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TOP 11~20 증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글

in #kr6 years ago (edited)

블럭님...이제 좀 왜 이렇게 서로 다른 말을 하는지 알겠네요^^
블럭님은 블럭님이 하시는 곰돌이를 연관 짓고 답글을 다시고
전 스팀크린너스에 관한 부분만 이야기를 한거였고요.
곰돌이에 임대해 주신분들이나 블럭님이 100% 댓글 셀봇목적으로 하시는 것은 아니죠? 아니라는 것 알고 있고 저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한 겁니다.
제가 전혀 생각치 못하고 연관짓지 않았던 부분이라
오히려 블럭님의 윗 대댓글이 본인이 인터넷 메너를 운운하시며
실제론 저를 인신공격 하신듯한 솔직한 제 기분을 전달합니다.
가끔 찍히는 댓글 셀봇을 문제시 않는단 걸 보여드리도록 제 이 댓글에 셀봇을 하겠습니다.
제 이 댓글에 공감하는 다른 분들도 댓글 업봇을 하실 수 있을 테고요.

어뷰징이라는 단어를 쓰셨던데...전 이 어뷰징이란 단어 사용을 극히 삼가합니다.
왜 그런지는 곰돌이님이 만약 저를 차차 알아갈 기회가 있으시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알아보시란 말 아닙니다.우연이 알아갈 기회가 있다면 입니다.블럭님께는 확실히 해 드려야 또 제 말을 왜곡하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팀크린너스를 설명하면서도 제가 어뷰징이란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죠?
증인으로의 겉으로 공약을 속으론 다른의미로 사용하고 있다는 딱 스팀크린너스에 관해서만 이야기를 하는데 블럭님은 다른 걸 염두에 두시고 말씀하시니 서로 대화가 어긋나는 겁니다.
몇%가 궁금하시면 스팀크린너스에 가셔서 댓글난을 눌러 보시면 쉽게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이미 이 포스팅 댓글로 복사를 해 놨으니 두번은 하지 않을께요.댓글 업봇 100%입니다.
블럭님을 포기한다가 아니고 반복된 댓글 설명을 포기한다는 의미였는데...
또 블럭님 포스팅에 말을 흐린 댓글도 기업형증인이란 느낌이 "스팀잇에 투자한 기업이 증인으로 나오는 걸로 이해할 수 있는데..."그 부분에 대해 잘 모르니 말을 흐린겁니다.
블럭님이 제 댓글을 곡해해서 읽으시고 익명공간 운운하시면 블럭님께 이해를 도우려 나름 열심히 답변드린 제 의도와 많이 다르니 앞으론 블럭님껜 답글을 삼가하도록해서 다른 오해 발생요지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곰돌이 관련글은 이미 찾아서 읽었습니다. 좋은 의도이고 많이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그 좋은 의도가 저보다 더 많이 필요한 분들께 하나라도 더 돌아가야 된다 생각해서 가입을 망설였습니다. 뉴비분들이 더 필요하실테니까요.
앞으로 좋은 프로젝트로 즐겁고 의미있는 스팀잇 하시길 바랍니다.

Sort:  

일단 인신공격이라 참 뭐라 말씀드려야할지. 제 어떤 표현이 그토록 기분을 상하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어떤 표현이란 것은 자신의 의도와는 달리 상대방이 받아들이는게 중요하며 마찬가지로 저도 처음에 기분이 상할 수도 있는 점 이해해주시리라 믿겠습니다. 본인이 저의 기분을 상하게 한것이 의도가 아니었고 제가 잘못받아들인거라고 하셨듯이 마찬가지인겁니다. 똑같은 상황이고 기분이 먼저 상한 것은 저니까 더 잘 이해해주시리라 믿겠습니다. 저 역시 이해해드리고 또 오해한점 사과드립니다.

댓글 찍은 보팅을 보니 왜 그렇게 셀봇, 어뷰징이란 단어에 민감하게 반응하신지도 알것 같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런 보팅이나 보팅하신분이 평소에 보팅하는 것도 저는 문제삼지 않습니다. 전 제가 투자에 관심없어서 그분을 잘 모르지만 한때 논란이 있었다는 것은 대충 알고 있습니다. 제가 스팀잇에 관련된 분석을 종종하기 때문에 현재 스팀잇에서 명성도가 가장 높은 계정이란 것도 잘 알구요. 그걸 안좋게 보는 시선이 많다는 것도 잘 압니다 하지만 전 옳고 그름은 판단하지 않습니다.

어뷰징이란 단어의 사용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혹시나 제가 어떤 행위들은 다운보팅을 받아 마땅하다 이런 걸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전혀 아닙니다. 전 기본적으로 어떤 일이 옳고 그르다라는 판단 자체를 매우 경계하는 사람입니다. 물론 저작권 문제, 인신공격, 정말 이유없이 다운보팅하고 다니는 계정같은게 있다면 그런건 막아야한다 정도?" 라고 했던 것은 못보셨나요? 어뷰징에 관해서는 뜻을 같이한다고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행위를 어뷰징으로 볼 것인가가 문제지 용어의 사용자체는 필요한 것이니까요.

