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자 vs 코인투자자", "그래픽카드 가격상승"vs "하드포크!"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나는 mining을하면서 trade도 한다. 그리고 ICO에도 참여한다.
그래서 현재시점에서 채굴자의 고민과 코인투자자의 고민도 적어 볼까한다.
마이닝을 하면 맘은 든든하다 연금처럼 계속해서 돈이 들어오니 지갑도 통통해진다.
다만 대부분의 마이닝이라고 하면 '이더리움'이라 난이도 급상승으로 채굴량이 무섭게 줄 고있다.
처음에는 채굴기 한대에 1.3개정도가 나왔는데 지금은 0.08개 정도 나오는 것같다.
물론 채굴이 1/15이 될때 가격은 45배가 되었으니 채산성은 3배나 더 좋아진건 사실이다.
그래서 그런지 채굴기를 만들때 필요한 그래픽카드는 전세계적으로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엄청난 가격상승! (거의두배!)
이런 부분때문에 채굴기를 더 이상 구하기가 쉽지가않다. 넉넉하게 전기를 쓸수있는곳도 구하기는 마찬가지로 어렵고..ㅠ
거기다가 채굴기 설치와 가동까지 거의 한달이라는 시간이 드는데 한달이면 가상화폐시장에서 1년 같은 시간이다. 어떤일이 어떻게 변할지모른다.
코인을 거래를 하면 비트코인이 기축이고 이더리움은 대장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이 두 화폐가 곧 큰 변화를 겪게된다.
비트코인은 분열과 분쟁을 겪으며 8/1을 기다리고 있고
이더리움은 메트로폴리스 pos전환등의 스케쥴이 있다.
둘 다 분명 큰 변화를 줄것이다.
- 내생각
결국 밸런스..
저도 둘다 하고 있지만 채굴 신규는 아닌거 같네요.
작년부터 해서 그냥 유지하는중입니다. 4way 돌리면 한달에 1개도 안나오네요 ㅋ.작년에는 10여개 캤던거 같은데...
네ㅋ
저도 채굴중인데 채굴량이 진짜 팍팍 줄어요~ 앞으로 자주 찾아뵐께요. 팔로하고 업봇하고 갑니다~ 놀러오세요 ^^
Google translate is so useful haha
This is so interesting
Where do you think the price of BYC will be at the end of 2017?
you mean ? bitecent(BYC)?? I don't know ...
아 정말 어떻게 될지는 그떄가 봐야 알게되는데
참 많은 생각을 하게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