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T '임대' 기능이 시급하다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6월말 베네피셔리 일부 분배 계획이 나왔습니다.
- 스팀코인판 커뮤니티는 스트롱 홀더와 가격 안정에 기여하는 빅홀더에 대한 우대정책으로서 매월 말 해당월 베네피셔리(beneficiary)의 일부를 분배할 계획입니다.
우선, 6월 30일 24:00 자정을 기준으로 @sct.admin 계정 6월분 베네피셔리의 20%를 유통량(circulating)의 1% 이상을 스테이킹한 계정들의 스테이킹 비율에 비례하여 분배할 예정입니다. (운영계정 제외)- 지급 대상은 현재 기준이라면 1.146M의 1%인 11,460 SCT 이상 스테이킹한 계정이 해당됩니다
(원문 :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notice-6-stong-holder-big-holder)
등등..
내용 중에는 베네피셔리 분배를 받기 위해서는 11,460 SCT 이상이 되어야
1%의 지분을 차지하게 되어서 분배를 받을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11,460 SCT...
작지않은 수량입니다.
0.641 STEEM 으로 계산 하면 7345 STEEM 가량 됩니다.
1 STEEM = 480원 이라고 계산하면 3,525,600원 이라는 생각보다 큰 금액이 됩니다.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금액을 SCT에 홀딩을 하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저 또한 아직 기본소득 조건만 충족하고 있는 중 입니다.
홀딩을 하시는 분들이 적다보니
베네피셔리 분배 조건을 맞추기 위해서
'풀' 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쉽게 '계 모임'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CT 풀 계정으로 보내서 베네피셔리 분배 조건을 맞춘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11,460 SCT를 맞추는 것은 힘들지만,
1,000 SCT씩 11명이 모이는 것은 훨씬 쉬우니깐요.
하지만
아직 SCOT에서는 '임대' 기능이 없습니다.
본인의 토큰을 타 계정으로 직접 보내야됩니다.
위험요소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풀 계정을 돌린다는게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운영을 하시는 분을 못 믿는 것도 아닙니다.
토큰을 보내는 것은 본인의 자유입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문제점이 생긴다면, 책임을 누구한테 물기도 어렵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중에 시중을 기울여야하고,
그에 대한 대안은 무조건 '임대'라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에서 가장 매력적인 점이 뭐냐고 저에게 묻는다면
당연히 '임대' 기능이라고 대답을 할 것입니다.
본인의 자산을 유지는 하되, 그에 대한 권한은 상대방에게 준다는 것.
아주 매력적이죠.
임대는 투자의 하이리스크를 로우리스크로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 되어가고있는 SCOT, 그리고 SCT...
벌써부터 '풀' 이라는게 생긴다는 것은
스팀엔진팀에서 '임대' 기능에 속도를 내야함을 뜻합니다.
임대는
본인의 자산을 지킬 수 있을 뿐더러,
유저간의 신뢰 문제에 대해서도 해결 되고,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임대 기능... 정말로 시급해 보입니다.
다시한번 스팀엔진팀을 믿어보겠습니다.

스티밋의 임대기능이 참 신박하면서도 유용한데 구현해주면 좋겠네요 정말ㅎㅎ
임대 가즈아~^^
임대 기능이 있어도 스테이킹 기준이기 때문에 임대랑 1% 홀더와는 상관이 없을 걸로 보입니다. 운영진이 임대수량을 적용해준다면 몰라도요. 임대수량을 적용해줄 경우 문제가 없다면 적용 해줄 것도 같긴 합니다. 제가 운영진이 아니니... 그냥 생각입니다. ^^
제 생각은 적용해야된다 입니다.
임대주기위해서 다즐 스테이킹 한 물량을 주는 건 똑같으니깐요~
정말 생각보다 큰 금액이되네요 1% 임대기능이 있어도 스테이킹가능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저도 궁금하지만 임대기능도 인정해야된다고 생각하는 입장입니다
SCT 스테이킹 숫자 기준인데 , 무상 또는 유상으로 DELEGATION 받은 숫자도 허용해 줄까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는 임대도 인정해야된다는 입장입니다.
풀을 돌리기위해선 유상임대는 포함이 안되겠지요..^^
만약 유상임대라면 임차인의 소유로 봐야 할 것 같네요
임대 기능 좋네요
얼릉 만들어주세요!!!
임대기능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곧 모습을 드러내줄 것 같네요 ㅎㅎ
그러게요.. 임대기능 정말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도요 ㅎㅎ 매우 기다려집니다!
안녕하세요~지젤님~
저도 임대기능이 스팀의 고유 장점이라고 생각은 해 왔지만요.
임대기능이 어찌보면 단점도 큰거 같습니다.
Dapp개발팀도 임대받은거 돌려주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에 빠지고
임대받으면 된다는 생각에 자신들은 투자를 게을리 하는거 같습니다.
어찌보면 임대기능이 없고 최소한의 전송수수료가 있고 수수료를
소각했더라면 스팀 가치는 더 올리갔을거라 봅니다.
임대 기능때문에 보팅봇 사업도 커진면도 있는거 같아요
물론 그것도 맞습니다.
본인들의 투자가 적어지는게 사실이죠.
그래서 눈살을 찌푸린 경우가 종종 있었구요.
지금의 SCT에서 보면
생각보다 불안정한 SCOT에 더 큰 투자를 하기가 쉽지않아 보이기도합니다.
그래서인지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구조로는 임대가 최적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만약 다시 눈쌀을 찌푸리게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운영진 측에서도 정말로 스테이킹'한' 계정 에 베네피셔리 분배로 못을 박을 수도 있을 것 같구요 ㅎㅎ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레오님!
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만개를 어떻게 채우죠? 상위 1%는 정말 쉬운 것이 아닐 것 같아요.
맞습니다. 만개를 채우는게 정말 쉬운일이 아니거든요..
댓글들 보셨다시피 임대를 받아들이냐 마느냐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오는데
오늘 저녁 6시30분쯤 예약포스팅 해놨으니 한번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
아 '풀' 이라는 개념이 이제 이해가 가네요!^^
도움이되었다니 저 또한 감사합니다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54 which ranks you at #796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00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4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