참고로 곰돌이와 그 계정을 비교한게 아닙니다ㅠㅠ 저도 스팀클리너스 한계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희의 입장차이가 어디서 오는 것인지 전혀 잘못 이해하고 계시네요. 정도의 차이가 중요하다는 말을 하기 위해 든 예제일 뿐인 것입니다. 참고로 저포함 스파임대자분 대부분이 받는것보다 훨씬 많이 주고 계십니다. 좋은 취지를 잘 이해해주셔셔요.

서로의 입장차이가 무엇인지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께요. 단순히 그 댓글에 100%가 찍혔다고 그게 그사람 주머니로 간다는 보장이 없다는 말입니다 제 말은. 본인께서 바로 해당계정이 실질적으로 즉 최종적으로 얼마중에 얼마를 사유화한다고 바로 답하지 못한다면 알기 쉬운게 전혀 아니고 비난을 주의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저희 입장차이가 어디서 오는 것인지 이제 이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주노님의 댓글이 좋은 예제입니다. 이 글의 보상을 누가 가져가서 최종적으로 쓸지 제3자입장에선 모르지 않습니까. 특히 롱텀으로 보면 정말 알수가 없는 것입니다. 바로 그 말입니다. 게다가 직접 말씀하셨듯이 "어뷰징"의 정의가 어렵기 때문에 더더욱 알기 힘든 것이죠. 예를 들어 스팀클리너스 해당 계정 주인이 많이 가져갔다 칩시다. "많이"라는 정의도 일단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뭐 예를들어 90%쯤(예제입니다. 제가 일단 궁금한 부분도 바로 이 비율이고요.)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게 보진 않겠죠. 90%도 또 절대금액이 얼마나야따라 달라질테고. 게다가 만약 90%를 가져갔지만 그돈으로 스팀잇에서 또 다른 좋은 일 할건데? 서버유지비와 투자금이 필요해. 라고 말하면 그걸 믿는 사람에겐 아 그렇구나 좋은 일 하던애가 또 재밌는거 하려다보다가 되는거고 못믿으면 나쁘게 보이고 그렇겠죠. 최종적으로 누가 어디에 쓰게 될지 우리는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이해가 되셨으리라 믿겠습니다.

혹시라도 오해하실까봐 그계정을 두둔하는 것이 전혀 아닙니다. 사실 그 계정에 관심도 없고요. 덕분에 새로운 이야기도 듣고 새로운 시각도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그런 계정을 좀 더 비판적인 시각에서 바라볼 것이고요. 물론 전 별로 이 일에 관심이 없어서 해당 계정을 더 살펴보지도 않을 것입니다. 그냥 지나가는 길에 오 이런이야기도 있구나하고 재밌게 보다가 아 그래도 아무리 봇이고 외국계정이더라도 비난할땐 좀더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해야하는 것 아닌가 해서 말씀드린것입니다. 최근에 한국증인분을 지지해주는 글을 써주셨죠? 사람들이 별 근거도 없이 비난하는 부분을 못마땅하게 여기셨고 저도 거기에 진심으로 동의하듯이 해당 계정도 역시 비난할땐 좀 더 조심하자는 그말이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이 전혀 아니지만 기업형 증인도 말씀하셨으니 제가 이해한바 설명드리자면 처음엔 정말 무슨 말씀하시려는 건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 3만 스파 수준을 기업형으로 볼 수 있을 것인가로 전 이해했습니다. 사실 전 그전에 3만스파인줄도 몰랐습니다. 만약 그런 의미셨다면 저 역시 일정부분 동의합니다. 특히 규모면(투자리스크 관점에서)에서는요. 단어란게 우리가 이렇게 서로 오해가 생기듯 "기업형"의 뜻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그건 참 달라지겠고 앞으로 서로 공감할 수 있는 단어가 나오겠지요. 아무튼 그부분은 해당 글에 제가 다른 개인 예비증인분 댓글에 남긴거 보시면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전 한편으론 그정도면 해당 예비증인이 향후 하기에 따라 마케팅비용도 안되는 리스크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의도로 말씀하셨든 한편으로 전 제가 해당 계정을 너무 쉽게 kr이란 이유만으로 투표한 것은 아닌가(제 투표의 의미와는 별개로) 생각해보는 계기에 어느정도 영향을 끼쳤을 것 같고 그부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런 일로 시간과 스트레스 받고 싶지 않습니다. 마찬가지이실테고요. 혹시 서로 좀 안풀린 부분이 있더라도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고 좋은 마무리를 짓는 것은 어떨까요?^^ 기분 나쁘게 만든 부분 저도 그런 의도가 아니었음을 말씀드리고 그래도 기분 나쁜 부분 있으셨다면 그런 의도가 아니었다는 점 말씀드리고 이유야 어떻든 기분 나쁘게 해드린 부분 사과드립니다. 주노님께서도 아 그래 생각해보니 상대방도 기분 나쁠 수 있었겠구나 이해해주시리라 믿을께요^^ 특히 여러 좋은 이야기와 또 친절히 답변해주신점에 대해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왜 그렇지 않나요? 댓글로 대화하다보면 오해도 많이 생기고 그렇잖아요? 그런 해프닝으로 생각하고 기분 좋게 넘어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저도 앞으로 표현에 더 주의토록 하고 아예 어떤 주관적 판단이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은 언급을 되도록 안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저 잘못 받아들인 것 아닙니다.

