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코인판]성공적인 첫날-페이아웃

in #sct5 years ago (edited)

SCT 공식 페이아웃이 한국시각 오전12시에 성공적으로 발생했고, 점심시간인 관계로 스팀엔진에서의 거래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우려했던 페이아웃 물량들은 나오지 않았고, 소량의 물량만 나오는데 그쳤습니다.

20190520_224555.png

운영진의 가격방어와 여러명의 스티미언들이 자발적인 스테이킹으로 분위기를 이끌어 간 것 같고, 어제 대비해서 현재는 15%정도 하락한 상태입니다. 몇개만 매수하면 어제 대비 10%이상 상승해 버려서 현재의 가격 하락은 별 의미는 없습니다. 조금씩 나오는 물량은 운영진이 소화하려는 의지를 보여줘서 쉽게 하락을 허락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코인들이 정식으로 상장되면 개발진이 먼저 팔기 바쁜 것하고는 정반대의 횡보를 보여줌으로써 시장에 긍정적인 메시지는 던져줬다고 생각됩니다.

아직 호가창에는 많은 물량은 없지만, 0.7 스팀에 1만개의 매수대기를 걸어두고 있는게 보이는데, 운영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맞던 틀리던 던지면 받겠다는 매수세가 있고, 쉽게 매물이 안나오는걸 보면 프리세일 가격이상에서 충분히 선방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90520_224626.png

저녁때가 되면서 물량이 좀 나왔는데, KR분들이 퇴근후 던진 것 같고 충분히 소화될 물량이라 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오늘보다는 내일 페이아웃 물량이 더 많아지고, 누적이 될테니까 지금보다는 좀 더 하락할 가능성은 있을테고, 그 이후에도 프리세일 가격이상에서 유지가 된다면 그렇게 염려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페이아웃되는 저자와 큐레이터들의 SCT 보상이 많은 것에 대해서, 쉽게 마음을 열지 않은 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경험상 코인세계에서는 초기에 얼마나 빨리 참여를 하느냐가 그 이후 승패를 가르기때문에 지금이 매우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현재의 분위기가 이어져서 성공적인 스팀코인판이 되고 아울러 스팀의 상승에 크게 기여를 하기를 바랍니다~

Sort:  

말씀과 같이 초기의 이점을 충분히 활욯 할 수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나 유입이 기대 됩니다..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코인시장은 특히 초기선점의 효과가 큰 것 같습니다

좋은 분석글이네요. 운영진의 가격방어가 정말 대단해 보여요.

네~ 추천 감사합니다^^

첫 페이아웃 이후에 패닉 논란보다는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더 믿음이 가는것 같아요..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더욱 흥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흥해야죠^^ 그동안 다들 맘고생을 많이 해서... ㅎ

초기에 얼마나 많이 어떤 글에 보팅했는지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역시나 경험이 지혜를 낳는 것 같습니다

공감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976.31
ETH 3509.0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