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폴로닉스 렌딩을 시작했습니다.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꾸미기_20170612_223853-1.jpg
안녕하세요 Smithkim입니다.
저는 스티밋에 들어오기 전에 먼저 가상화폐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혹은 투기)했었습니다. 그러면서 steem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스티밋으로 흘러들어왔는데요. 거의 한 달이 조금 안 되는 시간동안이었지만 이득을 볼 때나 손해를 볼 때나 정말 높은 긴장 상태를 유지하며 지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돈이야 조금 더 벌었지만, 일을 하면서도 가끔 코인이 떠올라서 집중을 못 할 때도 있고, 해야 할 일을 깜빡할 때도 있더군요. 아... 이건 아니다 싶어서 대안으로 찾은 게 폴로닉스 렌딩입니다.

폴로닉스에는 그냥 가상화폐끼리 교환(Exchange)도 할 수 있지만 자본금의 2.5배 한도 내에서 공매도나 공매수도 할 수 있고(Margin trading), 갖고 있는 가상화폐를 빌려주고 이자를 받을 수도(Lending) 있죠. 이자는 매일 0.1%에서 0.2% 수준에서 보통 왔다갔다 합니다. 그 이자를 받는 일을 시작한 건데요.

우선 한국 거래소에서 갖고 있던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을 모두 팔고(이 때도 속을 졸이며 고점에서 팔기 위해 눈치를 많이 봤습니다...) 비트코인을 구매했습니다(물론 이 때도....).

그 다음에 코인원에서 폴로닉스로 비트코인 투척!(이 때도 중간에 돈이 샐까봐 긴장됩니다. 아 나 진짜...)

그 다음에는 이율에 맞춰 렌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율은 일중변동이 매우 심합니다. 시간대별 이율은 이 사이트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rorobo.com/poloniex/lending.php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코인도 물론 빌려주고 이자를 받을 수는 있지만 비트코인과 비교해서 그 이자가 매우 낮습니다.

제목 없음.jpg
자 이렇게 렌딩을 하게 됐습니다. 오른쪽에 fee 항목이 지금 실시간으로 늘어나고 있는 이자입니다 ㅎ흐흐흐흫 고리대금업자가 된 기분이예요.

이제 폴로닉스에 돈이 조금 많이 흘러들어가게 됐으니 출금 한도를 높이기 위해 운전면허증을 인증했습니다. 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혹시라도 비밀번호가 유출될까 두려워 폴로닉스용 OTP(Two factor authentication)을 활성화시켜 보안을 강화합니다.
(방법은 @nps0132님의 글을 참고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nps0132/2-2-otp

자 이제 한시름을 놨네요. 앞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어찌될지는 모르겠지만, 이자가 저기에 나와 있는 0.16만 되어도 한달이면 복리로 5%가까이 되거든요. 1년이면 79%입니다. 일단 최소한 한 달간은 좀 냅둘까 합니다. 그 뒤에 후기를 써야겠어요.

개인적으로 렌딩을 추천드리고 싶은 분들은 이런 분들이예요.
1.본업이 있어 코인 현황을 계속 들여다보기가 어려운 분.
2.코인의 작은 가격 변동에도 심란해지시는 분. 정신건강에 나쁘겠죠;
3.추격매매를 하거나, 패닉 셀을 하시면서 시간도 잃고 돈도 잃는 분(흔히 말하는 똥손-_-)

폴로닉스에 한동안 코인을 박아놓고 세월아 네월이 기다리셔도 됩니다. 어차피 auto-renew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적정 이율만 설정해놓으시면 폴로닉스에서 알아서 같은 이율로 누군가에게 비트코인을 대출해줘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여러 분들이 언급을 해주셨던데 가장 큰 리스크는
"폴로닉스 해킹"이구요.
두 번째 리스크는 비트코인 가격이 곤두박질 칠 때 빠른 대처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이 점 기억해주시고 스스로의 성격에 맞춰 렌딩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Sort:  

✈ 렌딩이 무슨 기능인지 몰랐는데 오픈방에서 설명해주셔서 알았습니다. 오늘도 코인 초보인 저는 좋은 정보를 알아가네요 ㅎㅎ

요즘 코인 열풍이 한창인지라 조금씩 관심가지시면 좋은 일이 생길거예요 ㅎㅎ

렌딩이 은근 좋은기능이더라고요!
은행이자받는것처럼!
저같은 소소한금액으로 렌딩을 넣으면
큰이자는 안생기겠지만
엄청많은코인을 렌딩하면 그것도 수익이 쏠쏠하더라고요
좋은글 잘읽고갑니다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이 와중에 비트코인이 더 오르면 참 좋겠네요

Congratulations @smithkim!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정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조건 존버하시는 분들은 꼭 이용해야할 기능 입니다.

그 말씀이 딱 맞아요. 코인에 대한 믿음이 있으면 렌딩하면서 존버하는거죠 ㅋ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복리 5%면 상당히 강력하네요

네 고정 부수입으로 생각하려구요 ㅎㅎ

개인이 보관해도 해킹당할 가능성은 상존하니깐 여러 거래소에 나눠서 보관하고 렌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거래소들도 렌딩이 가능한가요..!?

bitfinex 에서도 가능합니다. 렌딩 이율이 코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만 이더의 경우 연10퍼센트가 넘습니다.

그렇군요.. 확실히 분산이 안전할 것 같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조만간 렌딩을 해볼까 합니다. 이게 코인판에서나 소소한 이율이지 실질적으로는 말도 안되는 이율이잖아요. 하하

정말이요 ㅋㅋ 마통 끌어다 박을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랜딩 저도 조금 여유가 생기면 해봐야겠네요 은행에 비하면 엄청난 수익률이잖아요.. 👍👍

그러게 말입니다 ㅎㅎ 한 달 정도 해보고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후기 기대되네요 :)

렌딩 이야기 듣고는 한번 호기심을 가져 보기는 했는데 이렇게 세세하게 설명해주시니 더 해보고 싶어지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칭찬 감사합니다.저도 한 달 정도 파일럿으로 해보고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7010.34
ETH 2604.31
USDT 1.00
SBD 2.72