“다른 댓글에 잘못다신 것 같진 않은데 아무리 온라인 익명공간이라할지라도 이렇게 상대방을 포기해야할 정도로 이해를 못하는 사람 취급을 쉽게 하실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랍군요. 이 댓글을 읽고 나니 제 블로그에 달았던 끝을 흐리셨던 댓글의 의미도 좀 더 이해가 됩니다.”

블록님이 제 답글을 임의로 왜곡하시고 절 인신공격하신 것 맞습니다.
그 해명은 앞 댓글이 썻으니 또다시 오해하지 마시고요.전 분명 블럭님과 소통이 엇갈림을 ㅎㅎㅎ라는 표현으로 재밌어하며 명랑한 기분으로 했습니다. ( 제 전전 댓글 확인하세요)
그리고도 제가 먼저 오해했으니 블럭님의 인신공격성 발언도 이해하라는 말이 더 어의가 없습니다.
앞으로 즐 스팀하시고요

네 알겠습니다. 사람이 다 다른것이죠.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저 역시 처음에 잘못받아들이지 않았고 불쾌했습니다. 제가 불쾌했다는데 그리고 충분히 많은 사람이 불쾌해할 소지가 있는 표현입니다. 아래 추가 설명 참고하세요. 절 불쾌하게한것은 제가 잘못이해한 책임이라시면서 근데 정말 신기하게 그 반대는 안되나 보네요? 어뷰징을 쉽게 정의할 수없다는 분께서 여기서는 참 옳고 그름을 쉽게 정의하시네요.

어떤 부분이 이해가 안돼셔서 계속 같은 질문 같은 대답일까요? ㅎㅎㅎㅎ" <- 이해를 못하지도 같은 질문 하지도 않았습니다. 근거는 위에 잘 나와있고요. 생각해보세요. 넌 왜 이해를 못하고 자꾸 같은 질문을 하니? 란 식으로 들려서 기분 나빴습니다. 누가봐도 기분 나쁠 수 있는 여지가 있어보이는데요? 정작 이해를 못한 것은 본인이시면서. 그렇지 않나요? 이 부분을 인정하시지 않으면 끝이 없는 것입니다.

"공약으로 자신들의 스파로 스팀잇을 밝게하려 스팸어들을 퇴치한다 이지만 결국 셀봇 수익창출이란 꿍꿍이란 말이 이해가 안되시면 저도 포기 하겠습니다.ㅎㅎㅎ" 마찬가지로 이해못하는 사람 취급하는 것처럼 들렸습니다. 제가 그렇게 느꼈고 이부분도 충분히 많은 사람이 그렇게 들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 3자에게 들려줘보세요.

하지만 의도가 그렇지 않다고 하셔서 저도 제가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사과도 드렸습니다. 주노님께선 그런 의도가 아니었지만 그렇게 느끼셨을 수도 있겠네요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라도 하셨나요? 서로가 비슷한 상황에 있음에도 왜 일방적으로 저를 이해 못해주시는 지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저도 상대방을 이해하고 상대방의 주장을 의도로 받아들여야할 의무는 없는 것입니다.

ㅎㅎㅎ로 분위기 부드럽게 노력하셨다고 하셨듯이 저도 이전글에서 ^^도 달고 최대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무튼 알겠습니다. 기분 나쁘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도 기분이 매우 나빴다는 점 확실히 해둡니다. 오죽 기분이 나빴으면 그런 반응이 나왔을까 한번 생각해보세요. 특별히 정말 저를 공격하시지 않는 이상 제3자가 서로 잘못한 부분들이 있다고 충분히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기에 전 댓글 더 이상 달지 않겠습니다. 제가 초반에 더 대범하게 받아들이지 못한 부분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주노님께서도 이왕이면 오해가 생겼을때 설령 의도가 그것이 아니었을지라도 상대방이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겠다 사과도 해보시고 또 정말 내 표현에 문제가 없는 것인지 되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도 많은 도움과 생각거리 주셨기에 저도 진심으로 생각해서 드린 말씀입니다. 앞으로 스팀잇에서 어떤 기분나쁜 글이 달려도 근거없는 비방이 아닌이상 대응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057.34
ETH 2546.78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