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보상으로 대강대강 계산해보는 SCT 1보팅의 가치.

in #sct6 years ago (edited)

SCT가 선형보상시스템 구조가 아니기때문에

이 계산결과는 무조건 개인적인 값이 됩니다.

너무 브로드한 값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그런가부다하면됩니다.

일단 현재 제가 스테이킹 한 SCT는 21,754입니다. 구매금액은 12,000스팀입니다.
(이 또한 프리세일참여자보다는 비싼가격에 구매한 것이라서 원가계산은 저에게만 적용됩니다)

현재 스파기준 12,000이면 1회 풀보팅에 0.25$가 찍힙니다. ( 저자보상으로 0.6 steem정도)

그리고 현재 SCT로는 1회 풀보팅에 640 SCT가 찍힙니다.(저자보상으로 320SCT정도)

즉 1SCT는 0.0018 Steem입니다.

자 그럼 역시서 현재는 엄청난 버블이 끼어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거래가는 0.94steem입니다.)

여기서 결론을 내면 SCT는 쓰레기다 나오면 다 팔아라! 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러.나

현재 SCT의 인플래이션은 보팅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이런 점은 스테이크가 엄청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토큰 보유 역시 어마어마하게 중요합니다.

그렇습니다. 지금의 0.0018은 원가비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말로는 현재 0.0018스팀을 써서 0.94를 벌수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이 구조가 재미있는건 모두가 저렇게 버는게 아니라. SCT를 보팅받거나 보팅한 사람만이 벌 수 있다는 겁니다..

분명한건 시간이 갈수록 풀보팅 SCT의 보상량은 줄 것입니다. 이 말은 SCT의 원가(?)가 0.0018에서 아주 빠르게 오른다는겁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하셔서 투자를 하시면 SCT의 적정가는 어느정도 대강대강 예측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산을 하면 (계산 과정은 공개안합니다만)

대강의 적정가는 9.5일 후 쯤 0.62 정도에서 가격이 형성될껏같습니다. 그리고 그 후부터는 어떻게 1sct가 매력을 만들어주느냐가 결정할 것 같습니다.

이 말은 0.62 이하에서는 매수 하기 좋은 가격이다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물론 그렇게 생각하셔도 되긴 할듯한데....신뢰도가 없어서 ....그리고 변동폭은 엄청 클 꺼에요)

구체적인 조언

위의 전제값은 심심해서 계산한걸로 믿지않으셔도 됩니다만 믿을만하다고 본다면

현재 구매자(프리세일참여자말고!)나 보상후 스테이킹 하시는 분들도 비슷하게 적용이 됩니다

현재가격 0.94에 구매 한후 10일 후에 0.62로 떨어지면 손해다??? 아닙니다. 그 사이에 보상받는 sct를 지속적으로 스테이킹한다면 최종적으로 SCT량은 120%이상 증가할수 있습니다.

그럼 글쓴고 나서 보상받은 분들이 스테이킹을 한다면.......당연히 원가는0이니 대박이겠죠!(스팀은 이런게 활성화되야합니다 이런게 스팀의 매력이고 대박이죠)

Sort:  

캬~! 오치님 탁월하십니당~!

스팀 역시 스테이킹 가즈앙~!
스테이킹으로 기본 스테이크는 맘껏 썰어야죵~!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지금 생각보다 큰 금액이 포스팅 보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페이아웃 시점이 다가오니 토큰 구매해서 스테이킹 하신 분들의 걱정이 큰것 같습니다
소량 구매한 저역시 그런 생각이 들구요
말씀하신대로 보상 받은것들이 스테이킹으로 이어져야 할텐데 살짝 덤핑의 걱정이 더 큽니다^^

스팀처럼 13주간 묶이는게 아니라서 걱정않하셔도될꺼에요~

저역시 보상이 크니 쏟아지는 물량이 많겠다 싶더라구요. 며칠 지켜봐야겠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말씀대로 초기에 나오는 물량은 초기진입에 따른 높은 보상이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스테이킹을 통한 SCT보유량 증가를 통한 수익실현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

잘 읽었습니다~
몇개 안되는 토큰이지만 보팅이라도 열심히 하려면 정말 부계정이라도 만들어야 하나 싶어집니다 ^^

와~~ 탁월한 계산이네요. ^^

스팀보상으로 계산해 보는 sct 1 보팅의 가치의 기준을 잘 정리해 주셔서 나름 sct 가치 척도 측정의 기준이 대략 짐작할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레임해서 나오는 sct도 당분간 스테이킹 해야겠네요.
과연 sct 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스티미언들은 어떻게 생각을 할지...
궁금해 집니다.

언제나 정곡을 찌르시는 분석!!!

0.9x Steem , 거품.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27
JST 0.041
BTC 98275.38
ETH 3611.51
SBD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