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sct 가격 추이 그리고 KRWP

in #sct5 years ago

sct 가격이 다시 1.5 선으로 내려왔습니다. sct를 싸게 살 수 있는 기회이니 좋아해야겠지요?

sctm 1차 완판 이후 4 steemp에 매물이 나오면서 sct 가격이 상승세를 보였었는데, 이어지는 매수세는 부족한 편입니다. 반면에 매도세는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보면 현 가격대에서 sct를 산 후 sctm으로 전환을 하면 30% 이상 저렴하게 sctm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가격대에 머문다는 것은 sct 자체에 대한 확신(?)이 부족해 보입니다. 최근 들어 steem이 190원대까지 떨어진 것도 한몫을 하고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어찌 보면 살 사람은 다 샀고, 싸다고 추가로 매수할 사람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보는 입장이라, 현재 sct가 이런 가격대에 머무는 것이 그럴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일단 팩트 체크해 봅니다.

일 별 sct로 sctm 전환하는 수량입니다.

sct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전환 수량이 많습니다. 오늘 전환 물량은 5천 개를 넘길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현재 sct 계정에 있는 sctm 수량은 19만여 개.

일 소각되는 sctm 수량은 약 1,100개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니 4 steemp에 판매되고 있는 sctm은 파리만 날리고 있습니다. sctm은 아마도 sct로 전환되는 물량으로 완판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같이 sct 가격이 낮은 상태가 지속된다면 그 시기는 더 앞당겨질 것이고요.


오늘 코인판 카톡 방에서 KRWP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krwp

KRWP가 정확하게 어떤 것이지 잘 몰랐었는데, 이제는 조금 알 것 같습니다. KRWP는 sct 저자가 bene 설정하여 받은 sct 보상을 KRWP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은 시장에서 구입을 하여야 하고요.

KRWP는 한화 1천 원에 패깅하겠다고 위 글에 나오는데, 패깅의 의미가 KRWP 발행 시점에 패깅을 하는 것이고, 차 후에 sct 가격이 하락하면 같이 하락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패깅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KRWP 거래 가격도 원화 1천 원을 지킨다는 보장은 없고,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이 날 것입니다.

KRWP를 가지고 있으면 지분에 비례하여 보팅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JJM 코인과 거의 유사한 구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KRWP를 보유하였을 때 받을 수 있는 보팅 금액에 따라 KRWP의 가치가 형성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계산은 하지 않았지만 아래 보팅 파워로 보유 비율에 따라 보팅을 해 준다고 하니,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KRWP의 시세는 보팅으로 받을 수 있는 가치보다는 많이 할인이 되어서 거래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spt: 임대 받을 1백만 SPT 토큰
  • 스팀파워: 50만 스팀파워(sct.wallet 계정 보유), 코멘트 베니피셔리 설정에서 발생하는 스팀파워
  • sct: 코멘트 베니피셔리 설정에서 발생하는 sct

저자 보상으로 SCT를 받지 않고 KRWP를 받게 되면 저자 보상은 SCT 발권에서 제외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자 보상으로 받은 SCT를 팔려고 하는 경우에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물론 SCT와 KRWP의 시세를 확인하고 유리한 쪽으로 결정해야겠지요.


저 같이 보팅 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KRWP를 일정 수량 보유하고 싶어 하겠죠.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면 그냥 이전과 같이 SCT로 보상을 받으시면 되고요.

저자 보상을 KRWP로 받을지 혹은 시장에서 KRWP를 살지 여부는 KRWP가 본격적인 서비스를 한 후 상황을 보고 결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KRWP의 등장에 대하여 코인판 사용자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궁금합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매번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이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고 어떻게 활용할지를 고민해야 하다 보니, scot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치매에 걸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Sort:  

jcar토큰,
8월 구독 보팅입니다.
어느새 8월 절반이 지나가네요. 남은 여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

치매에 안 걸려서 좋긴 하겠는데,,, 골이 아파옵니다. ^^

두뇌 훈련을 시키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scot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치매에 걸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워낙에
새로운 기능들이 속속들이
등판하고 있으니 말이죠 ㅋㅋ;;

복잡합니다. 정말 머리가 아파요

또다른 이유는 과연 sctm의 체굴이 sct를 스테이킹했을때보다 유리한 지 잘 모르겠다는 것이네요.

당장은 sct 스테이킹해서 채굴이 유리합니다. sctm 완판이 되고 나면 sctm 가격이 오르기 때문에 그때는 sctm이 유리해질 수 있고요.

이건 여담입니다만, 매번 새로운 서비스가 나오면 이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고 어떻게 활용할지를 고민해야 하다 보니, scot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치매에 걸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재밌습니다. ㅎㅎ
공감하고요. ㅎㅎ

그래도 이런 시행착오, 시도 과정들이
스팀코인판의 토큰이코노미를 강화하고 좋은길로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Hi @tradingideas!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401 which ranks you at #244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4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4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4
JST 0.028
BTC 59631.75
ETH 2622.60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