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 3번째 이야기(마디모가 뭐야?)

in #kr7 years ago (edited)

1sxPqbU.png
안녕하세요. 여행중독@uksama입니다.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하나씩 정리해봅니다(1편)
10개월간의 교통사고 분쟁 2번째 이야기


경찰서에 교통사고 사건 접수를 마치고 며칠이 지났고

저는 4일간 입원 후 회사 일을 더는 미룰 수 없어 퇴원 후 출근을 했습니다.

그 후 며칠이 지나자 저희 보험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경찰 수사 결과 상대방이 가해자, 제가 피해자로 나왔다는군요.

별로 놀랍지 않았습니다. 당연한 일이라 생각했으니까요.

자...그런데 여기서 상대방의 새로운 반격이 들어옵니다.

혹시 마디모라고 들어 보셨나요?

상대방이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을 했다는 군요..
마디모.jpg
(출처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784221&cid=43667&categoryId=43667)

"주로 허위 과다 입원 보험사기 등 경미한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 여부를 판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한마디로 저보고 나일롱 환자라는 거죠...환장하겠네..

아직 다 낫지도 않았는데 회사 일이 바빠서 퇴원했더니 나일롱이라니;;;

그리고 말도 안되는게 있는데요..기억나시나요? 상대방도 아프다고 병원 진료 받았다는걸?ㅋㅋㅋㅋ

진단서 제출을 위해 경찰서로 가니 수사관 역시 상대방도 병원 갔으면서 신청한게 이해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자..그 당시 몰라서 그냥 넘어갔지만

사실 마디모 프로그램은 한쪽이 신청한다고 해 주는게 아니라 담당 수사관이 결정하는 사항입니다.

저 같은 경우 본인도 이해가 안된다고 했으면 안받아주는게 맞는데 해달라니까 그냥 해준거죠..


그리고 수사 결과를 알려주기 위해 상대방쪽에 연락을 자기도 말이 안통한다며 혀를 차던...

이젠 정말 이사람 안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떼를 보여주자.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괴롭혀주겠다..

정말...사고 당시 사과 몇 마디와 과실 인정만 했다면 금방 끝날 일이 이렇게 길어져 10개월이나 걸렸네요.

물론 상대방이 그렇다고 거기에 다소 과하게 반응한 제 잘못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저는 선은 더 큰 선으로 악은 더 큰 악으로 갚아줘야 되는 성격이라..어쩔수가 없네요.


다시 마디모로 돌아와보겠습니다.

사고 후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교통사고 관련 여러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그리고 마디모에 대해서도 찾아봤는데요..억울하다는 사람이 많네요...좀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한마디로 사고 당시 각 차량의 속도와 충격 위치, 차량의 손상 정도를 이용해 상해 정도를 판단하는 프로그램인데

시체를 이용한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근육, 인대, 신경과 같은 부분의 손상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제는 꾀병 잡는 마디모가 아니라 사람 잡는 마디모라고..;;;

교통사고 관련 유명한 한문철 변호사님도 마디모에 대해 이런 점들이 문제가 된다고 계속 말씀하십니다.

거기에 더 큰 문제는...

교통사고 1건을 마디모로 분석하는데 1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국과수에 마디모 담당직원이 4명이니 한달에 4 x 4 해서 16건..연간 최대 200건 정도 가능하겠군요

그런데 2014년 1월에서 9월까지 의뢰된 건 수가 5400건입니다...

이러다보니 많은 의뢰건들이 마디모 프로그램 결과가 아닌 유사 사고 및 해외 논문들을 참고한

수사관의 판단대로 결과가 나오고 있다는거죠..

마디모 결과가 "상해 없음"으로 나오게 되면 피해자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1. 의사 진단서 내용으로 소송을 통해 상해를 인정 받는다

  2. 그냥 포기하고 그동안의 치료비 다 돌려주고, 내 돈으로 치료를 받는다..

소송 진행 시 대부분의 경우 법원에서는 의사 진단서를 인정해 승소하기도 하지만

치료비 자체가 많지 않은 경우 소송으로 인한 비용, 시간 등을 생각해 포기하는 피해자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런 점을 악용해 오히려 보험사에서 가해자에게 마디모 신청을하라고 권하기도 한다는군요

가해자 입장에서는 마디모 신청해서 손해볼게 하나도 없으니까요.

상해있다고 나오면 어차피 해 줘야 할 보상 해주는거고, 만약 아니라고 나오면 땡잡은거죠.


그리고 약 한달 뒤 마디모 결과가 나옵니다.

그 뒷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ㅎㅎ


정리

  1. 경찰 수사 결과 상대방이 가해자, @uksama가 피해자

  2. 가해자측에서 마디모 프로그램을 신청(잉? 본인도 다쳤다며 병원가놓고?)

  3. 마디모는 상황에 따라 나일롱이 아닌 피해자를 잡을 수 있다. 애초에 사람 다치는 정도를 시뮬레이션으로 판단하는게 말이 안됨.

  4. 그렇게 또 한달을 기다림...(이러니 10개월이나 걸리지..)

Sort:  

글 읽는데 열받네요... ㅜ_ㅜ

사람이 다쳤으면 미안한 마음을 가지는것이 먼저인데...

그러게요..처음 사고났을때 인정하고 사과만 했으면 좋게 좋게 끝났을것을...

안녕하세요!
덕분에 새로운걸 배웠습니다

반갑습니다. 뉴비시군요ㅎㅎ앞으로 자주 소통하며 지내요ㅎ

ㅇ ㅏ아아아아아 진짜 없던 병을 만들겠네요 ㅠㅠㅠㅠㅠㅠ

처음에는 많이 답답했는데 몇달지나니 그냥 해탈하게 되더군요 언젠가 결과 나오겠지라고ㅋㅋㅋㅋ

고생하셨어요ㅠㅠ 교통사고는 진짜 안나는게 제일이네요.. 뒷이야기 기다릴게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뉴비시군요~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우엉..............ㅜㅜ........힘내십시용 ㅜㅜㅜㅜㅜ....이럴때 일수록 기분 좋은 것을 많이 봐야합니다...맛있는 것도 많이 드시구요!!

yaya님 감사합니다. 이제는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어서 괜찮아요ㅎㅎ

와 진짜.. 사고 함 당했다가 없던 병도 생기겠어요 ㅡㅡ켁..

그러니까요..정말 교통사고는 안나는게 제일입니다ㅠㅠ

진짜 이건 피해자 입장에서 말도 안되네요. 전 평상시 좋은게 좋다는 사람인데 저였더라도 이런 경우는 끝까지 갔을 것 같아요. 세상엔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안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떻게 하셨는지 다음 얘기도 엄청 궁금해 지네요.

교통사고 같은 경우 언제든 저도 가해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좋게 좋게 해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뭐...상대가 싸우자는데 굳이 피할 정도로 제가 성인은 아니라...곧 다음 이야기도 포스팅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Congratulations @uksam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정말 힘든 상황이셨네요 교통사고는 내서도 안되고 당해서도 안되는 것 같아요. 고생하셨습니다.

기다렸습니다. 참... 이런 말 뭐하지만 미친놈한테 걸리셨네요..

그러게요..이런x는 매가 약이죠. 정말 제대로 혼내주고 싶더군요. 결과는..나중에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503.89
ETH 2535.3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