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Embraces Music
예술품은 투자재로 영원히 각광을 받는 대상입니다. 특히나 미술품은 재산의 대용재로 많이 활용되어져 왔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음악의 음원을 펀드 형식으로 분산 투자해 창작자를 지원하고 투자자는 창작자 사후에 투자금을 분할 회수하는 음원 투자 방식도 인기라고 합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좋은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통해 새로운 음악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방법이 추가되었네요.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국내 음원 산업 플랫폼 뮤지카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음악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내 유명 음원 사이트들이 창작자들을 대하는 태도는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티스트와 팬 모두에게 보상이 가는 음악의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는 향후 예술 전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늘 경제적으로 홀대받던 예술가들에게 희망을 주는 소식입니다.
...
바이낸스, 블록체인 음악 산업 플랫폼 '뮤지카'와 파트너십 체결
세계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기반 음원 산업 플랫폼 뮤지카(Muzika, 대표: 정인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음악 생태계 구축 및 뮤지카 플랫폼 내 바이낸스 체인 도입과 BEP2 표준 적용 등 다양한 공동 업무를 점진적 전개키로 협의했다. 뮤지카는 바이낸스 체인을 통해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여 아티스트와 팬 모두에게 활동에 따른 합당한 보상을 제공함과 동시에 마이크로 결제 시스템, 인센티브 적용 등 각종 신규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뮤지카는 바이낸스 포럼의 상장 제안 단계를 거쳐 바이낸스 체인 기반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DEX)’에 MZK(뮤지카 토큰)를 상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trueimagine/business-staking 대신 이 포스팅에 보팅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