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현재가만 유지되어도

in #sct4 years ago

그동안 사과/배/석류 즙이 마켓에 올라왔었는데, 드디어 햅쌀이 올라왔습니다. 쌀인데 그냥 쌀이 아닙니다. 그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찡한 "합격쌀"입니다. 햅쌀로 지은 맛있는 밥을 먹고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자는 의미로 보입니다. 적절한 시점에 브랜딩을 참 잘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공부도 체력이 있어야 하고, 체력은 밥심이니까요. 남은 한 달 전국의 수능생들 화이팅 하시기를.

스티밋 터줏대감이신 천운님께서 스티밋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구매기나 구매후기를 올리면 보팅을 해 줍니다. 이를 위하여 얼마전에 1백만 스파업을 하셨었지요.

어제 구매기를 올린 글에 이렇게 보팅이 와 있습니다.

현재 steemzzang의 스파는 1.1백만입니다. 무려 100%로 보팅을 해 주셨군요.

제가 산 쌀은 4kg으로 원화로 3만 원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이 보팅을 해 주시니 엄청 싸게 구입한 셈이 됩니다.

그리고 이 글에 현재 찍힌 보팅 금액은 $30입니다. 저자 보상이 50%이니 약 $15 정도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물론 steemzzang님의 1회성 보팅이 있어서 보상이 큰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보티이 큰 것이 mini 입니다. mini는 scot 토큰으로 보팅형입니다. mini를 보유하고 있으면 홀더 비중에 따라 보팅이 오는 것이죠. 이미 @fenrir78님이 여러번 언급하셨지만 mini 보팅 수익률이 참 좋습니다.

간단하게 현재 저의 상태를 알려드리면요. mini 18,470 개 보유하고 있고, 이것을 원화로 환산하면 약 1.1백만원입니다. 매일 한번씩 보팅을 받을 수 있는데 어제 글에 $5.37 보팅이 왔습니다. 저자보상 50%, mini 현재 매도가격 기준으로 ROI를 계산해보면 연 99%입니다.

다시 말하면 mini에 투자를 하고 1년이 지나면 원금을 회수하고, 매년 투자한 금액 만큼의 이익이 발생하는 어마무시한 투자상품입니다.

아 물론. 스팀 가격이 현재 가격을 유지한다는 가정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지금 드는 저의 생각은 스팀이 현재 가격만 유지할 수 있어도 좋겠다 입니다.


스팀이 저렴하니 스팀을 사서 신규로 뭔가를 할 수 있는 좋은 시점으로 보입니다. 스팀 좀 있다고 하려면 최소 1백만 스파는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데, 지금 1백만 스파를 장착하는데 드는 비용은 1.6억원이면 됩니다.

1.6억원이 아주 큰 돈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창업 비용으로 생각하면 크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1백 만 스파가 있으면 매일 보팅으로 줄 수 있는 금액이 약 $117입니다.

원금이 줄어들지 않으면서 매일 13만원 정도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 입장에서도 mini와 같은 보팅형 토큰을 구입하여 1년 만 지나면 원금 회수하고, 매일 매일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 용돈으로 물건도 사고 또 보팅 받고, 또 글 쓰고 물건 사고. 보팅 받고,

또 있죠. 영화보고, 후기 쓰고 보팅받은 것으로 다시 영화보고.

아 게임도 해야겠군요. 심심할 때 스팀몬스터에 가서 게임도 하고 채굴도 하고, 채굴한 거 팔아서 게임 카드 사고, 레벨 업 시켜서 다음에는 더 많이 채굴하고. 스몬이 지루해지면 새로 나온 Rors 같은 게임도 하고.

이렇게 스팀과 token들로 할 것들이 많아진다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모일 것 같습니다. 사람이 많아지면 글에 대한 보팅 금액도 올라가겠지요. 규모가 좀 더 커진다면 정말로 보팅 받는 금액만으로 물건도 사고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할 수 있는 진정한 창조경제가 완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잘 돌아가려면 당연히 스팀 시세가 어느 정도는 받쳐주어야 겠지요. 그래서 든 생각입니다.

스팀 가격이 많이 내렸지만 이 정도에서만 지지해주어도 스팀의 미래는 밝다

이런 좋은 세상을 스팀이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Sort: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가 않죠... 스팀 천원할때 보팅 엄청 된다고 이슈 되서 풀매수했던 분들....지금은... 절망

스팀 천원할때 보팅 엄청 된다고 이슈 되서 풀매수했던 분들....지금은... 절망

ㅜㅜ

좋은 시절이 다시 오기를 기대합니다. ^^
아니 와야합니다. ㅠㅠ

jcar토큰 10월 구독보팅입니다.
새로운 한주 즐겁게 맞이하세요~^^

스팀이 현재 가격만 유지해 주면 1.6억 원은 창업 비용인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창업 비용의 일부가 되겠죠. 마케팅 비용일 수도 있고요. 보통 마케팅은 1회성으로 소모가 되는데 스파는 지속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면 좋은 툴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고래가 되고 싶네요. 보팅 좀 팍팍하고 다니게~^_^

Posted using Partiko iOS

헐 100만 스파를,,,,
천운님 대단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39
BTC 70310.43
ETH 3568.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