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R토큰 하락 / 스팀몬스터 토너먼트 상금 DEC 토큰으로만 보상

in #sct5 years ago (edited)

알트코인이 장기적으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어서 스팀엔진 토큰들도 그 영향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sct가 나온 이후 한동안 활기찼으나 이제 소강상태에 들어간 것 같습니다. sct 영향인지는 모르겠으나 최근 1개월동안 스팀엔진내 토큰들이 쏟아져 나왔고 활황처럼 보이는 것보다는 오히려 토큰들의 가치가 희석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sct의 경우에 운영진에서 계획했던 레퍼럴 시스템까지 이르렀고, 이제 krwp 시범 단계까지 이르렀습니다. 시장에서 던져질 여러 이슈들이 거의 나왔고 이제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지느냐에 따라 sct의 방향이 정해질 것 같습니다.

레퍼럴 풀에 할당된 5%는 초기 sctr 소유자들에게는 상당히 보상이 클거라 생각됩니다. 저역시 주변에 소개를 해보려고 했는데, 소개할 만한 사람들은 이미 이전에 스팀잇 가입때 소개해서 가입한 사람들이고 스팀잇을 떠난 사람들이라서 다시 스코판을 소개하기에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신규로 새롭게 소개를 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암호화폐도 설명해야해서 소개하기가 만만치 않겠네요.

20190803_225234.png

이런저런 이유로 r이 시장 수요보다는 매물압력이 더 커서 기대이상의 하락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를 떠나서 에어드랍된 토큰들은 초기에 나온 물량때문에 하락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기에 천천히 매수를 해보려고 합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지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어서 중장기 관점으로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최근에는 스팀몬스터가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길드 출범, 스팀몬스터 룰의 변화 그리고 길드 출범 이슈로 인해 dec 토큰의 급등과 더불어 spt 토큰의 상승(임대기능도 생김) 등 여러 변화가 있어서 토큰들의 움직임이 제법 있습니다.

20190803_225049.png

스팀몬스터에서 새롭게 열리는 토너먼트는 이제 스팀과 병행해서 상금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dec 토큰만 상금이 있습니다. dec 토큰으로만 주어지는게 스팀의 영향력을 벗어나려고 하는 움직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20190803_103510.png

길드에 가입한 이후로 빠짐없이 일일퀘스트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길드 평가에 팀원들의 일일퀘스트가 레벨업을 하는데 필수 사항입니다. 스몬에서 어떻게든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도록 시스템을 만들었고, 또 스몬카드를 사야 할 여러 이유들도 계속 만들어 가고 있어서 게임에 계속 집중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좋은 결과로 보상을 받으면 좋겠습니다.

Sort:  

Hello vip!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오늘도 즐몬하세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9329.35
ETH 2613.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