, 여러분 혼자 들을 수는 없죠 ? 주변에 널리 널리 퍼뜨려주세요~ ㅎㅎ

http://podbbang.com/ch/14913

오늘도 저희 블록킹과 함께 좋은 하루 되세요 ^^

블록킹 103화 1부

블록킹 103화 2부

Sort:  

블록킹, 안녕~ 오랜만이다. 내가 좀 많이 게을러진건지, 물리적, 심적으로 짬이 나질 않네~ 요즘 생각했던 방향성이 틀어져서, 부단히 노력 중인데, 그래서 나름 어두운 터널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 블록테인먼트는 9월 초 발표 후에야 다시 손을 댈 수 있을 것 같고~ (우리 합방도;)
꾸준한 블록킹을 오늘 출근 길에도 들으며, 다시 한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 분명, 블록킹 방송을 포함해서, 사업을 영위하는 것 자체도 순탄하지만은 않을텐데 말이지~ 새삼 비어있는 깡통 블록체인을 바라보며, 내가, 혹은 우리가 무엇을 위해 애쓰고 있는 걸까 라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
시간이 다 해결해 줄지는 모르겠지만, 이 또한 이겨내는게 내 몫이라 믿으며, 몸이 힘들어도 마음은 더 다치지 않도록, 요즘은 틈틈이 명상도 하고 있으니~ 다시 곧 보자구~~ 고마워.

형님 안녕하세요. 아이고 얼마전에 웃으면서 술마셨는데, 그새 큰 일이 생기셨나보네요. 무슨 일인지 모르겠지만, 아무쪼록 잘 해결되시길 빌게요. 방송이야 언제든 할 수 있는데, 개인 일이 우선이죠. 그 일이 해결되어야 기분 좋게 방송할 수 있으니까요.

블록체인에 대해서 뭔가 힘이 되어드릴 일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시고요. 저 개인적으로도 블록체인 업계에서 크고 작은 일 때문에 마음 졸이는 일들이 많았었습니다. 큰 프로젝트가 깨지기도 했고요. 저도 그 때 부터 명상을 하긴 했습니다. ㅎㅎ 제가 방송에서 네거티브하게 이야기하는 것도 이런 일련의 사건을 겪으면서 더욱 나의 실력을 갈고 닦아야겠다고 생각해서 계속 과거를 부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한대요 ㅎㅎ 그래도 꼭 만들고 싶은 미래가 있어서 열심히 제품을 만들고 방송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형님도 너무 속상해하시지 마시고요. 이럴 때 일수록 즐거운 일들을 많이 만드세요!! ㅎㅎ 아무쪼록 힘내시고 일이 어느정도 해결되시면 또 만나서 회포 풀어요!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이 한정되어 있으니 내가 살고 내가 살만하면 근처 사람들한테 적당히 나누는 것이 한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계까지 하는 것도 어렵고 위대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그렇네요. ㅎㅎ 보통은 내가 살만한 것을 넘어서 풍요의 범람 속에 살아도 나누지 않는 사람들도 많으니까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9
TRX 0.31
JST 0.031
BTC 107116.81
ETH 3891.04
USDT 1.00
SBD 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